[신제품 개발 전략] 버스패스 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탄생배경
Ⅰ-1. 국내 버스환경
Ⅰ-2. 외국사례-북미지역
Ⅱ. 사업설명
Ⅲ. Targeting
Ⅳ. 4P 전략
Ⅳ-1. Product
Ⅳ-2. Price
Ⅳ-3. Promotion
Ⅴ. 기업이 얻는 효용
Ⅴ-1. 점유율 확대
Ⅴ-2. 만석을 통한 이익
Ⅴ-3. 버스여행 활성화
Ⅴ-4. 브랜드 이미지 상승
Ⅴ-5. 잠재고객 확보
Ⅵ. 기업이 얻는 효용
Ⅴ-1. 저렴한 여행
Ⅴ-2. 넓은 버스망
Ⅴ-3. 저렴한 통학 및 출퇴근
- 본문내용
-
Ⅱ. 사업설명
국내 고속버스 산업의 가장 큰 문제는 경제에 따라 매출액 및 이용객의 변동성이 심하다는 데 있다. 이는 기업 입장에서 미래 수익을 예측할 수도 없을 뿐더러 매출이 일정하지 못하다는 문제를 야기 시키고 있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주 5일제 시행과 맞물려 여행을 원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여행 수요자들을 위해 코레일의 경우 '내일로'를 출시함으로써 비수기에도 일정한 수익을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디스커버리패스와 같은 외국사례의 경우에서처럼 우리나라에서도 '버스패스' 신제품(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고자 한다(신제품의 여러 가지 종류 중 외국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국내에 들어오는 것을 말함). 북미의 경우 그레이하운드(버스회사)를 중심으로 버스패스를 시행하며 많은 자유 여행객 및 해외 여행객들의 수요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이를 벤치마킹하여 우리 조는 국내 고속버스시장 점유율 1위인 금호고속을 통해 이러한 버스패스 제도를 도입하고자 한다. 금호고속의 경우 전국 188개 노선 총 1214대 버스를 운행 중에 있으며 1995년에는 중국에 진출해 무한, 선전, 상하이 등 10개 지역에서 12개 합작회사를 통해 800여대의 차량으로 140여개 노선에서 운행 중이다. 또한 2007년에는 베트남 시장에도 진출한 글로벌 기업일 뿐만 아니라 K-BPI지수(브랜드파워지수)에서도 1위를 차지할 만큼 인지도가 있기에 우리는 금호고속을 선택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를 통해 우리는 '내일로'가 갈 수 없는 전국에 주요 여행지들을 일정 기간 내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거리에 따라, 3일 혹은 7일 등의 기간에 따라 그리고 경상도 등의 특정 지역에 따라 소비자들이 원하는 종류의 버스패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금호고속은 기업이미지 재고의 효과를 볼 것이며 비성수기에도 꾸준한 수요창출 효과를 가져 올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고객은 저렴한 가격에 버스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내일로'와는 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현재는 시장 점유율 1위인 금호고속만이 버스패스를 제공하지만 디스커버리패스와 마찬가지로 점차 2위 기업인 동양고속 등 많은 버스회사들과 협력할 계획이다.
Ⅲ. Targeting - 20·30대 젊은 대학생·직장인
- 참고문헌
-
<출처>
http://blog.eduwill.net/246
http://ko.wikipedia.org/wiki/%EB%82%B4%EC%9D%BC%EB%A1%9C_%ED%8B%B0%EC%BC%93
http://www.hg-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367
http://www01.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502155315http:www.hanyang.ac.kr
http://www.ticketmonster.co.kr
http://www.hanatour.com/
http://tour.interpark.com/
http://info.korail.com/2007/railro.j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