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스토리텔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 1.『내일로』

(1) 선정이유
(2) 사례소개
(3) 성공요인

사례 2.『진주유등축제』

(1) 선정이유
(2) 사례소개
(3) 성공요인

사례 3.『마라도 중국집』

(1) 선정이유
(2) 사례소개
(3) 성공요인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선정이유

흔히 기차여행이라고 하면 일본이나 유럽, 러시아 등 우리나라보다 해외에서의 기차여행을 쉽게 떠올리곤 한다. 하지만 한국에도 기차여행의 붐을 일으킨 기특한 관광 상품이 있다. 바로 '내일로' 기차여행이다. 20대라면 꼭 해봐야 할 것으로 손꼽히며 어느덧 젊음의 상징으로 자리 잡게 된 '내일로'는 이용 고객이 2007년 도입 당시만 해도 8천명에 불과 했으나 판매 4년차에 접어들어 무려 21배인 17만 명으로 크게 증가 했다고 한다. ‘내일러’(Railer)‘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내며 단기간에 이렇게 급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청소년들이 내일로를 통해 그들만의 청춘 스토리를 만들어낼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2. 사례소개

요즘 대학생들 사이에 방학기간이나 연휴, 휴학기간을 활용해 '내일로' 티켓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하나의 유행이 되었다. '내일로' 기차여행은 만25세 이하를 대상으로 하며 KTX를 제외한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를 자유석 및 입석으로 7일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열차 티켓으로 가격은 5만 4700원이다. 내일로 티켓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저렴한 비용, 전국적인 철도노선을 이용한 편리한 접근성과 각 지역별로 숙박료, 입장료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최소한의 경비로 전국일주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내일로'는 미래를 뜻하는 '내일'과 철도의 ‘레일(Rail)’의 비슷한 단어소리를 이용해서 만들었으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내일' 즉 희망의 메시지를 기차여행을 하는 이들에게 주고자 하는 의도로 만들어졌다.
참고문헌
+ 진주유등축제 성공요인: http://blog.daum.net/aenaga3086/6978818
+ 성공축제 관련기사:
http://momonews.com/sub_read.html?uid=15001§ion=section3
http://www.newsway.kr/news/articleView.html?idxno=11081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4586801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1012/h2010123021035821950.ht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338385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3&aid=0003535723
http://news.hankooki.com/lpage/people/201010/h2010101217264091560.ht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7&oid=003&aid=0003468844
http://www.busanilbo.com/news2000/html/2006/1021/060020061021.1018171037.html
+진주유등축제열차: http://www.kimchi39.com/484
+축제레드오션: http://nanumnews.com/sub_read.html?uid=22318§ion=sc207
+코레일 홈페이지: http://info.korail.com/2007/railro.jsp
+내일로 관련 기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31216555972840
책 '청춘 내일로' , 박솔희, 꿈의지도출판, 2011.
+마라도 관련 기사: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3/23/2012032301514.html
+문화관광축제 종합평가보고서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 개발 성공 사례, 배경, 지역개발 사례, 국내 사례, 문화관광 축제, 경제적 효과, 특징, 중요성, 현황, 역할, 방향, 시사점
  • Report(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 개발 성공 사례, 배경, 지역개발 사례, 국내 사례, 문화관광 축제, 경제적 효과, 특징, 중요성, 현황, 역할, 방향, 시사점 )목 차1 .스토리텔링의 배경2. 스토리텔링 관광의 목적3. 다른 스토리텔링 사례 4. 우리나라 사례1 .스토리텔링의 배경최근 관광수요 추세를 살펴보면 하드웨어적 측면보다도 소프트웨어적 측면에 의해 관광객들이 이동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관광객은 흥미를 이끌지 못하는 똑같은 제품을 두번

  • [문화 콘텐츠학] 행정 스토리텔링의 사례와 실제
  • 스토리텔링을 입혀 도시 마케팅을 하여 이미지 구축에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다. 대표적으로 뉴욕, 런던, 리버풀 등은 성공한 행정스토리텔링으로 도시의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하는 데 성공하였다. - 뉴욕 : 1970년대 뉴욕은 범죄가 성행하였고 경제 불황으로 인해 뉴욕식장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는 등 심각한 재정난에 직면해 있었다. 이에 뉴욕시는 수입증대를 위해 도시 이미지를 쇄신하고자 외부의 전문기관을 선정하여 계약을 맺고 관광객 유치를

  •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과제
  •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과제 목차스토리텔링의 개념오늘날 스토리텔링스토리텔링 실패 사례스토리텔링 성공 사례스토리텔링의 사례를 조사하면서 느낀 점스토리텔링의 개념‘스토리텔링’이란, 스토리(story) +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서 말 그대로 이야기하다라는 의미를 지닌다. 즉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이다.1)오늘날 스토리텔링‘스토리텔링’은 최근 공연, 게임, 관광,

  • 진안지역의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이벤트 상품 개발방안
  • 관광상품, 1일 관광상품, 2일 관광상품 개발, 다섯째, 농축산을 테마로 한 관광 상품의 개발, 마지막으로 관광스토리텔링 기법 활용을 제시하였다.목 차Ⅰ. 서론 1Ⅱ. 이론적 고찰 21. 지속가능한 관광개발의 이론적 고찰 22. 문화관광이벤트의 이론적 고찰 8Ⅲ. 진안지역의 관광자원 현황 141. 자연관광자원 142. 역사문화자원 17Ⅳ. 국내외 문화관광이벤트 사례분석 181. 국내 문화관광이벤트 사례 182. 국외 문화관광이벤트 사례 193. 성공 전략요인 21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지역 역사인물을 통한 스토리텔링 심청
  • 성공하였습니다. 전국에서 곡성기차마을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홍보를 하고, 축제 기간을 통해 많은 행사와 멋지고 아름다운 풍경들을 조성하여 매년 관광지로써 많은 인기와 더불어 곡성이라는 지역을 알릴 수 있는 스토리텔링의 사례입니다. 3. 영화 매체를 통한 스토리텔링-영화 ‘곡성’/ 주연-황정민, 곽도원곡성이라는 지역명을 영화 제목으로 내걸면서, 과감하게 지역홍보 및 스토리텔링을 시도하였다. 올해 5월달에 개봉 예정인데, 이 영화는 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