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박카스 STP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 본문내용
-
① 박카스의 주요 경쟁자인 비
타500이 성장하면서 피로회
복제 시장의 젊은층의 고객
이 커짐.
② 젊고 건강한 에너지가 넘친
다는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기존의 소비자층뿐만 아니라
젊은 소비자층까지 포함하는
포지션 확장을 노림.
박카스는 주 고객층이 30~50대이기 때문에 10~20대에게는 크게 어필하지 못함.
즉, 젊은층을 겨냥한 사회적 마케팅을 시도해야 함.
중장년층 고객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젊은층 고객 확보의 시도가 필요함.
1961년 9월, 자양강장 변질제(비타민+미네랄)로서 피로회복 효능
술과 담배, 과로로부터 간장을 보호한다는 의미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을 목표로 함.
제품군에는 박카스 D 와 웰빙열풍에 힘입은 박카스 Decafe가 있음.
1991년 5월,
박카스-D에 피로회복 및 기타 성분(타우린, 비타미B군, 카르니틴)보강하고 주성분을 천연식물성 성분으로 교체.
액체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앰플"로 변환.
앰플의 한계를 극복하고 변화하는 시장에서 선도자의 위치를 굳히기 위해 드링크로 탄생
박카스는 완전한 제품력을 갖추기위해 단점을 보완하며 꾸준히 노력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