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신제품 개발 계획서 `녹차라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제품 도입 배경
1) 환경 분석-인구 통계학적 분석
경제적 환경 분석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
매체 환경 분석
2) 소비자 분석
3) 음료 시장 분석

2. 신제품 개발
1) 신제품 도입의 필요성
2) 신제품 소개
① 제품의 아이디어- FGI 이용
② 제품 컨셉
③ key success factor

3. 타겟 마케팅 전략(STP)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타겟팅(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마케팅 목표 설정

5. 마케팅 전략-4p's 제시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촉진 전략

6. 마케팅 전략의 평가와 향후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전략의 평가
2) 향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신제품 도입 배경
1) 환경 분석
① 소비자의 인구 통계학적 분석- 소비 경향
2002년 2∼3월에 실시된 한국 소비자보호원의 '소비 문화에 관한 국민 의식 조사'에 따르면, 현재 소비 생활 수준에 대한 만족도는'그저 그렇다'가 45.5%, '만족', '불만족'은 각각 26.4%, 28.1%로 나타나, 2001년에 비해 '만족'은 11.9% 증가하고 '불만족'은 20.9% 감소하여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졌다. 또한 향후 소비생활에 대해 '좋아질 것'이라는 응답이 47.8%, '별 차이 없을 것'이 39.3%, '나빠질 것'이 6.9%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발표한 '도시 근로자 가구 가계 수지 동향'에 따르면, 2000년 국내 전체 가구의 경상 소득이 5년 전에 비해 12.4% 늘어나는 동안 가계 지출은 27.7% 증가, 소비 성향이 크게 높아졌다. 또한 2002년 1/4분기 도시 근로자 가구의 월평균 가계 지출은 작년동기 대비 6.8% 증가한 220만1천 원으로 집계되었으며, 가계 지출 중 소비 지출은 188만9천 원으로 7.7% 증 가해 연간 증가율이 외환 위기 이전과
참고문헌
<참고 문헌>
www.kinds.or.kr
광고 원론, 안광호ㆍ유창조 저, 법문사, 2001
마케팅 원론, 안광호ㆍ하영원ㆍ박흥수, 학현사, 2002
소비자 행동, 이학식ㆍ안광호ㆍ하영원, 법문사, 2001

<첨부 자료>
Fact sheet: 시장 기회 탐색에 사용된 조사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식품] 마케팅]17차 마케팅
  • 개발해 새로운 시장에 뛰어들었다.-은둔경영 벗어나 공격경영 전환 남의 돈 빌리지 않기로 유명한 남양유업은 제품을 내놓을 때 매우 조심스럽지만 한번 신제품을 내놓을 때는 매우 공격적이다. 내실경영으로 여유자금이 충분하기 때문에 연구개발이나 마케팅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 신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전략 아래 매년 매출액 5%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있다.남양유업은 지난해 음료 8종류와 발효유 2종류 등 10여 종의

  • [마케팅] 17차 마케팅분석
  • 마케팅 사례분석- 남양유업 녹차음료 17차 마케팅사례 -【 목 차 】Ⅰ 서론․ 녹차의 각광배경Ⅱ 본론1. 기업연혁 ․ 남양유업의 역사․ 남양유업의 경영실적 , 주가추이2. 상황분석1) 외부 환경․ 사회문화적 환경․ 기술적 환경․ 경쟁적 환경․ 소비자 환경2) 내부 환경․ SWOT분석3. 2007년 마케팅 목표4. STP․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표적 시장 선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5. 4PS 전략․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

  • [사업계획서] 전통차의 Take out전문 매장
  • 마케팅에 대한 비용에 재정지출을 아끼지 않고 소비자에게 개념을 전달하는데 큰 자금을 소요할 계획이며 4년차에 2호점을 개설할 예정 하 자본금을 예치하며, 신제품 개발에 총력을 기울인다.2년차까지 부채를 상환하고 3년차를 지나면서 2호점 개점을 위한 자본금을 모은다. 2호점 개점에 앞서서 신제품개발 투자에 집중하고 4년차에 2호점을 개점한다.6년차에 까지 10호점 개점을 목표로하고 프랜차이즈 사업등록을 한다.○ 예상이익잉여금단위 :

  • [사업계획서] 전통찻집 사업계획 및 홍보 전략안
  • 마케팅 전략에 맞게 훈련시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⑥ 메뉴 차원에서는 새로운 시도이지만 테이크아웃으로서는 주변에 여러 선두주자들이 있으므로 그들의 이상적인 마케팅 전략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⑦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곡물과 차를 이용하는 사업이므로 우리나라 농산물 시장에 조금이나마 기여를 하는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가. Weakness① 새로운 시도이기 때문에 많은 연구와 개발이 필요할 것이다. 때에 따라 시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관리론, 박병렬․임붕영, 대왕사, 1995 외식산업실무론, 강병남, 지구문화사, 1999 외식서비스산업, 김현희, 한국마케팅 연구원, 1990 현대외식산업실무론, 홍철희, 대왕사, 2003 호텔경영연구 논총, 오정환 “외식산업의 특수성에 대한 소고”, 제3호(경기대학교 호텔경영연구소, 1994) 호텔식음료원가관리, 이정자, 형설출판사, 1994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여준상, 원앤원북스, 2004 매경 이코노미 2004. 07. 29일자 서울 경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