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신제품 개발 계획서 `녹차라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제품 도입 배경
1) 환경 분석-인구 통계학적 분석
경제적 환경 분석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
매체 환경 분석
2) 소비자 분석
3) 음료 시장 분석
2. 신제품 개발
1) 신제품 도입의 필요성
2) 신제품 소개
① 제품의 아이디어- FGI 이용
② 제품 컨셉
③ key success factor
3. 타겟 마케팅 전략(STP)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타겟팅(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4. 마케팅 목표 설정
5. 마케팅 전략-4p's 제시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촉진 전략
6. 마케팅 전략의 평가와 향후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전략의 평가
2) 향후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1. 신제품 도입 배경
1) 환경 분석
① 소비자의 인구 통계학적 분석- 소비 경향
2002년 2∼3월에 실시된 한국 소비자보호원의 '소비 문화에 관한 국민 의식 조사'에 따르면, 현재 소비 생활 수준에 대한 만족도는'그저 그렇다'가 45.5%, '만족', '불만족'은 각각 26.4%, 28.1%로 나타나, 2001년에 비해 '만족'은 11.9% 증가하고 '불만족'은 20.9% 감소하여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졌다. 또한 향후 소비생활에 대해 '좋아질 것'이라는 응답이 47.8%, '별 차이 없을 것'이 39.3%, '나빠질 것'이 6.9%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발표한 '도시 근로자 가구 가계 수지 동향'에 따르면, 2000년 국내 전체 가구의 경상 소득이 5년 전에 비해 12.4% 늘어나는 동안 가계 지출은 27.7% 증가, 소비 성향이 크게 높아졌다. 또한 2002년 1/4분기 도시 근로자 가구의 월평균 가계 지출은 작년동기 대비 6.8% 증가한 220만1천 원으로 집계되었으며, 가계 지출 중 소비 지출은 188만9천 원으로 7.7% 증 가해 연간 증가율이 외환 위기 이전과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www.kinds.or.kr
광고 원론, 안광호ㆍ유창조 저, 법문사, 2001
마케팅 원론, 안광호ㆍ하영원ㆍ박흥수, 학현사, 2002
소비자 행동, 이학식ㆍ안광호ㆍ하영원, 법문사, 2001
<첨부 자료>
Fact sheet: 시장 기회 탐색에 사용된 조사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