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배치및개발] 효과적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해외 FDI 성공사례 -영국 캠브리지, 쉐필드, 중국 중관춘, 홍콩, 싱가포르, 아일랜드
- [마케팅전략]타겟고객설정의 사례
- 공연장의 개념, 공연장의 구성요소와 동선, 공연장의 운영체제, 공연장의 경영전문화, 공연장의 경영혁신, 공연장의 전문인력확보, 공연장의 운영재정, 공연장의 무대시설 산정기준, 공연장의 활성화사례 분석
- [디지털시대 경영전략]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필요성, 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요소, 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디지털시대 경영전략 사이버 커뮤니티, 향후 디지털시대 경영전략 방향
- [울산기업 중요성][울산기업 관계][울산기업 시민인식전환][현대그룹]울산기업의 중요성, 울산기업의 관계, 울산기업의 문제점, 울산기업의 시민인식전환, 울산기업의 현대그룹, 향후 울산기업의 방향 분석
- 목차
-
1. 마케팅 정의
2. 사업부(제품) 수준에서의 마케팅 전략과 STP
2.1 마케팅 목표설정
2.2 시장세분화
2.3 표적시장의 선정
2.4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의 설계
4. 마케팅전략의 실행과 평가
- 본문내용
-
1. 마케팅 정의
= 개인이나 집단이 제품이나 가치를 창조하여 다른 사람과 교환함으로써 그들이 필요로 하
고 원하는 것을 획득하는 하나의 사회적&경영적 과정이라 할 수 있다.
(1) 마케팅활동은 개인이나 조직(영리·비영리)의 목적을 만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마케팅의 대상 혹은 객체에 제품, 서비스뿐만 아니라 아이디어(예 : 환경운동가는 아이
디어를 주로 마케팅대상으로 한다고 할 수 있다.)도 포함시키고 있다.
(3) 마케팅활동의 내용을 마케팅믹스의 주요 구성요소인 4P's로 구체화하고 있다.
(4) 마케팅활동의 관리적 관점, 마케팅활동을 무엇인가를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1-2. 마케팅 관련 주요 개념
(1) 필요와 욕구
- 필요(needs) : 항상 일정한 상태를 유지하기를 원하는 인간의 기본적인 본성이 충족되
지 못한 상황을 말한다.
예)1)사람의 몸에서 땀이나 배설물로 일정수준 이상의 수분이 빠져나가면 그 사람은 수
분을 필요로 하게 된다.
2)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인간들은 타인과의 인간관계를 제대로 형성하지 못하면 외
로움이나 권태를 느끼게 되고 이로부터 탈피하려는 필요를 느끼게 된다.
- 욕구(wants) : 필요충족을 목적으로 구체적 대상물을 원하는 상태를 말한다.
예) 갈증이라는 필요에 대하여 물, 콜라, 쥬스가 욕구가 되며 배고픔이라는 필요에 대
해서는 햄버거, 불고기, 라면 등이 욕구가 된다.
=> 마케터가 소비자의 필요를 강제할 수 없기 때문에, 필요에 대한 욕구를 개발·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2) 수요(demands)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구매력 및 구매의지를 동반하고 있는 것.
(3) 가치
소비자가 제품을 획득하는 데 소요된 비용과 구매한 제품으로 인해 얻는 편익의 비율이
라 할 수 있다.(비용과 편익은 금전적, 시간적, 심리적, 사회적 요인을 모두 고려한,
즉 소비자의 주관적, 객관적 요인을 모두 포함한 개념이다.)
=> 마케터는 자신의 제품의 대한 비용과 편익의 관리를 통하여 가치를 변화시킬 수 있다.
(4) 제품
(5) 교환
(6) 마케터와 고객(시장)
2. 사업부(제품) 수준에서의 마케팅 전략과 STP
기업수준에서의 마케팅전략과는 달리 사업부(제품)수준의 마케팅전략은 개별사업부나 제품군, 제품라인, 혹은 구체적 브랜드 관점에서 실시되며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전략이 핵심내용이 된다.
* 시장세분화(segmentation) - 적절한 경재의 범위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2013년부터 2020년대의 사회복지법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 애착장애영유아 아동 치료적 접근1
- 영유아교수방법론] 구성주의, 행동주의 입장에서 교사의 역할의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 본시의 교수학습과정안 콜버그 토론 수업모형
- 사회복지행정의 조직이론
- 사회복지실천론 - 전문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이해와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내가 관심 있는 사회복지실천 대상과 문제점 및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 1주 2강에서 아동권리의 내용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권리 침해 사례들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기술하시오 이와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