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숙취 해소제 `컨디션`의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상황 분석

1)시장 분석
① 매력도 분석과 외형적 요인
② 구조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③ 컨디션의 시장 진입 분석
2) 경쟁자 분석
① 경쟁의 범위
② 경쟁자의 현재 전략과 능력
3) 소비자 분석
① 드링크류의 구매 및 소비형태
② 알코올 대응음료의 수요
③ 술 마시는 횟수와 이유
④ 소비자 분석을 통한 숙취해소제의 시장 진입

4) 자사 분석
① 자사의 연혁
② 자사와 개발 제품의 적합성
③ SWOT분석

Ⅱ. STP strategy (STP 전략)

1) Market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측정 가능성, 규모, 접근 가능성, 차별적 반응
드링크제 시장 세분화
시장 세분화 변수
2) Tarketing (목표시장 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1. 속성/효익에 의한 포지셔닝
2. 사용 상황에 의한 포지셔닝
3. 제품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제품 출시전의 드링크시장 제품 위상도

Ⅲ. Marketing Mix strategy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 전략- 제품, 상표, 포장
2) 촉진 전략- 판매 촉진, 광고, 커뮤니케이션
3) 유통 전략- 약국을 통한 유통 전략
4) 가격 전략- 스키밍 전략

Ⅳ. 컨디션의 마케팅 전략 평가





본문내용
l.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

숙취해소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어떠할까?
누구나 술을 마시고 나면 한번쯤 속풀이 할 먹거리를 찾을 것이다.
북어국이나 해장국을 가장 먼저 떠올리겠지만 음식을 해서 먹는다는 것은 남이 해주지 않는 한 어렵기도 하고 귀찮은 일일 것이다. 그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숙취 해소제는 없을까? 숙취 해소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시장의 규모는 얼마나 될까?
그럼, 이제부터 숙취 해소제에 대해 조사해보도록 하자.
간편하게 마시는 숙취해소제로 가장 널리 알려진 제품은 제일제당의 컨디션이다.
이제부터 숙취 해소제 컨디션이 시장에 참여하기 위한 <시장 분석>을 해보기로 하자.

1) 시장 분석
① 국내 드링크 시장의 변천사 및 당시현황
드링크란 병으로 된 의약성 음료를 말하며, 드링크 시장은 성격과 규모 면에서 일반 음료 시장과는 크게 다르다. 대체로, 90년대에 들어와서 모든 드링크 제품의 고급화, 기능화 진행되고 있다.이러한 드링크에서 소비자가 기대하는 효능은 단순 피로회복 차원을 벗어 나 차츰 천연으로 회귀, 건강 증진 등으로 다양해지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숙취 해소제 사업 계획서
  • 의 대표인 고려대학교도 막걸리 열풍에 맞춰 ‘고대 막걸리’의 브랜드화를 추진 중이다. 하지만 막걸리를 마신 후 두통 및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소비자 들이 많은 단점이 있다. 숙취해소용 드링크 제품들도 주류별 용으로 분리되어 있는 것이 아닌 통합형태의 드링크제로 막걸리용 숙취해소제는 현재 없는 실정 이다. ○ 2조 ‘Ks Ferrari’는 niche marketing을 이용하여, 숙취해소를 필요로 하는 ‘막걸리소비자’를 타겟으로 잡고, 집중화된 마케팅으로

  • [경영학원론] 숙취해소 음료시장에서 그래미의 성공사례분석과 기업분석
  • 경영학원론숙취해소음료 시장에서 (주)그래미의 성공사례분석과 기업분석목 차1. 서론기업선정이유2. 본론산업분석-숙취해소음료시장숙취해소음료란?숙취해소음료시장 규모 추이숙취음료시장 제품별 시장점유율 및 인지도숙취해소 제품 분석(주)그래미 소개기업 소개그래미란?그래미 비젼경영 이념연혁조직도CEO 소개여명 808 소개제품 특징 (맛, 원료, 가격, 복용방법, 효능)매출액추이마케팅 특징 (주)그래미 분석BCG 매트릭스SWOT분

  • 대웅제약 우루사 광고 홍보전략
  • 우루사 광고 홍보 전략Marketing Strategy대웅제약1. 제품 선정 이유2. 상황분석 4. S-T-P 전략6. 매체 전략3. SWOT 분석5. 광고 전략Index.상황 분석제품 선정 이유SWOT분석매체전략STP 분석광고전략제약업계의 현 상황-제품 선정 이유-대박 난 ‘우루사’ 스포츠 모델 마케팅기존의 ‘우루사’는? .브랜드 고령화 .늙어가는 이미지 .거대한 곰이나 중견 탤런트 백일섭 .숙취에 찌는 중년 아저씨제품 선정 이유젊고 건강미 넘치는 모델 ‘차두리’를

  • 롯데제과`쿨레이디` 마케팅전략
  • 분석(2) 숙취해소 제품 시장의 전망국내 숙취해소제품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임 매년 20%가량의 성장세를 보이며 올해에는 1,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성장세의 원인 :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서민들의 술 소비가 늘고 있기 때문 *(3) 기존 시장의 제품 현황‘컨디션’(CJ)‘여명808’(그래미),‘모닝케어’(동아제약)의 삼파전 양상<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숙취해소제품>

  • 박카스 마케팅분석
  • 마케팅 믹스 전략1. Product2. Promotion3. Distribution4. PriceV. 결론1. 세운 전략의 장점과 단점 혹은 위험성의 내포 가능성3.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마케팅 믹스전략4. 성공 가능성과 예측Ⅱ. 서 론1. 국내 시장 상황- 기존에는 박카스 컨디션, 원비디 등의 자양강장과 피로회복, 숙취해소 등의 기능을 가진 드링크시장내의 경쟁이 발생하였다. 그리고 각 제품 나름대로의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었다. 그 중에서 박카다고 생각한 음료시장에서 비타500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