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마케팅 연구보고서] VIP마케팅 개념,필요성분석과 VIP마케팅 기업사례연구및 나의의견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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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VIP마케팅 개념,필요성분석과 VIP마케팅 기업사례연구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입니다.

VIP마케팅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VIP마케팅의 정의

2. VIP마케팅의 필요성

3. VIP마케팅의 기업사례
(1) 신세계백화점 사례
(2) BMW 사례
(3) 도요타 렉서스 사례
(4) 현대카드 사례

4.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VIP(Very Important Person)란 정부 요인이나 국빈 등과 같이 특별한 대우를 해야 할 중요 인물을 뜻하는 말로 대게는 ‘귀빈’ 내지는 ‘요인’등으로 순화해 사용되고 있다.
대중적이고 친밀하여 많은 계층이 근접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닌, 지극히 한정된 소수의 인원에게만 해당되는 VIP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VIP 마케팅은 강력한 구매력을 가진 상위 1%의 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만큼 여행업계 뿐만이 아니라 모든 산업군에서 꼭 필요한 마케팅 기법이다.
소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반면 수익의 규모가 크고 판매자의 능력과 기업체의 지원에 따라 일반 고객의 배이상에 달하는 높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특징은 기업의 운영원리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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