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웨스틴 조선호텔의 광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대상
2. 연구목적 및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PR 의의
2. PR 개념
3. PR 유사 용어


Ⅲ. PR 마케팅의 사례
1. 보졸레누보 나만의 와인 만들기 - 이벤트 홍보
2. VIP 서비스-서비스 홍보
3. 조선호텔 ‘문화재 지킴이’로 나서-지역사회 홍보
4. 각 PR사례 분석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대상

연구의 대상으로 조선호텔을 선택하였다. 조선호텔이면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고급호텔에 속하므로 PR마케팅의 조사를 하기에는 적격이라 생각하였으며 교수님께서 수업중에 자주 언급한 호텔중 하나이므로 개인적인 관심이 있었기에 조선호텔을 선택하였다.

-조선호텔의 소개
올해로 개관 92주년을 맞는 웨스틴조선호텔은 오랜 역사의 전통 속에서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한국 최초의 호텔로서 전통에만 만족하지 않고 ‘세계 최고의 호텔’이라는 목표를 향해 장기적인 시설 투자와 원칙적인 경영이 이루어낸 결과다.

92년 전 국내 처음으로 아이스크림, 엘리베이터 등 다양한 서양 선진 문화를 도입했던 웨스틴조선호텔은 21세기에도 최첨단 설비와 서비스를 앞장서서 제공하고 있다.
우선 고객의 편의를 위해 국내 처음으로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헤븐리 베드와 핸드폰을 비치했다. 또 최첨단 시설의 비즈니스센터를 오픈하는 한편 호텔 내 전 지역 무선 인터넷서비스와 객실에서 운동할 수 있는 워크아웃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웨스틴조선의 가장 큰 자랑은 453개의 객실이다. 늘어나는 비즈니스 고객의 고급화된 취향을 고려해 일반 객실 수(191실) 보다 이그제큐티브 룸(귀빈층 객실; 262실)을 더 많이 갖추고 품격 높은 비즈니스 설비와 서비스를 강화하였다. 9층에서 17층까지의 8개 층은 이그제큐티브 플로어(귀빈층)로 구분되며 9층과 17층에 각각 귀빈층 라운지가 위치한다.

웨스틴조선호텔은 또 일식, 중식, 프랑스식, 이태리식, 베이커리 등 8개의 식음료업장과 전문 예식홀, 국제회의 유치가 가능한 다양한 크기의 연회장을 갖추고 있다.
지하층은 광장형 스타일의 이태리 레스토랑 & 델리 베키아 앤 누보와 명품 플라워 브랜드 제인패커의 매장이 들어서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호텔 2층과 3층에 위치한 헬스클럽 ‘시티 애슬래틱 클럽’은 세계 첨단 기구를 완비한 체련장, 국제 규격의 수영장, 에어로빅 스튜디오, 스파 & 사우나를 갖춘 도심의 휴식 공간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잘봤습니다. 제가 조사한 자료랑 좀만 더 보태면 완벽할것 같아요 ㅋㅋㅋ 잘쓸게요~
  • majesti***
    (2012.09.08 17:53:12)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분석] 웨스틴 조선호텔 경영분석
  • 웨스틴조선호텔의 소개 p. 12. 웨스틴조선호텔의 역사 p. 23. 경영형태, 경영이념, 기업문화, 인사관리,Corporate Identity p. 3Ⅱ. 본 론 1. 경쟁호텔과의 비교 p. 42. 웨스틴조선호텔의 현황 p. 53. 마케팅 전략 p. 154. SOWT분석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마케팅, 구매 이력에 따른 차별화 등이 있다. 현재 호텔업계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경영을 통하여 경쟁력을 높여줄 방안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호텔경영에 있어서 인터넷 활용의 경제적 가치는 광고, 마케팅, 그리고 기업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국내․외 대부분의 호텔 역시 이런 취지로 인터넷을 통해 호텔을 홍보하고 판매를 올리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는 그 사례로써 Shilla Hotel․She

  • [인터넷마케팅사례] 에이메일과 퍼미션마케팅
  • 마케팅 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SK telecom, 여인닷컴, 인크루트, MBC, TGI, City bank, 삼성, SBS, 웨스틴 조선호텔, 암웨이, 하나로통신, 신세계 백화점 등 다수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 2. 퍼미션 마케팅퍼미션 마케팅은 인터넷 상에서 고객의 동의를 얻어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하고, 구매를 권유하거나 추천하는 허락을 받아내어 고객이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과정이다. 스팸 메일 등 일방적인 제품광고나 회사홍보

  • [호텔광고홍보론] 신문기사 분석을 통한 호텔PR활동에 관한 연구 -조선, 동아, 한국, 국민일보를 중심으로
  • 조선, 동아, 한국, 국민일보를 중심으로-제출일: 2006년 5월 30일Ⅰ. 서 론Ⅱ. 이론적 배경1. 호텔홍보의 필요성2. 호텔홍보에서 신문의 역할3. 신문사를 통한 호텔홍보활동 과정Ⅲ. 연구 방법1. 모집단 및 자료선정 방법2. 분석항목의 구성 및 측정Ⅳ. 연구 결과1. 보도주제 분석2. 관계설정대상에 분석3. 기사방향에 분석4. 신문기사를 통한 호텔 홍보효과 분석Ⅴ. 결론Ⅰ. 서 론 전통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광고, 인적판매, 판매촉진,

  •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 패키지 상품 전략
  • 웨스틴 조선 호텔-패키지 상품 조사-목 차Ⅰ. 서 론1. 연구주제와 조사 방법2. 이론적 배경(1) 패키지 상품의 정의(2) 패지키 상품의 특징3. 선정배경Ⅱ. 본 론1. 웨스틴 조선 호텔 소개2. 조선호텔의 패키지 상품(1) 패키지 상품 성공적 사례(2) 현재 진행 중인 패키지 상품(3) 패키지 상품의 프로모션3. 조선호텔만의 차별화 전략4. 조선호텔 패키지상품 관련 인터뷰Ⅲ. 결 론■ 참고문헌■ 웹사이트 및 보도자료Ⅰ. 서 론1. 패키지 상품의 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