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웨스틴 조선호텔의 광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대상
2. 연구목적 및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PR 의의
2. PR 개념
3. PR 유사 용어
Ⅲ. PR 마케팅의 사례
1. 보졸레누보 나만의 와인 만들기 - 이벤트 홍보
2. VIP 서비스-서비스 홍보
3. 조선호텔 ‘문화재 지킴이’로 나서-지역사회 홍보
4. 각 PR사례 분석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대상
연구의 대상으로 조선호텔을 선택하였다. 조선호텔이면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고급호텔에 속하므로 PR마케팅의 조사를 하기에는 적격이라 생각하였으며 교수님께서 수업중에 자주 언급한 호텔중 하나이므로 개인적인 관심이 있었기에 조선호텔을 선택하였다.
-조선호텔의 소개
올해로 개관 92주년을 맞는 웨스틴조선호텔은 오랜 역사의 전통 속에서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다.
한국 최초의 호텔로서 전통에만 만족하지 않고 ‘세계 최고의 호텔’이라는 목표를 향해 장기적인 시설 투자와 원칙적인 경영이 이루어낸 결과다.
92년 전 국내 처음으로 아이스크림, 엘리베이터 등 다양한 서양 선진 문화를 도입했던 웨스틴조선호텔은 21세기에도 최첨단 설비와 서비스를 앞장서서 제공하고 있다.
우선 고객의 편의를 위해 국내 처음으로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헤븐리 베드와 핸드폰을 비치했다. 또 최첨단 시설의 비즈니스센터를 오픈하는 한편 호텔 내 전 지역 무선 인터넷서비스와 객실에서 운동할 수 있는 워크아웃룸 등을 제공하고 있다.
웨스틴조선의 가장 큰 자랑은 453개의 객실이다. 늘어나는 비즈니스 고객의 고급화된 취향을 고려해 일반 객실 수(191실) 보다 이그제큐티브 룸(귀빈층 객실; 262실)을 더 많이 갖추고 품격 높은 비즈니스 설비와 서비스를 강화하였다. 9층에서 17층까지의 8개 층은 이그제큐티브 플로어(귀빈층)로 구분되며 9층과 17층에 각각 귀빈층 라운지가 위치한다.
웨스틴조선호텔은 또 일식, 중식, 프랑스식, 이태리식, 베이커리 등 8개의 식음료업장과 전문 예식홀, 국제회의 유치가 가능한 다양한 크기의 연회장을 갖추고 있다.
지하층은 광장형 스타일의 이태리 레스토랑 & 델리 베키아 앤 누보와 명품 플라워 브랜드 제인패커의 매장이 들어서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호텔 2층과 3층에 위치한 헬스클럽 ‘시티 애슬래틱 클럽’은 세계 첨단 기구를 완비한 체련장, 국제 규격의 수영장, 에어로빅 스튜디오, 스파 & 사우나를 갖춘 도심의 휴식 공간이다.
자료평가
- 아주 잘봤습니다. 제가 조사한 자료랑 좀만 더 보태면 완벽할것 같아요 ㅋㅋㅋ 잘쓸게요~
- majesti***
(2012.09.08 17:5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