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페덱스 기업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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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페덱스 기업소개

2.페덱스 선정배경

3.기업 아이디어
1) 기업 이름의 변경
2) 기업 로고의 특성
3) 광고
4) 광고(DHL광고와 비교)

4.페덱스(Fedex) CSR 활동분석
1) Disaster Readiness, Relief and Recovery
2) P-S-P(People-Service-Profit) 경영 철학 : 직원 우선 정책
3) Alternative Energy(대체 에너지)
4) 에너지/물자 절약(Earth Smart)
5) FedEx Cares Week
6) Diversity
7) Etc.

5. 페덱스 기업경영전략 분석
1) 위기 대처 및 극복
FedEx의 위기 대처 시스템
FedEx의 위기 극복
2) 허브 방식 배송망 구축
3) Dock Merge 서비스
4) Temperature Controlled Packaging

6. 경쟁사분석 – DHL, UPS

7.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1. 페덱스 기업소개


1971년 6월 28일 회사 설립 후 1973년 4월 17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 미국기업이다.
☞ 페덱스가 설립될 당시 배경을 보면, 1960년대 서비스업과 하이테크 산업의 발전으로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들을 필요로 했다. 이러한 인재들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더 나은 환경으로 이전할 수밖에 없었고 이에 따라 본사와 공장이 떨어진 경우가 많았다. 따라서 공장과 본사 간에 각종 정보, 문서, 부품 등을 빠르게 전달해줄 운송서비스가 필요하게 되었다. 당시에도 여러 기업이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지만 화물이 지연되거나, 운송하기 어려운 시장이나 지역은 서비스 제공을 꺼려하는 등 서비스 전반에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었고 고객들은 불편을 호소했다. 하지만 소형 특급배송의 80%가 이 운송하기 어려운 시장이나 지역이었다. 또한 당시 대부분 항공사는 밤 10시부터 아침 8시까지 항공기를 운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시간대에는 공항이나 항공로가 붐비지 않았다. 이 사실에 주목하여 예리하게 기회를 포착한 사람이 창립자인 프레드릭 스미스이다.
참고문헌
http://www.fedex.com
http:// www.fedex.com/kr
http:// www.dhl.co.kr
http:// www.ups.com/kr
http://adsoftheworld.com/media/print/fedex_usabrazil
http://adsoftheworld.com/media/print/fedex_express_crutches
Advertising Agency:AREA6, Mexico City, Mexico
Advertising School:Miami Ad School, Hamburg, Germany
파이낸셜뉴스, ‘페덱스, 96시간동안 2~8도 유지되는 저온 배송 포장 서비스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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