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페덱스 경영전략 사례분석및 페덱스 CSR사례(사회적책임)분석과 페덱스 위기극복전략과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1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Fedex 페덱스 경영전략 사례분석및 페덱스 CSR사례(사회적책임)분석과 페덱스 위기극복전략과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 목차
-
1.페덱스 기업소개
2.페덱스 선정배경
3.기업 아이디어
1) 기업 이름의 변경
2) 기업 로고의 특성
3) 광고
4) 광고(DHL광고와 비교)
4.페덱스(Fedex) CSR 활동분석
1) Disaster Readiness, Relief and Recovery
2) P-S-P(People-Service-Profit) 경영 철학 : 직원 우선 정책
3) Alternative Energy(대체 에너지)
4) 에너지/물자 절약(Earth Smart)
5) FedEx Cares Week
6) Diversity
7) Etc.
5. 페덱스 기업경영전략 분석
1) 위기 대처 및 극복
FedEx의 위기 대처 시스템
FedEx의 위기 극복
2) 허브 방식 배송망 구축
3) Dock Merge 서비스
4) Temperature Controlled Packaging
6. 경쟁사분석 – DHL, UPS
7.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1)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페덱스는 1971년 6월 28일 창립되었지만 우여곡절 끝에 1973년 4월 17일 정식 서비스를 개최했다. 하지만 2년 간의 노력 끝에 이뤄낸 시작임에도 불구하고 개시한 날 하룻밤 동안 수송한 소포는 176건에 불과했다. 2년 동안 2,930만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고 부채는 4,900만 달러에 달해 파산할 지경에 이르렀다. 창립자인 스미스는 이 시기를 페덱스에게 가장 어려웠던 시기라고 말한다. 스미스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동분서주했다. 자가용 비행기는 팔고, LA의 한 도박장에서 딴 돈으로 운영비를 보태고, 심지어 변호사 서명을 위조해 누이들 명의의 가족신탁기금을 인출했고 이 때문에 두 누이들의 고소로 법정에 가기도 했다. 그만큼 자금압박에 시달리고 힘들어했다. 어찌 보면 너무 황당하고 무모하다 생각되기도 하지만 누구나 그러한 절박한 상황에 처한다면 어떤 방법이든 강구해낼 것이다. 물론 도박이나 서명 위조 등은 비도덕적이며 비판 받아 마땅하지만 중요한 건 이러한 것들을 통해 당시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금의 페덱스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http://www.fedex.com
http:// www.fedex.com/kr
http:// www.dhl.co.kr
http:// www.ups.com/kr
http://adsoftheworld.com/media/print/fedex_usabrazil
http://adsoftheworld.com/media/print/fedex_express_crutches
Advertising Agency:AREA6, Mexico City, Mexico
Advertising School:Miami Ad School, Hamburg, Germany
파이낸셜뉴스, ‘페덱스, 96시간동안 2~8도 유지되는 저온 배송 포장 서비스 선보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