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국제운송업체 페덱스(FedEx)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2

Ⅱ . 본론
1. 페덱스 소개 .............................. 3
1) 설립배경
2) 사업소개
3) 연혁
4) 기업현황
2. 조직구조 ................................... 7
1) 사업부제 조직
2) 내부조직
3) 조직구조 변천
3. 경영전략 .................................. 11
1) 인사시스템
2) 서비스시스템
4. 물류시스템 .................................. 16
1)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2) FedEX International Priority Freight
3) FedEx의 E-Business 전략
4) FedEX Asia One
5. 경쟁자 분석 - UPS & DHL ................................. 20
6. SWOT 분석 ................................. 21
7. 성공 요인 ................................. 22
8. 한국 현황 ................................. 24
. 결론 ................................. 27
본문내용
물류, 즉 화물의 유통은 원재료로부터 중간제품, 완제품 등을 공급자에게서 수요자에게 이동시킴으로써 가치를 창조하는 생산활동으로, 최근 물류비는 지가, 금융비용, 노동비용과 아울러 국가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4대 요인의 하나로 대두되고 있다. 더군다나 산업경쟁력의 강화를 위해서는 생산비용의 감소는 물론 물류비용의 감소가 필수적이다. 특히 물류비는 생산비절감에 투입하는 노력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노력으로 절감이 가능하며, 기업에 있어 제3의 이익원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현대에는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변화 즉, 소비의 다양화, 다품종소량 생산체계로의 전환 및 소비자 주도형 사회로의 전환되는 과정에서의 기존의 다량운송 중심의 운송체계로는 소비자의 수송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함에 따라 소량 다빈도 배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와함께 통신판매,TV홈쇼핑, 다단계판매 등 무점포판매의 발전과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전자상거래시장의 팽창으로 인한 택배업 시장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 따라 택배업체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현재 세계 택배 시장의 본보기가 되고 있는 Federal Express 사를 선정하여 물류의 전반적인 흐름과 발전 과정을 분석하고자 한다.

사실 페덱스 사는 70년대 초까지만 해도 배송사업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기업이였다. 당시 에머리 항공화물 (Emery Air Freight)은 최초의 항공화물 운송업자였고, 항공화물에서 절대적인 강자로서 철야배송에서부터 값싼 2∼3일 서비스, 소화물, 대화물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이비즈니스] FedEx 페덱스 SCM혁신 사례
  • 분석102. 기업 환경 분석133. Fedex의 경영전략181. Fedex의 주요전략182. Fedex의 e-비즈니스 전략193. Fedex의 SCM 전략234. 페덱스 SCM 전략 분석

  • [이비즈니스] 페덱스(FedEx) 분석
  • 운송업계를 선점한 FedEx를 선정하여 물류중심의 세계적인 기업인 FedEx의 전자상거래에 대해 조사하고자 한다. Ⅱ. 본 론1. FedEx(Federal Express Corperation)① FedEx란 어떤 기업인가?FedEx는 큰 영어사전에서 물건을 밤사이에 택배로 보낸다고 나와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FedEx는 세계적인 물류업체로써 우편, 화물, 소포 등을 운송하는 회사로서 핵심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인터넷을 이용한다. 서비스 국가로는 220개국이 있으며 운송물량은 하루평균 32

  • [국제물류론] 우체국 EMS와 FEDEX의 SCM 추진 사례분석
  • 국제특급과 Fedex의 사례를 살펴보면서 SCM추진현황에 관한 분석을 하는 것이 목적이며, 더 나아가 세계화 전략을 모색해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모색하기로 한다.Ⅱ 국제물류의 정의2-1 물류의 정의1)국내물류의 개념국내물류는 원료의 조달, 생산가공, 제조판매활동 등이 국내에서 이루어져 국내소비자를 대상으로 재화의 이동이 이루어진다. 즉 부품이나 기재 등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산업사용자)에 직접 이동되거나 중간 판매거점

  • [실패한 서비스 마케팅 사례]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EMS` 서비스마케팅
  • 분석(competitor)현재 우리나라에 진출해 있는 해외 특송업체로는 Fedex, DHL, UPS, TNT 등의 기업들이 있으며 이들의 전체 국내물동량의 약 70%(추산치)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우체국 EMS역시 국내 최대의 국제 특송업체이므로 경쟁사로는 지난 30년간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DHL과 FEDEX를 선정하였다. (1) Fedex한국에서는 1988년에 대리점으로 영업을 시작하였고 2000년에 직영점으로 전환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전국에 월드 서비스 센터라는 형태의 지

  • [국제기업] 13장. 글로벌 소싱, 14장. 국제재무관리
  • 기업 내부물류프로세스의 최적화 수준에서 탈피하여 보다 글로벌화된 기업 간의 물류시스템 최적화를 도모하는 개념이다.※ 물류의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기업의 물류사례 중 유통업 분야에서는 현재 미국 기업들 중 매출액 단위로 1위 기업인 월마트(Wal-mart)의 물류시스템을 살펴보고, 운송업 분야에서는 항공택배 회사로 유명한 페덱스(Fed,Ex)를 소개하고자 한다.(1) 월마트(Wal-mart)(2) 페덱스(Fed,Ex)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