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의 시장동향과 소비행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13 / 2017.06.13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건강식품의 시장동향과 소비행태
목차
1. 식품소비 환경변화
2. 시장의 환경변화
3. 간편화
4. 다양화
5. 고급화
6. 가공식품
7. 식생활비용의 변화
8. 식생활의 특징
9. 식품의 기능
10. 기능성식품에 대한 관심의 증가
11. 건강식품의 등장배경
12. 기능성식품
13. 기능성식품의 조건
14. 건강기능식품의 위치
15. 기준규격품
16. 한국의 건강보조식품 시장
17. 국내외 유통현황
18. 시장환경과 관련한 시사점
19. 기업의 전략수립과정
20. 상품의 수명주기
21. 성장기 의 마케팅전략
22. 분석자료 및 방법
23. 건강에 대한 척도
24. 조사 집단 기초통계
25. 계층분석
26. 결과 및 시사점
본문내용
시장의 환경변화
• 국민소득의 향상과 핵가족화 그리고 여성의 사회참여의 확대, 그리고 경제개방의 확대 등의 영향으로 식품소비는 간편화․고급화․다양화
• 식품과 건강에 대한 광범위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져 식품의 소비패턴이 자연식 또는 건강식 위주로 변화하고, 식품섭취와 건강과의 관계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이 증가

간편화
• 가공식품 소비 확대
• 조리식품 및 세척농산물 구입 증가
• 구매 패턴의 편의성 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올리브영 보고서
  • 시장의 선두기업이다.Ⅲ. 산업분석 (1) 드럭스토어의 정의드럭스토어는 의약품이나 화장품생활용품, 식품 등을 모두 취급하는 복합 점포를 일반 슈퍼마켓이나 편의점과 구분하여 말하는 것으로, 이를 건강 및 미용과 관련된 제품들을 판매한다고 하여 H&BC(Health & Beauty Care) Shop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즉 드럭스토어는 별도 업종별 유통채널에 의해 각각 제공되던 약품, 식음료, 화장품 등의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건강 및 미용니

  • [국제경영] 한류현상을 반영한 마케팅사례분석- 두산식품 종가집김치
  • 소비자가격은 제조업체 가격의 약 2배 정도를 유지한다. 따라서 많은 물량을 취급하는 도매단계에서 5∼10%, 절임류 2차전문, 도매상 20∼25%, 식료품점 등소매점에서 30%수준으로 조사된다. 생산업체에서 직접 대형슈퍼로 유통되는 경우는 40∼50% 수준으로 가장 높다.2) 소비현황(1) 소비동향 및 특징ㄱ. 절임 식품류 시장개황식품산업동태조사(식품수급센터)에 의하면 1989년 거품 경제가 붕괴된 이후, 약 10년간 거의 변화 를 보이지 않던 절임 식품류의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시장인가2. 두산 식품 종가집 김치 소개 p.6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 CIⅡ. 본론 -일본 시장 진출 배경 p.91. 거시적 환경 p.91) 일본 개황2) 일본 시장규모 및 특성3) 일본 음식문화와 식생활 문화의 특징2. 미시적 환경 p.201) 생산현황2)유통현황3)소비동향 4)수입동향Ⅲ. 본론 2 - 일본시장 진출동기 p.341.일본인의 김치에 대한 기호 Ⅳ. 본론 3 - 일본시장 진출 전략 1.마케팅전략 p.361) 글로벌 마케팅

  • [국제마케팅] 삼각김밥 중국 마케팅전략
  • 소비자○ 최근 동향- 중국 소비자들은 점점 선진국 소비자들과 닮아가는 경향이 있음- 제품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구매 결정에 있어 더 실용적이 되고 있음- 최근 중국의 소비코드는 단연 ‘웰빙’과 ‘친환경’이다. 소득증가로 삶의 질이 개선되고 중산층이 두터워지면서 웰빙바람이 불어 건강식뿐만 아니라 수입산 건강식품 등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식품안전을 중시하면서 수입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여기에 ‘대장금’의

  • 국내 맥주시장 전반적 분석 및 마케팅 전략_OB맥주의 사례를 중심으로
  • 국내 맥주시장 전반적 분석 및 마케팅 전략: OB맥주의 사례를 중심으로I. 한국 주류 시장의 전반적 상황1) 한국인의 음주 문화 변천사2) 주류시장에서의 맥주시장3) 우리나라 맥주산업의 동향4) 국내 맥주문화의 특징5) 맥주 시장 경쟁의 양상II. 자사분석1) OB분석2) 신제품 OB의 특징II. 경쟁사 분석1) 하이트 분석, 특징2) 수입맥주 분석, 특징IV. 소비자분석1) 전반적인 소비자의 특징2) 시장 변화에 따른 소비행태 변화3) 맥주 시장 유통 경로 4)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