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코웨이를 통해 본 감성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 mission statement
(1)웅진 코웨이 소개

(2) Mission

(3) Vision

(4) 핵심가치 - 고객신뢰, 존중, 정직, 열정, 실행, 협력

2. current market position
(1) 정수기 시장의 치솟는 경쟁 현황

(2) 웅진의 룰루 비데를 통한 감성마케팅

3. market overview
(1) 또 다른 코웨이의 감성마케팅 유구천 CF

(2) 고객을 감동시켜라 (감성마케팅에 대한 업계의 최근동향, 중요성)

4. SWOT Analyses

A.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된 기술력 보유

b. 정수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반 구축

C. 브랜드 인지도에 있어서의 절대적 우위

D. 넓은 유통망 / 탄력 있는 재무구조

< 내부요인: 약점 Weakness >

A. 당사의 매출 부진

B. 지속적 소비자 관리의 미흡

C. 기술개발진의 대거 이동

< 외부요인: 기회 Opportunity >

A. 삶의 질 향상

B. 건강에 대한 관심

< 외부요인: 위협 Threat >
A. 소비자 심리변화

B. 경쟁사의 치열한 추격

c.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5. Assumptions
(1)‘스토리텔링’기법

(2)시후캠페인 주인공들의 자세한 내용

6. objectives

7. Strategy
(1) strategy의 변화

(2)감성을 위주로 한 마케팅 기초하여 감성마케팅이란?

(3)감성마케팅의 성공전략

(4) 온라인에서 관계와 반응

(5)새로운 마케팅 개념 '감성'(도식을 이용해서 감성마케팅 설명)

(6)감성마케팅의 현재 상황

8. Conclusion

출처


본문내용

2. current market position
(1) 정수기 시장의 치솟는 경쟁 현황
점차 '필수품'이 되고 있는 정수기 시장을 놓고 업체들 간 경쟁이 갈수록 격화되고 있다. 100개가 넘는 업체들이 난립한 가운데 2위권 이하 업체들이 이 시장의 '터줏대감' 웅진코웨이의 영역을 잠식하기 위해 올해 맹렬한 공세를 펼 움직임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의 50%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웅진코웨이. 정수기 시장은 현재 웅진코웨이와 LG전자, 동양매직 외에도 2위권인 청호와 교원을 비롯, 암웨이, 하이리빙, 원봉에 월풀 등 외국 가전업체들도 제품을 내놓고 있어 줄잡아 100개 이상의 업체들이 경쟁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조차 "경쟁업체가 몇 개나 되는지 정확한 파악이 안 될 정도"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수많은 업체의 경쟁으로 '레드오션화'하고 있음에도 시장 자체의 성장도는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지난 해 시장규모가 대체로 1조6천억원 대로 추정되고 있지만 2007년과 2008년 추정치가 각각 1조5천억원, 1조5천억원대 중반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성장속도가 빠르지는 않다. 이런 상황에서도 새 업체들이 시장에 뛰어들거나 기존업체들이 판매 강화에 나서는 이유는 TV 등 기술 수준이 높은 가전제품과는 달리 방판 등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 판도를 바꿔놓을 수 있고 일시불 구매보다는 대부분 렌털 형태여서 일단 제품이 보급되면 안정적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렌털과
참고문헌
연합뉴스(http://www.yonhapnews.co.kr/)
헤럴드 경제(http://biz.heraldm.com/)
고객 체험의 경제학
LG 경제 연구원(http://www.lgeri.com)
감성마케팅(emotional marketing)의 환경변화와 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학-대인지각] 기업 대인지각에 의한 오류와 그 영향
  • 웅진코웨이 개발에서는 서비스를 시작하는 코디들에게는 MOT Cycle을 통해 매 순간마다 최고의 서비스를 해야 함을 강조 하고, 서비스를 시작한 후 2개월차 이상의 코디들부터는 만약 한 순간이라도 실수를 해 고객에게 부정적 이미지를 준 경우 그것을 긍정적 요소로 전환할 수 있도록 불만 고객응대, 현장 모니터링, 감성 서비스 등의 전문화되고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고객에 대한 서비스에서 실수나 잘못으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

  • [감성경영] 고객만족과 감성경영과의 상관관계와 그 사례에 관한 연구
  • 감성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었다. 나머지 14개 기업은 공기업이나 특별한 경영활동을 수행하지 않는 의료, 교육, 금융 부문이라는 것을 감안해 볼 때, 이 수치는 대단한 수치가 아닐 수 없다.확고히 감성을 모토로 경영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은 에버랜드를 비롯하여, 종합대상 대상과 금상을 수상한 교보생명보험, 현대백화점, KTF, KT, 웅진코웨이 개발 다섯 개 기업 모두와 부문대상의 대상을 수상한 삼성석유화학, 부문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 [소비자행동론] 웅진코웨이 소비자 구매행동과정에 따른 마케팅 전략
  • 웅 진 코 웨 이(소비자 구매행동과정에 따른 마케팅 전략)목 차Ⅰ. 서 론1. 들어가는 말2. 웅진코웨이 선정의의3. 웅진코웨이 소개4. 정수기산업의 시장 환경5. 소비자 분석Ⅱ. 본 론 1. 문제인식2. 정보탐색3. 구매 전 대안평가 4. 구매5. 구매 후 행동Ⅲ. 결 론1. 마케팅 성과2. 향후 전망 및 개선사항Ⅰ. 서 론1. 들어가는 말개인소비자들은 여러 제품을 구매하는데 이와 같은 행동은 구매와 제품의 소비를 통하여 당시의 특정 욕구를 충족하기

  • [마케팅전략] 웅진코웨이 룰루 마케팅
  • 본격적으로 들어와 판매된 것은 2000년이다. 이때에는 우리라에서 만든 제품이 아니라 수입한 제품을 판매하는 정도였다. 이후 2002년, 웅진코웨이에서는 자체 브랜드 룰루를 통해 비데 시장을 개척해왔다.이렇게 웅진코웨이에서는 비데를 생산, 판매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비데라는 제품을 인식시키면서 동시에 룰루라는 브랜드 명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그래서 룰루라는 브랜드 명에 흥겨운 음을 더하여 사람들에게 홍보하기 시작하였다.이렇게

  • [기업윤리] 웅진 윤리경영
  • 웅진 코웨이의 환경경영환경 리더십환경 활동 및 성과리퍼비시 제품 판매2009년 친환경 경영 전략사회 공헌 활동사회 공헌 분야별 추진사업주요 사회공헌 활동통계로 보는 사회공헌수상 실적과 가입협회웅진 코웨이의 사회공헌사회공헌 심벌 마크와 슬로건사회공헌 비전과 전략결론Reference주제 선정 의의윤리적 경영이라 함은 아주 옛날 노자의 도덕경에서부터 공자의 유교사상을 이어오며 한국의 인본주의의 뿌리라 할 수 있는 효 사상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