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맥주시장 전반적 분석 및 마케팅 전략_OB맥주의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OB맥주의 사례를 중심으로 작성된 국내 맥주시장 전반적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보고서입니다. 총체적인 국내 주류시장 현황과 함께, OB맥주의 여러가지 사례분석이 수록되어 있으며, 특히 개별 인터뷰 내용, 그리고 실제 사용된 설문서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무와 레포트 작성시 요긴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I. 한국 주류 시장의 전반적 상황
1) 한국인의 음주 문화 변천사
2) 주류시장에서의 맥주시장
3) 우리나라 맥주산업의 동향
4) 국내 맥주문화의 특징
5) 맥주 시장 경쟁의 양상
II. 자사분석
1) OB분석
2) 신제품 OB의 특징
II. 경쟁사 분석
1) 하이트 분석, 특징
2) 수입맥주 분석, 특징
IV. 소비자분석
1) 전반적인 소비자의 특징
2) 시장 변화에 따른 소비행태 변화
3) 맥주 시장 유통 경로
4) 현재 소비자 시장의 전반적인 현황
5) Personal Interview
6) 소비자 분석 요약
7) 소비자 분석 결과
8) 소비자 분석 최종 결론
V. 광고전략
1) What To Say
2) 맥주에 대한 래더링
3) 시장 세분화
4) 맥주의 잠재적 신화 VS 브랜드 신화
5) Brand Concept
6) How to say
7) IMC전략

* 참고표, 그래프 설문조사문항
본문내용
... 국가 GDP성장에 따른 맥주소비량의 증가와 같은 양상을 볼 때 우리나라의 맥주소비량은 더욱더...
... 국내 주류 중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하여 명실상부하게 대중들이 가장 선호하는 술로 자리 잡게 되었다. 전반적으로 주류시장은...
... 여러 사람과의 술자리를 즐기는 경우가 많았다. 40대 이상 남성의 경우 모임 등에서 마시는 것보다 가정에서 혼자 음용하는 횟수가...
참고문헌
- 국세청 웹사이트
- OB맥주 웹사이트
- 하이트맥주 웹사이트
- 주류공업협회 웹사이트
- 도이체방크 웹사이트
- 김병희 외, (2008) 「광고크리에이티브 전략」, 커뮤니케이션북스
- 브랜드메이, (2001) 「메이저 브랜드를 만드는 브랜딩」, 새로운사람들
- 이종은, (2000) 「한국 광고 캠페인 사례론」, 글로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보양식품 사례
  • 분석Ⅴ. 전략적 대응방안1. I-R Grid Model을 통한 라면산업에 대한 분석2. 국내 라면 시장라면 시장 규모국내의 라면업계 현황3. 보양 식품의 SWOT분석4. 단기적인 대안5. 장기적 대안Ⅵ. 전략적 대응방안의 실천 장애요인1. 단기적인 대안의 실천 장애요인2. 장기적인 대안의 실천 장애요인Ⅶ. 최종대안 및 기대효과1. 단기적 최종 대안2. 장기적 최종 대안3. 기대효과Ⅷ. 사례사례 1. OB맥주사례 2. 보양의 위기는 농심의 기회사례 3. 쓰레기만두와

  • [맥주, 소주] 맥주의 원료, 맥주의 제조, 맥주의 종류, 맥주산업현황 및 소주의 역사, 소주산업의 현황, 소주시장 마케팅전략, 소수시장의 향후 과제 분석
  • 및 소주의 역사, 소주산업의 현황, 소주시장 마케팅전략, 소수시장의 향후 과제 분석Ⅰ. 개요Ⅱ. 맥주와 맥주 시장1. 맥주의 원료1) 양조용수2) 보리3) 홉2. 맥주의 제조 방법1) 맥아2) 맥아즙3) 주발효4) 후발효5) 제품6) 특성3. 맥주의 종류4. 맥주 시장의 기업 현황5. 하이트(HITE)맥주와 OB맥주의 제휴 방안Ⅲ. 소주와 소주 시장1. 소주의 역사 2. 소주업계의 현황3. 두산소주의 위기 및 기회1) 위기2) 기회4. 소주 시장의 마케팅 전략 사례1) 마케

  • [소주산업, 맥주산업] 소주, 소주시장, 소주산업과 맥주, 맥주시장, 맥주산업 심층 분석
  • 소주, 소주시장, 소주산업과 맥주, 맥주시장, 맥주산업 심층 분석Ⅰ. 개요Ⅱ. 소주와 소주 시장1. 소주 시장의 특징2. 소주 시장의 현황1) 진로2) 두산3) 보해4) 소주 업계 현황3. 산 소주의 마케팅 전략 사례1) 내외적 환경분석2) 시장 세분화 Target3) 제품의 Positioning 방향4) 브랜드 Naming5) Promotion 및 소비자의 인지도Ⅲ. 맥주와 맥주 시장1. 맥주의 기원2. 맥주의 제조과정3. 맥주 시장의 현황4. OB맥주사의 연혁 및 경영이념1) OB맥주의 연혁2) OB맥

  • [패션마케팅] 두타 DOOTA의 중국 & 미국 시장 진출전략
  • 전략으로 제안한다. Target은 원래는 유통 할인업체에서 비즈니스를 시작하여 기존의 유통 할인업체와 차별성을 두고자 적극적인 의류 마케팅을 시작하였고 이는 미국내의 Target만의 확고한 입지를 굳히는데 크게 공헌하였다. 두타 역시도 신진디자이너의 옷만을 모아서 파는 곳이 없다는 뉴욕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디자이너들의 혁신적이고 패셔너블한 디자인의 상품을 비교적 높지 않은 가격에 판매한다고 했을 때 비교적 패션 taste 가 다양한 뉴욕

  • 경제경영 하이트 분석
  • 사례 분석 - 버드와이저1. 버드와이저의 기원352. 경쟁사와 외부환경353. 버드와이저의 전략354. 버드와이저의 교훈37Ⅻ. 대안 및 발전 방향1. 향후 시장의 전망-392. 맥주 마케팅 개념의 변화413. 하이트가 나가야할 길43ⅩⅢ. 참고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