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고객지향 SCM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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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KEA고객지향 SCM전략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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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회사소개
II. 고객지향 SCM
1. 통합적인 비즈니스 시스템
2. 운송관리
3. 로지스틱스(물적유통 관리 시스템)
4. 보관관리
5. 창고 및 스토어 입지
6. 포장관리
7. 하역관리
8. 정보관리
9. 새로운 가치 논리
III. 결론
- 본문내용
-
IKEA 기업소개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가 스웨덴(Sweden)에서 설립
38개국 (2010년)
12000명 직원
238개 매장
231억유로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 인테리어용품 회사.
<중략>
1. 통합적인 비즈니스 시스템
IKEA는 구성원들의 역할, 관계, 조직의 관행을 재정립→ 참여자의 다양한 능력을 효율적 효과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통합적인 비즈니스 시스템 구축→고객의 셀프서비스로 비용과 가격 절감.
<중략>
KEA는 고객에게 이전에는 해보지 않았던 것을 하도록 하여 고객가치창출에 참여시킴.
저비용고품질 제품 제공하기 위해 부품별로 공급자를 달리함.
부품들을 일정한 곳에 집합하여 하나의 제품조립키트로 구성시켜 매장으로 배송.
이를 위해 재고를 최소화하는 로지스틱스 시스템 운영.
여기서 창고는 단순 보관시설이 아닌 수송허브로서 역할을 능동적 역할수행.
시장지향적.
→마케팅지향적보관 방식.
완전히 자동화된 래킹시스템→ 저장공간최대화.
유동성 필요한 제품 환적시스템 이용 →빠른운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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