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고객지향 SCM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8 / 2017.06.08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KEA고객지향 SCM전략
목차
I. 회사소개

II. 고객지향 SCM
1. 통합적인 비즈니스 시스템
2. 운송관리
3. 로지스틱스(물적유통 관리 시스템)
4. 보관관리
5. 창고 및 스토어 입지
6. 포장관리
7. 하역관리
8. 정보관리
9. 새로운 가치 논리

III. 결론
본문내용
IKEA 기업소개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가 스웨덴(Sweden)에서 설립
38개국 (2010년)
12000명 직원
238개 매장
231억유로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 인테리어용품 회사.

<중략>

1. 통합적인 비즈니스 시스템
IKEA는 구성원들의 역할, 관계, 조직의 관행을 재정립→ 참여자의 다양한 능력을 효율적 효과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통합적인 비즈니스 시스템 구축→고객의 셀프서비스로 비용과 가격 절감.

<중략>

KEA는 고객에게 이전에는 해보지 않았던 것을 하도록 하여 고객가치창출에 참여시킴.
저비용고품질 제품 제공하기 위해 부품별로 공급자를 달리함.
부품들을 일정한 곳에 집합하여 하나의 제품조립키트로 구성시켜 매장으로 배송.
이를 위해 재고를 최소화하는 로지스틱스 시스템 운영.
여기서 창고는 단순 보관시설이 아닌 수송허브로서 역할을 능동적 역할수행.

시장지향적.
→마케팅지향적보관 방식.
완전히 자동화된 래킹시스템→ 저장공간최대화.
유동성 필요한 제품 환적시스템 이용 →빠른운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화의 해외 성공 및 실패사례 연구
  • IKEA(Ingvar Kamprad Elmrayd Agunnaryd)로 만들어 졌다.2) 글로벌 성공 전략 ①OEM의 활용이케아는 OEM방식을 활용하여 저임금 국가에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제품 원가를 낮추고 있다. OEM이란 A, B 두 회사가 계약을 맺고 A사가 B사에 자사상품의 제조를 위탁하여, 그 제품을 A사의 브랜드로 판매하는 생산방식 또는 그 제품을 말한다. 이케아는 55개국에 1074개의 공급처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스웨드우드에서 관리함으로써 SCM을 하고 있다.②조립식(DIY : Do It Yourself

  • [마케팅, E비지니스] 디지털마케팅과 E-비즈니스의 모든 것
  • 전략적 요소E-Biz가치의 원천제공물Brands 기술업무프로세스고객관계종업원/지적자산제조투자자금e-비즈니스의 핵심 특징e-비즈니스 기업들의 공통적인 특징경쟁적 우위지속적 경쟁우위는 더욱 어렵다기존사업의 변화보다, 새로운 사업기회의 수행이 중요일반적인 사업관행에 초점을 맞추면 않 된다, 너무 쉽게 복제 되기 때문이다.장벽이 높아진다,사업계획과 프로세스에 대해 끊임 없는 의문제기와 수정이 요구끊임없는 노력자만심은

  • 가구전문업체 매장 및 인테리어소품 매장의 VMD요소 분석
  •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할 수 있게 유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은 오히려 자브랜드 이미지를 강하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홈퍼니싱을 비롯한 주거공간의 설계, 그리고 상업공간에 대한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그 사업 영역의 확장은 종합적인 규모를 띄어가고 있다. 특히 맨션과 주택, 오피스 시설에 자회사 브랜드를 내세우면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컨셉으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부여하고자 하는 시도는, 상당히 신선한 느

  • [경영학] IKEA의 SWOT분석 및 물류관리 시스템 조사
  • ikea.com한샘 홈페이지 - http://www.hanssem.com이케아의 SCMhttp://blog.naver.com/sooji2?Redirect=Log&logNo=140148924572이케아 매장사진 -블로그http://get1997.com/40132648206이케아 한국 진출, 가구업계는 물론 부동산도 들썩 -뉴스기사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106000268이케아의 인테리어 시장 성공 전략 연구 -국회도서관 자료(로그인후 가능)http://dl.nanet.go.kr/OpenFlashViewer.do한샘경영사례- RISS학술자료http://www.riss.kr/search/download/FullTextDownload.do?controlno=642fb598d3a04048ffe

  • [경영분석] 할인점 `까르푸`경영전략 분석
  •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 진출 초기에는 점장이나 직원의 상당수를 외국인으로 써 거부감을 일으키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임직원 모두 한국인 채용 비중을 높여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이후 문을 여는 점포에는 판촉사원의 대다수를 지역상권에서 뽑아 충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친화 문화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점포별로 주부고객을 위한 무료 영어교실과 무료 베이커리 강좌 등을 제공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까르푸의 최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