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IKEA의 기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5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선정 이유 및 동기
기업소개 및 제품분석
가구시장분석
이케아의 기업전략
경쟁기업 비교분석
기업의 문제점과 대안방안
결론
자료출처/QnA
- 본문내용
-
기업선정 이유 및 동기
세계 최대 가구기업 이케아(IKEA)의 한국 진출
가구기업의 특성상 물류 비중이 높은 업체로서
세계 1위를 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이 기업을 선정
이케아의 특징인 주거용 DIY(Do It Yourself)가구가
국내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의문
제품분석
세련되고 다양한 디자인
대부분이 조립식(DIY)이라 가격이 저렴하고 운반도 간편하다.
넉다운 가구(knock down): 완전 분해와 조립이
가능한 가구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에 공간 활용도가 좋은
패스트 가구
- 참고문헌
-
이케아 홈페이지(http://www.ikea.com/)
한샘 홈페이지(http://www.hanssem.com)
이케아(스웨덴 가구왕국의 상상초월 성공 스토리) – 서적
이케아 경영전략 분석 – 블로그
이케아 한국진출기사와 비엔큐 실패사례
(http://cafe.naver.com/mdacademy/16802)
이케아에 맞서는 한샘의 전략(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1111714053603523)
뉴스핌(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106000268)
위키백과
유투브(http://www.youtub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