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IKEA의 SWOT분석 및 물류관리 시스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및 동기

2. 기업소개 및 제품분석

3. 가구시장분석

4. SWOT분석 및 물류관리

5. 경쟁기업 비교분석

6. 결론 및 자료출처
본문내용
1. 기업선정 이유

· 세계 최대 가구기업으로 꼽히고 있는 이케아가 한국시장에 진출을 앞두고 있다
· 가구기업의 특성상 물류 비중이 높은 업체로서 세계 1위를 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하였다
· 이케아의 특징인 DIY스타일이 국내시장에서 통할지 의문이 들었다


∆ 수년 동안 한국 진출을 두고 소문만 무성했던 세계 최대 가구 및 주거 생활용품 기업

이케아(IKEA)가 구체적으로 한국 1호점 개설 계획을 한다는 기사를 접하고 어떻게 이 기업

이 세계적인 가구 기업이 되었으며, 어떤 물류시스템 전략을 이용했는지, 이 기업의 진출이

국내 경쟁 가구기업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알고 싶어졌다. 또, 기업 특성상 물류

비중이 높은 업체로서 세계 1위를 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이 기업을 선

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이케아 홈페이지 - http://www.ikea.com

한샘 홈페이지 - http://www.hanssem.com

이케아의 SCM
http://blog.naver.com/sooji2?Redirect=Log&logNo=140148924572

이케아 매장사진 -블로그
http://get1997.com/40132648206

'이케아' 한국 진출, 가구업계는 물론 부동산도 '들썩' -뉴스기사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106000268

이케아의 인테리어 시장 성공 전략 연구 -국회도서관 자료(로그인후 가능)
http://dl.nanet.go.kr/OpenFlashViewer.do

한샘경영사례- RISS학술자료
http://www.riss.kr/search/download/FullTextDownload.do?control_no=642fb598d3a04048ffe0bdc3ef48d419&p_mat_type=be54d9b8bc7cdb09&p_submat_type=f1a8c7a1de0e08b8&fulltext_kind=a8cb3aaead67ab5b&t_gubun=undefined&DDODFlag=&redirectURL=%2Fsearch%2Fdownload%2FFullTextDownload.do&loginFlag=1&login_error=1

이케아에 맞서는 한샘의 전략 -뉴스기사
http://cn.moneta.co.kr/Service/paxnet/ShellView.asp?ArticleID=2011111714053603523

이케아 경영전략 분석 -블로그
http://farand.tistory.com/55

파주 헤이리 이케아 창고형 매장 -블로그
http://say2you.tistory.com/699

비앤큐 / B&Q 한국 시장 철수 -블로그
http://blog.daum.net/econafeel/5036198

이케아 한국진출기사와 비엔큐 실패사례 -블로그
http://cafe.naver.com/mdacademy/168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가격 대비는 좀 별로지만 참고할 만 한 자료입니ㅏㄷ.
  • wop***
    (2013.09.25 01:30:5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웨덴 다국적기업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ww.ikea.com www.fss.or.krwww.seri.orgwww.lgeri.comwww.fnnews.com www.etoday.co.krwww.dt.co.krwww.hankyung.comwww.munhwa.comwww.mk.co.krwww.edaily.co.kr이케아 그 신화와 진실 - 엘렌 루이스, 이기홍 역, 이마고, 2012이케아를 소개합니다 - 김종운, 우니네트웍스, 2012디자인이 브랜드와 만나다 - 유정미, 시공사, 2008초일류 브랜드 100 - 에밀리로스, 앵거스홀랜드, 김현구 역, 프라임, 2007이케아 - 뤼디거 융블루트, 배인섭 역, 미래의창, 2006북유럽 디자인 경영 - 이병문, 매경출판, 2006

  • [마케팅] 가구회사 IKEA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IKEA는 창업부터 마케팅을 중요시하여, 정확하게 소비자가 원하는 부분을 발견하고 그 부분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한 결과 지금의 위치에 올라와 있다. 우리나라에서 또한 IKEA의 정확한 마케팅 분석을 통한 고객의 특성을 발견해 낸다면, 중국 다음으로 성장할 수 있는 나라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2) 한국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1) 가격이 싸면서도 좋은 품질,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현재 한국의 경제상황에 비추어 볼 때 저가상

  • [유통관리] 이케아 가구의 경영전략
  • 분석 럭셔리한고급제품이사 후 구매 40대 이상중 장년층모던한 디자인 & 편리성 중시반복구매&혼수구매30대~40대독특한 디자인취향에 따른 구매20대~30대젊은 고객층디자인구매패턴연 령고객층IKEA 고객분석IKEA가 한국시장의 진출 할 경우 주요 고객층은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해야한다. IKEA의 가격은 다른 브랜드의 비해서 저렴하지만 디자인은 유럽의 모던 스타일과 젊은 층을 겨냥한 화려한 스타일로 젊은 층의 Needs의 만족시켜준다.

  • 이케아마케팅전략,이케아분석,IKEA마케팅전략,IKEA분석,이케야경영전략
  • 분석 고객층연 령구매패턴디자인젊은 고객층20대~30대취향에 따른 구매독특한 디자인30대~40대반복구매&혼수구매모던한 디자인 & 편리성 중시중 장년층40대 이상이사 후 구매 럭셔리한고급제품IKEA 고객분석IKEA가 한국시장의 진출 할 경우 주요 고객층은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해야한다. IKEA의 가격은 다른 브랜드의 비해서 저렴하지만 디자인은 유럽의 모던 스타일과 젊은 층을 겨냥한 화려한 스타일로 젊은 층의 Needs의 만족시켜준다.

  • [국제경영] 라네즈 중국시장 진출 전략
  • 및 피부관리, 헤어연출법 등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는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에서는 이미 지난 4년간 5500명 이상의 환우들이 참여해 투병 중 겪는 고통과 우울증을 극복하고 내면의 아름다움과 삶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고취하는데 도움을 얻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로 인해 여성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여성에 되돌려주겠다는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 기조에 부합하는 사회공헌 활동이자 여성 암환우를 위한 대표 캠페인으로 자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