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IKEA SCM과 CRM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Enterprise system
2. ERP (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3. SCM (Supply Chain Management)
4.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본론
1. 이케아 소개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2. SCM in 이케아
(1) 외국에서의 공급
(2) 셀프 서비스 DIY(Do It Yourself)
3. CRM in 이케아
(1) sales factor
- E-Shopping
- 카탈로그
(2) Marketing factor
(3) Telephone System
(4) 다양한 구색의 매장
4. CASE STUDY
(1)이케아 중국 브랜드 인지도 조사
(2)이케아 IN 중국
결론
1. 한국에 진출하는 이케아
2. 출처
- 본문내용
-
1. Enterprise System
인터넷이 활성화됨에 따라 기업 내 네트워크와 서버 성능, 백업, 소프트웨어 분산, 시스템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시스템 자원 관리(SMS), 망 관리 시스템(NMS) 등 기업에서 행해지는 제반 활동. 기존에는 전산 환경의 중앙 집중 방식에서 발생되는 작업 부하를 해소하기 위해 C/S라는 개방형 구조를 통해 실현하고자 했지만 상대적으로 곳곳에 흩어져 있는 자원들에 대한 관리의 어려움이 발생했다. 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NMS를 통해 네트워크 자원을 관리하기 시작했으나, 최근 인터넷의 활성화에 따라 네트워크를 통해 많은 비즈니스를 수행함으로써 네트워크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동시에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 등 다른 자원 관리의 중요성이 인식됨으로써 기업 시스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2. ERP [ 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 全社的資源管理 ]
전사적 자원관리 또는 기업자원관리. 한마디로 기업 내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이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한 것은 미국 코네티컷 주 정보기술 컨설팅회사인 가트너 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가트너 그룹은 ERP를 '제조업무시스템을 핵으로 재무회계와 판매, 그리고 물류시스템 등을 통합한 것으로 가상기업을 지향하는 시스템'이라고 정의했다. ERP는 인사·재무·생산 등 기업의 전 부문에 걸쳐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인사정보시스템·재무정보시스템·생산관리시스템 등을 하나로 통합, 기업 내의 인적·물적 자원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경영혁신기법이다. 따라서 ERP를 구축한 기업의 경우, 한 부서에서 데이터를 입력하기만 하면 전 부서의 업무에 반영되어서 즉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 참고문헌
-
- www.ikea.com
- www.naver.com
- www.ohmynews.com
- www.seri.org
- www.ikea.com/cn
- www.google.com
-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 이케아 : 스웨덴 가구왕국의 상상초월 성공 스토리
자료평가
- 굿.....................................
- delmons***
(2015.03.29 22:36:15)
- 사랑합니당 감사합니당
- ooks***
(2014.11.18 21:11: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