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RKET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7 / 2017.06.07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MARKET 성공전략 분석
목차
1. G마켓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G마켓 성공전략
5. 향후 과제
본문내용
• G마켓 소개 - 개요
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서 2000년 4월 인터파크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출범하였다. [현: ㈜ 이베이지마켓] 출범 후 줄곧 가파른 성장을 거듭한 G마켓은 오픈마켓 부문에서 현재 시장점유율 1위에 랭크되어 있다. G마켓은 모든 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인터넷 시장이다. 판매자에게는 천원경매, 공동구매 등 합리적이고도 다양한 판매방식을 제공하며 구매자에게는 흥정하기, 행운경매, 제로마진클럽 등의 재미있으면서도 저렴한 구매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G마켓은 단기간의 이익에 앞서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기술개발과 투자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리고 고객 만족을 더 강화하기 위한 고객서비스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다.

• 환경 분석
- 오픈마켓
기업 업무, 제품 및 서비스의 전달 방법, 이윤을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의미의 “오픈마켓”은 상품 선정부터 배송까지 모든 책임을 져야 하는 일반 종합쇼핑몰과는 달리 물건을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의 거래를 ‘중개’하는 전자상거래를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G마켓과 옥션 비교 보고서
  • 분석3. 옥션의 성공요인4. STP전략5. SWOT분석6. 4P분석Ⅲ. 결 론1.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2. 향후 마케팅 전략Ⅰ. 서 론1. 전자 상거래란?(1) 정의①기업, 정부기관과 같은 독립된 조직간 또는 조직과 개인 간에 다양한 전자적인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교환하는 방식②Network를 통한 상품의 구매와 판매③돈의 흐름이 수분되는 일상적인 상거래뿐만 아니라 고객의 마케팅, 광고, 조달, 서비스 등까지 포함하는 개념(2) 전자상거래와

  • g마켓_성공전략
  • G-market의 성공사례목 차주제 선정 이유오픈마켓이란G-market 소개G-market 현황SWOT 분석4P 분석STP 분석성공 전략향후 발전 방향국내 온라인 쇼핑몰 업계 선두주자 오픈 마켓을 제공하는 대표 사이트로 인식 초고속 성장 : 2000년 출범 → 2004년 시장 장악주제: G-market의 성공 사례이렇게 비약적인 발전을 하게 된 G마켓의 경쟁력과 성공의 원동력을 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G마켓을 선정 주제 및 선정 이유오픈마켓

  • [기업분석]G마켓
  • 인터넷 쇼핑몰 기업 분석-지마켓(G-Market)을 중심으로- 목 차 -1 연구 배경 및 정의 32. 온라인 쇼핑 시장과 e-MarketPlace 61) 온라인 쇼핑 시장 소개 6가.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과 현재 6나. 온라인 쇼핑 시장의 분류와 특징 82) e-MarketPlace의 부상 10가. e-MarketPlace의 특징 10나. e-MarketPlace의 성장 113. e-MarketPlace의 새로운 강자 G마켓 111) 회사개요 112) 환경 분석 및 SOWT분석 12가. SWOT분석 12나. SWOT전략 13다. 경쟁사의 비교분석 14라. 경쟁사 성공분석 163)

  • [이비즈니스] 지마켓 G마켓 E-Business 모델, 성공사례
  • E-Business- 성공사례 : G 마켓 -목차1. 서론 1.1 기업 선정이유 1.2 G마켓의 E-Business 모델1.32. G-market 2.1 G-market은 어떤 회사?2.2 주요연혁과 경영이념2.3 수입원2.4 G-market의 경영 전략2.5 G-market 경영 실적2.6 G-market의 위기2.7 SWOT 분석2.8 4P분석2.9 STP분석2.10 BCG 매트릭스3. 결론3.1. 향후 발전 방향 제시3.2 e-비지니스 성공요인3.3 결론 및 시사점1. 서론1.1 기업 선정이유 인터넷 시대는 다른사람과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사회적 관계를 바꾸어 놓는다는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g마켓 G-MARKET으로 살펴본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 G-MARKET으로 살펴본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2. 회사소개 Ⅱ. 본론1. G-MARKET 사업분석1) G-MARKET 현황 및 성공요인2) G-MARKET 비즈니스 모델 분석2. G-MARKET 사업전략1) 대체제 위협2) 경쟁자 분석3) 진입장벽4) 공급자 협상력5) 구매자 협상력3.전략적 방안 제시Ⅲ. 결론Ⅰ. 서 론1. 주제 선정저희 23조는 학기 프로젝트 주제를 G-MARKET으로 선정하였습니다. G-MARKET은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인터넷사이트입니다. 흔히 우리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