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지마켓 G마켓 E-Business 모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1 기업 선정이유
1.2 G마켓의 E-Business 모델
1.3
2. G-market
2.1 G-market은 어떤 회사?
2.2 주요연혁과 경영이념
2.3 수입원
2.4 G-market의 경영 전략
2.5 G-market 경영 실적
2.6 G-market의 위기
2.7 SWOT 분석
2.8 4P분석
2.9 STP분석
2.10 BCG 매트릭스
3. 결론
3.1. 향후 발전 방향 제시
3.2 e-비지니스 성공요인
3.3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서론
1.1 기업 선정이유
인터넷 시대는 다른사람과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사회적 관계를 바꾸어 놓는다는 점에서 인터넷 이전의 시대와 본질적으로 다르다. 인터넷은 초기 기능이였던 정보검색은 물론, 유통부문에서도 전반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 전자 상거래가 그 예이며, 그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가 E-marketplace(오픈마켓)의 등장이라 할 수 있다. 최근 경기불황은 전자상거래 업체도 큰 영향을 미치며 몇 년사이 수많은 인터넷 쇼핑몰들이 일 평균 방문자 감소를 경험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옥션과 이마켓으로 대변되는 E-marketplace는 고성장을 하였다. 오픈마켓의 구성요소인 컨텐츠, 커머스, 커뮤니티 부분에 환경트렌드, 차별화, 신뢰화, 엔터테인먼트 잔략을 성공요인으로 잘 적용시켜 왔으며, 그로인하여 전자 상거래의 규모는 매년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G마켓은 오픈마켓 부분 국가 고객 만족도 1위로 선정 된 기업이기 때문에 알아보도록 한다.
참고문헌
국내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의 핵심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 G 마켓과 옥션을 중심으로 - 김경희
사례로 배우는 e비지니스 V - 전국경제인연합회
G마켓의 오픈마켓 성공 요인 분석 - greenmagic
G마켓 “불황, 맞나요? - 아이뉴스 24(2009/04/25)
오픈마켓 “광고 수익, 포털 부럽지 않다” - 아이뉴스24(2009/02/26)
www.gmarket.co.kr
www.auction.co.kr
네이버 지식 백과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와 시사점 - 권기덕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 전략 - 강호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