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지마켓 G마켓 E-Business 모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이비즈니스] 지마켓 G마켓 E-Business 모델, 성공사례
- [이비즈니스] 지마켓 G마켓 E-Business 모델, 성공사례 [복구]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E-BIZ(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거래유형, E-BIZ(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동향, E-BIZ 성공전략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목차
-
목차
1. 서론
1.1 기업 선정이유
1.2 G마켓의 E-Business 모델
1.3
2. G-market
2.1 G-market은 어떤 회사?
2.2 주요연혁과 경영이념
2.3 수입원
2.4 G-market의 경영 전략
2.5 G-market 경영 실적
2.6 G-market의 위기
2.7 SWOT 분석
2.8 4P분석
2.9 STP분석
2.10 BCG 매트릭스
3. 결론
3.1. 향후 발전 방향 제시
3.2 e-비지니스 성공요인
3.3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 서론
1.1 기업 선정이유
인터넷 시대는 다른사람과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사회적 관계를 바꾸어 놓는다는 점에서 인터넷 이전의 시대와 본질적으로 다르다. 인터넷은 초기 기능이였던 정보검색은 물론, 유통부문에서도 전반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 전자 상거래가 그 예이며, 그중에서도 가장 큰 변화가 E-marketplace(오픈마켓)의 등장이라 할 수 있다. 최근 경기불황은 전자상거래 업체도 큰 영향을 미치며 몇 년사이 수많은 인터넷 쇼핑몰들이 일 평균 방문자 감소를 경험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옥션과 이마켓으로 대변되는 E-marketplace는 고성장을 하였다. 오픈마켓의 구성요소인 컨텐츠, 커머스, 커뮤니티 부분에 환경트렌드, 차별화, 신뢰화, 엔터테인먼트 잔략을 성공요인으로 잘 적용시켜 왔으며, 그로인하여 전자 상거래의 규모는 매년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G마켓은 오픈마켓 부분 국가 고객 만족도 1위로 선정 된 기업이기 때문에 알아보도록 한다.
- 참고문헌
-
국내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의 핵심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 G 마켓과 옥션을 중심으로 - 김경희
사례로 배우는 e비지니스 V - 전국경제인연합회
G마켓의 오픈마켓 성공 요인 분석 - greenmagic
G마켓 “불황, 맞나요? - 아이뉴스 24(2009/04/25)
오픈마켓 “광고 수익, 포털 부럽지 않다” - 아이뉴스24(2009/02/26)
www.gmarket.co.kr
www.auction.co.kr
네이버 지식 백과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와 시사점 - 권기덕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 전략 - 강호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G마켓(지마켓)의 성장과 전략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PFM시스템과 방카슈랑스, 고객자산관리서비스 분석
-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발전과정, 성공요인,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이익원천, 특허 사례 분석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개념,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마케팅전략, 구매전략,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E비지니스)의 품질경영전략, 경쟁전략
-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분류,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설립단계, 확산지연,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메일광고, 적용 사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