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 비즈니스 연구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목 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Ⅱ. 본론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Ⅲ. 결론
1. 이마트의 한계 및 개선점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우선 본문을 시작하기에 앞서 대형 할인점의 정의부터 짚고 넘어가고자 한다. 할인점이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생겨난 새로운 개념의 소매 형태로 상품을 정상적인 가격보다 싸게 파
는 점포를 의미한다. 이는 특정 상품을 일시적으로 가격을 인하하여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상품을 상시적으로 싼 가격(EDPL : everyday low price)에 파는 소매상을 의미한다. 198
4년 미국 뉴욕에서 개점한 “E.J.Korvette"가 기원이며 한국은 1993년 신세계의 ”이마트“가 시
초이다. 한국 이마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최근 이마트의 중국 사업 철수가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 2011년 11개 점포를 매각한 이후
잠시 소강상태를 보인 이마트는 2014년 4월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인뚜점‘을 처분하며 중
국 점포에 대한 구조조정을 다시 시작하였다. 이로써 이마트는 1997년 중국진출 이후 한 때
27개 까지 확장하였던 점포를 15개 까지 줄이게 되었다. 인뚜점의 처분은 지난 2011년 11개
참고문헌
<참고 문헌>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건양학교 경영학과 유 가, 2012,12
-중국 물류환경의 변화와 한국 유통·물류업의 중국진출전략
배일현, 요시모토코지 문서유형 학술논문 학술지 한국물류학회지 제22권 제5호 통권 제56호 (2012년 12월) pp.55-74 1598-0111 KCI
-우리나라 유통업체의 발전전략에 관하여 : 이마트를 중심으로
배금순 문서유형 학위논문(석사) 발행정보 전남대학교
-중국 유통시장 및 한국기업 진출 사례 2013. 9 코트라 베이징 무역관
-중국의 진출 성공실패 사례 kotra 국가정보 - 중국 코트라(KOTRA) 국가정보
-중국 투자진출 시 애로사항 kotra 국가정보 - 중국 코트라(KOTRA) 국가정보
-다국적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이마트, 롯데마트의 사례 중심으로
박진선 문서유형 학위논문(석사) 발행정보 숭실대학교
-한국 대형마트의 중국진출 전략연구
정기만, 오몽천 학술발표자료 학술행사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 이마트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장융비, 학위논문(석사)-- 대전대학교 경영대학원 : 경영학과 2013. 8
-이마트, 중국 진출 16년 만에 투자한 돈 다 까먹었다.- 한국경제
-이마트의 중국 진출기-한국 패션협회 KFA
-이마트의 중국시장 공략-포스코 경영연구소
-이마트, 중국 점포 철수 속도내나…인뚜점 이어 톈진점도 고민-조선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중국진출 기업전략사례
  • 글로벌 중국시장과 중국투자(중국진출 기업전략사례)Ⅰ. 서론1. 중국시장의 현재2. 주제선정 및 이유설명 Ⅱ. 본론1. 진출배경2. 5C분석3. VMS4. SWOT5. STP 전략6. 5P(4P1R)7. 중국시장 성과 및 평가Ⅲ.결론Ⅰ. 서론언론매체나 책에서 중국은 더 이상 쉽게 진출할 수 있는 시장으로 인식하고 있지 않다. 현대의 중국시장은 진출만 하면 반드시 성공하는 시장이 아닌 전략과 비전을 명확히 세우고 수 많은 경쟁기업과 치열한 경쟁을 통해 살아남아야하는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GS샵
  •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 목 차 】Ⅰ. 서 론기업 소개선정 이유기업 현황Ⅱ. 본 론5CVMSSTPSWOT5PⅢ. 결 론향후 발전 방향Ⅳ. 참고문헌Ⅰ. 서 론1. 한국 홈쇼핑사의 중국진출 동기중국의 홈쇼핑 시장과 현황을 살펴보면 1995년 11월부터 중국은 북경, 상해, 광주, 심천TV의 인포머셜 사업을 개시하였다. 방식은 TV의 시간을 사는 인포머셜의 형태로 진행했고 신기하고 새롭고 독특한 상품만을 취급하였다. 그러다 보니 폭리형 사업으

  • 중국시장 마케팅 보고서 - 락앤락에 대해
  • 중국시장 마케팅 보고서목차 Ⅰ 머리말 Ⅱ 서론 1 5Cs가 Company나 Market다 Change라 Customer마 CompetitorⅢ 본론1 VMS & SWOT가 Vision나 Mission다 Strategy라 SWOT2 STP가 Segmentation나 Targeting다 Positioning3 중국진출 전략가 중국에서의 마케팅 전략 나 5P MIXⅣ 결론1 락앤락의 중국진출 성과 및 성공요인가 중국 내 Lock & Lock의 성과나 중국시장 성공요인-참고자료Ⅰ 머리말 오늘날 밀폐용기는 실생활에서 모든 부분에서 활용 되고 있지만 가정에서의 밀폐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1. 회사소개2. 기업연혁3. 중국 진출 배경4. 중국 진출 전 상황5. 5C 분석6. SWOT 분석7. VMS8. STP 분석 9. 4P 분석10. 중국 진출 전 성과11. 중국진출 성과 Ⅲ. 결론1. 성공요인 2. 시사점 및 결어3. 관련 사설4.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Ⅰ. 서론이 과목을 수강하면서 중국이란 국가에 대해 좀 더 심층적인 연구를 하게 되는 것 같아 매우 뿌듯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항상 들리는 기사나 뉴스에서 중국이 떠오르는 시장 중에 가장 규모가 크다, 중국의 경제

  • [국제마케팅] 유통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분석1.미샤의 유통전략 사례분석1)한국 화장품 산업에의 미샤의 등장화장품산업은 독점적 경쟁시장 즉, 판매자 입장에선 질적 차이가 주장되나 구매자 입장에서는 질적 차이가 인식되지 않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포장 방법, 대중광고 등이 주요한 판매 경쟁력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태평양, LG, 코리아나 등 상위 3개 업체가 생산의 47%를 차지하는 등 심한 과점 구조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80년대 이후 판매 경쟁이 심화되면서 자금동원력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