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SK브로드밴드의 경쟁을위한 고객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e the SK broadband
2. 결합상품 선정이유
3. 결합상품 소개
- Internet Telephone
- IPTV
- Internet
4. 결합상품 설문지 조사
5. Questionnaire analysis
6. 경쟁사와 비교
7. 성과분석 및 결론
본문내용
1. 상품 선정 이유 (1/1)

SK브로드밴드는 선도적 기술력과 지속적인 고객만족 경영을 바탕으로 초고속인
터넷 중심의 다양한 상품구성을 통하여 차별화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
공하는 기업이다. 근래에 와서는 인터넷 전화와 IPTV등을 서비스 하며 통신사업
영역을 넓혔다. 인터넷과 전화, IPTV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통계에 따르면 SK브로드밴드는 최근 2,3 분기간 번호이동 가입자 순위 1위를 달
성했으나 IPTV점유율 면에서는 KT가 1위, LG파워콤에게 2위 내주며 3위를 기록
했다. 이런 통계로만 봐도 특정 통신사만 우월하게 독점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수
시로 고객 점유율이 바뀌며 통신사간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여러
기업들을 살펴보면 대표 통신업체가 그리 많지 않으며, 다양한 마케팅으로 인해
TV나 기타광고 등으로 통신사들의 경쟁을 쉽게 볼 수가 있다.
이러한 통신업체들 중에 SK브로드밴드의 결합상품에 관심을 가지게 됐으며, KT의
QOOK이나 LG파워콤 등 여러 통신업체들과 상품을 비교해 마케팅의 차이를 조사
해 보고 각 통신사들의 전략을 비교 해보고 싶어 상품을 선정하게 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제학3공통형) 국내에서 과점시장형태업종 중 하나선정-SK텔레콤-하여 해당과점시장에 소속된 각기업의 시장점유현황업계 1위기업이 보유한 차별화된 경쟁력에 대한 분석0K
  • 론 대형할인마트, 백화점등 원한다면 어디에서든지 손쉽게 고객이 찾을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SKT는 옥션, 네이트몰, G마켓 등 100개 이상의 쇼핑몰에서 단말기를 판매중이다.(4) Promotion신규가입 고객에서 혜택이 집중되던 이동통신 마케팅에 변화가 일고 있다. SK텔레콤은 기존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국내외 4개 제조사와 손잡고 LTE폰 기기 변경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2010년에 최초 출시된 SK텔레콤 스마트폰 구입 고객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6) 성과 및 평가1) 노하우2) 한계점3. 경쟁업체 분석(넥슨)(1) 기업소개(2)

  • 엔씨소프트 성공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6) 성과 및 평가1) 노하우2) 한계점3. 경쟁업체 분석(넥슨)(1) 기업소개(2)

  • 컨텐츠 경제 SKT와 하나로 간의 기업결합 SKT 하나로 사건 개요 SKT 하나로 기업
  • 경쟁제한성 분석경쟁사업자 배제 가능성진입장벽 증대 가능성 여부잠재적 경쟁 저해 여부종합판단예외인정 가능성 여부효율성 증대효과와 발생여부회생이 불가능한 회사와의 기업결합 해당여부시정초치 내용원심결에 대한 SKT와 하나로의 이의신청과 그 결과Ⅲ. 사건 평가이러한 결합행위로 인한 경제적 분석융합, 결합판매의 전망Ⅳ. 결론Ⅴ. 참조문헌Ⅰ. 서론조사 배경 및 목적최근 컨버젼스 화에 따른 SK브로드밴드, Qook 등 유무선 인

  • [미디어산업론] IPTV 현재와 미래
  • 위한 법과 제도의 정비가 갖춰진 가운데, 본격적인 IPTV 시행의 걸림돌이 된 것은 콘텐츠 확보 문제였다. 실시간 IPTV 시행을 위한 지상파 재송신 문제나 CATV 콘텐츠 확보 문제는 IPTV가 해결해야할 가장 기본적이지만 어려운 문제다. CATV 사업자 일부는 IPTV와의 협상은 일절 않겠다는 강경한 태도를 보이기도 했다. 시행령이 확정되고서도 지상파 방송사와 삐걱거리던 문제가 지난 10월 24일, 극적으로 타결되었다. KT와 KBSSBS가 ‘선 송출, 후 계약’ 조건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