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핸드폰제품비교 및 마케팅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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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KY
1.스카이의 제품을 파악
2. 타모델과 차이점
3. 스카이핸드폰 판매전략
4. 스카이의 장점과 단점.
5. 2004년 스카이폰 성능 및 전략을 예측

2. CYON
1. 사이언의 제품파악
2. 타제품과의 차이점
3. 사이언의 판매전략
4. 사이언의 장점과 단점
5. 사이언의 동향 및 미래

3. EVER
1.에버의 제품파악
2. 타모델과의 차이점
3. 에버의 판매전략

4.모토로라
1. 모토로라 제품파악
2. 타제품과의 차이점
3. 모토로라의 판매 전략
4. 모토로라의 장단점
5. 모토로라의 동향 및 미래

5.애니콜
1. 애니콜 신재품 소개
2.타모델과 다른점
3.애니콜의 판매전략
4. 애니콜의 장단점
5. 2004년 애니콜 전략예측

본문내용
저희팀은 거의 모든 사람이라면 가지고 다니는 핸드폰의 마케팅 과정과 그에 따른 여러 내용들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6개월 동안 출시된 제품의 수가 많은 관계로 각 회사에서 나오는 64화음 이상만을 선정하여 그 제품들의 기능과 제품의 모형 제품후기 등을 이용하여 왜 그 제품이 잘 팔렸으며 핸드폰을 만들어 제품을 광고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마케팅이 옳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핸드폰 시장은 무선통신시장의 대들보로 자리매김함으로써 기술주도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시장에서는 보다 가볍고, 작은 핸든폰을 만드는 것이 주요전략으로 취해 새천년을 맞아 100그램도 안돼는 제품을 저가에 대량으로 생산하게되었습니다. 이에따라 플립형, 바형, 폴더형등 각기다른 디자인 형태들이 제품이 출시되었는데 이제는 음성통신을 장거리 국제전화에 집중적으로 쓰여지는 형편이며 현재는 위성을 이용한 이동통신인 위치정보서비스(GPS)와 휴대음 통신등 앞으로 기존의 전화기와 비슷하지만 단말기를 통해 지구 어디서나 통화할 수 있게 할 기술이 개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여러 회사의 핸드폰이 출시 되고는 있지만 좀더 나은 기술 집약 형태로의 기계가 되어 가질 못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핸드폰들 가운데 어느 회사의 어떤 제품이 가장 좋다고 말 할수 없고 각 사람마다 기능이 우선인지 디자인이 우선이지 등의 취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여러 제품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어떤 마케팅을 이용할 것인지를 생각해 봐야 할것입니다.
1. SKY
1.스카이의 제품을 파악
우선 2003년 2월에 나온 스카이IM-6100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기능의신감각 슬라이드 스타일을 지니며 260K COLOR 고화질 TFD LCD 40화음, 선명해진모바일캠등이 장점이라 볼 수 있다.
스카이 IM-6200이다. 케이블이 필요없는 신개념무선통신이며
출시일은 03년 4월이고 블루터치를 통한 무선 근거리
데이터통신을 할 수 있으며 무선 1:1 Network Game을 지원한다
무선 이어셍을 이용한 통화기능과 260K COLOR 고화질 TFD LCD
CDMA 2000 1xEU-DO 초고속 통신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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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garnet***
    (2006.11.18 20: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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