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K텔레콤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들어가는 글

II. SK Telecom 기업 소개
SK Telecom의 고객만족 경영
해외사업
(1) 중국 사업
(2) 몽골 이동전화사업
(3) 베트남 이동전화사업
(4) 국제협력

III. SK Telecom 전략 소개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집중화 전략으로서의 TTL 전략
1. TTL 출시 배경
2. TTL 전략
3. TTL 전략 성공을 위한 노력
SK Telecom의 사업영역별 전략
환경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변화
4P를 통한 SK Telecom의 마케팅 전략

IV. 경쟁사 KTF의 분석
SK Telecom과 KTF의 경쟁비교

V. TTL 성과 분석
1. 연령별 가입자 분포 증가 및 시장 점유율 증가 추이
2. TTL 의 성과
3. TTL과 NA의 전략수행과 비교

VI. 결론
SK Telecom의 방향



본문내용
I. 들어가는 글

빠르게 진행되는 국내·외 환경 변화와 나날이 치열해져 가는 통신 시장의 경쟁 속에서 SK Telecom은 매출액 4조 2,849억원, 당기순이익 3,042억원이라는 성과를 거두어 내며 국내 정보통신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함과 동시에 ‘세계 초일류 종합정보통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다지고 있다. 또한 SK Telecom은 이동전화 천만 고객을 확보하여 마켓 리더십을 강화하였고 젊은 층 고객 유치를 위한 'TTL’ 브랜드와 무선데이터 서비스인 'n·TOP’ 브랜드의 출시로 n세대의 디지털 문화가 주도할 21세기를 대비하고 있으며, 몽골의 이동전화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함으로써 SK Telecom의 기술력을 과시하고 국가의 위상도 한층 드높이고 있다. 아울러 인터넷 PC통신 ‘Netsgo’와 SK 텔레텍의 ‘SKY’시리즈, SK 텔링크의 국제전화 ‘00700’ 등 여러 사업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들을 이루어 내며 한국 제일의 이동 통신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History & Future of Telecommunication, SK Telecom>
SK Telecom은 언제 어디서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T(SK텔레콤) 기업분석과 SKT 마케팅전략분석과 SKT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 SKT 마케팅 보고서-CONTENTS-Ⅰ. SK텔레콤 (SKT) 기업 선정배경Ⅱ. SK텔레콤 (SKT)기업 소개1. SKT 기업설명2. 기업 비전3. 기업 연혁Ⅲ. 산업환경분석1.미시환경1-1 소비자 환경1-2 경쟁자 환경2.거시환경2-1 경제 환경2-2 기술 환경 Ⅳ. SK텔레콤 (SKT) SWOT 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Ⅴ. SK텔레콤 (SKT) STP 전략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4.포지셔닝 맵Ⅵ. SK텔레콤 (SKT) 마케팅믹스 4P 전략1.Product2.Price3.Place4.PromotionⅦ. 그 외 마케팅 전략들1.감

  • [A+] SK그룹 채용전략 HRD HRM 인적자원전략 분석 - 경영전략 사례분석 및 성공요인분석
  • 핵심역량 경영전략 및 HRD HRM 인적자원전략 분석성공기업 사례 분석 / 기업분석 서론 - 기업소개 (1) 기업현황, 사업영역, 경영철학 및 방침, 연혁 (2) 기업로고 의미 (3) 비젼, 미션 (4) 주요 제품 소개 및 분석 본론 경영전략 분석 – 지속가능경영 전략CHAPTER 2 - 경영혁신 및 핵심역량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2) 조직체계 분석CHAPTER 3 - HRD HRM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분석(1) 기업 인재시스템 분석 - 채용전략, 인적자원

  • SK텔레콤(SKT)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 SK텔레콤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생각대로 하면 되고’와 같은 소비자의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를 함으로써 더 큰 공감과, 소비와 생산을 함께 하는 현 시대의 소비자들의 특성과 맞아 떨어지면서 수많은 패러디를 생산하며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갔다.② SWOT 분석StrengthWeakness전국에 걸쳐 있는 탄탄한 인프라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다 고객 수 확보국내시장에서 단말 회사에 대한 비교 우위 확보뛰어난 마케팅 캠페인 역량 보유해외 시장 공략에

  • [서비스마케팅]SK텔레콤의 브랜드마케팅전략분석
  • 서비스 3가지 요금제 : 업무중 장시간 통화를 많이 하는 사람, 몇 개의 번호로 주로 통화하는 사람, 업무 이후의 생활에서 이동전화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 유토 멤버쉽 : Bar, 레스토랑, 레포츠 등의 할인혜택 테마여행, 직장인 회식지원 이벤트 등 무한경쟁시대 유일한 생존의 법칙은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과 관리를 통한 고객만족과Loyalty 유지에 있다는 것을 허 허 허깨달은 자의 여유드디어 깨달았어요 ^^Q / A설마 궁금하신 건? ^^

  • SK텔레콤 서비스마케팅전략(A+분석)
  • 목 차Ⅰ. 서 론 1. 서비스의 정의2.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3. 전통적 마케팅과 서비스마케팅의 비교분석 II. 본론2. SK텔레콤 1) 기업소개 2) SWOT분석3) SK텔레콤의 서비스마케팅전략Ⅲ. 결 론SK텔레콤의 서비스마케팅전략 Ⅰ. 서비스마케팅1. 서비스의 정의”행위(deeds), 과정(process) 및 그 결과(output)로서의 성과(performance)””결과물(산출물)이 물적인 제품이나 구조물이 아니며, 일반적으로 생산되는 시점에서 소멸되고 구매자에게 무형 가치( 편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