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 기업경영사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 입
-팀 소개 및 진행내용
-분석 연대 구분
-분석 Frame work
2.본 론
-창업
-성장
-국제화
-혁신
-세계화
3.결 론
본문내용
경영방식 분석: 창업기의 기업목표(G)
가족정신을 중시한 기업 이념
공익논리와 사기업논리를 공유한 기업 이념
가족정신을 중시한
기업이념
인화단결과 상호협조 (1966년 사시 제정)
: 구인회 회장의 평소 지론으로 금성사의 절대가치로 이후 지속됨.
공익논리와
사기업논리를
공유한 기업 이념
상품에 의한 사회 봉사(1966년 사시 제정)
: 품질 좋은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여 국민 생활에 기여함
수출을 통한 해외진출 (1966년 사시 제정)
: 국가 경제성장 정책에 맞추어 국제무대에서 기업의 저력을 과시하고 국위를 선
양함

경영방식 분석: 창업기의 자원경영(R)
생산제품과 생산량의 확대, 생산설비 확충
차관 중심의 외화 유입
자금 및 관리 기능의 체계화/ 합리화
자본금을 늘려 생산시설을 추가로 도입
: 1959년-25,000,000/ 1960년-75,000,000/ 1961년-300,000,000
서독에 생산시설 발주(1958)
부산 온천동 종합 전기기공장 완공(1964)
라디오(1959)/선풍기(1960)/전화기(1961)/ 전기곤로(1962)/전기밥솥, 냉장
고 (1965)/ 흑백TV(1966)/ 에어컨, 프로판 가스곤로(1968)/ 세탁기 믹서기 토
스터(1969)  생산제품 확충
일본과 기술도입 계약을 통한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생산 (1968)
미국GE사와 기술계약 체결(1968)-에어컨 핵심부품인 설비시설 갖춤
독일 후어마이스터와 차관도입 계약 (196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전자의 점진적인 세계화
  • Ⅰ. LG전자LG전자 중국진출 사례LG전자 중국진출 사례의 회LG전자 중국진출 사례사개요 LG전자 중국진출 사례및LG전자 중국진출 사례세계화 과정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로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 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의 및 디지털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를 거쳐 성장하였다.(〔표1〕

  • [해외직접투자] LG전자의 제3시장 세계화전략
  • 기업들이 풍요로운 디지털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 분야에 있어서 자원과 역량을 집중하여 디지털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신개념의 제품 개발 및 디지털 연구개발 문화의 혁신을 이룩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그 많은 기업들의 경쟁 속에서 LG전자의 연구개발 전략은 인터넷과 네트워크가 연계된 신기술 개발을 통해 새로운 분야에서 신 규격을 제시하고 Global Leading Product가 될 수 있는 신상품 창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아가는 것이다.LG전자

  • [벤처기업][벤처기업 확인제도][벤처기업 문화산업]벤처기업의 의미,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창업형태, 벤처기업의 확인제도, 벤처기업의 문화산업, 벤처기업의 제외업종, 향후 벤처기업의 규제개혁 방안
  • 연구원, 학생 등이 창업한 회사- 철저한 기업가 정신으로 개인의 목적보다 회사의 성공을 먼저 생각하는 회사-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중소기업의 형태이며 매출성장률, 부가가치율, 수출비율 등 이 높다.- 기본시스템을 제외하고는 외부자원(Out Sourcing)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지식 집약적인 기업으로 정보통신, 전기전자, 유전공학, 의료기기, 영상 멀티미디어 분야가 주를 이룸- 기술혁신의 템포가 빠른 분야의 기업으로 총매출액 대비 연구

  • [졸업][국제통상] 대중국해외직접투자가 우리나라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더닝의 FDI동기 중심으로
  • 대중국 해외직접투자가 우리나라 경제에 미치는 영향- 더닝(Dunning)의 FDI 동기 중심으로1. 서론 12. 기존 FDI 이론의 검토 22.1. 해외직접투자의 정의와 절충이론 22.1.1. 기업특정우위 요소 32.1.2. 입지특정우위 요소 42.1.3. 내부화우위 요소 42.2. FDI의 네 가지 동기 53. 대중국 FDI 기업 측면에서의 평가(동기별) 63.1. 시장 추구형 (Market Seeking) 63.1.1. 시장 추구형 FDI의 정의 63.1.2. 사례 연구 8(1) LG전자 8(2) 현대자동차 8(3) LG화학 93.2. 자원 추구형 (Re

  • [기업경영] 삼성기업경영사 연구
  • 전자는 25위에 당당히 랭크됨으로써 글로벌 일류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인시켜 주고 있다. 이렇듯 국내외적으로 최고 일류기업으로서 확고한 지위를 갖게 된 ‘삼성’은 한국기업경영사를 연구함에 있어 핵심대상 기업이라 할 수 있다. 더구나, 경제개발시대를 거치면서 치열한 경쟁 상대였던 현대그룹 및 대우그룹이 IMF 외환위기 등 이후 어려움에 처하거나 분해된 것과는 대조적으로 세계적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한 그 원인은 무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