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마케팅] 롯데월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 서론 -
1.1 롯데월드 어드벤처
1.2 현재 테마파크 시장 상황

- 본론 -
2.1 경쟁사 분석
2.2 stp 분석
2.3 4p 분석

- 결론 -
3.1 문제점과 해결방안

본문내용
또한 국내 유원시설업체의 수는 전국적으로 총 234개소에 이르고 있으며, 이중 종합유원시설업체는 37개, 일반유원시설업체는 126개소, 기타유원시설업체는 71개소이다. 지역별로는 서울/경기지역에 54개소로 가장 많은 유원시설이 있고, 그 다음으로 강원도 지역이 24개소, 충남 21개소, 부산 18개소가 있다. 유원시설 중 종합유원시설업체는 수도권 및 대도시 주변에 집중되어 있다. 이중 연간 입장객수가 50만 명을 넘어서고 있는 12개 테마파크 중 서울/경기 수도권 지역에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한국민속촌의 4개 시설이 위치해 있다. 경상도 지역에도 경상북도의 우방랜드, 경주월드 그리고 경상남도의 부곡하와이랜드, 통도환타지아의 4개 시설이 위치하고 있다. 그 외에 인구수가 많은 대도시인 대전 2대, 전주와 광주에 각각 1개씩 있으나 수도권 대비 입장객 수는 크게 뒤처지고 있다. 한편 강원도 제주도에는 연간 입장객 50만 명 이상의 대규모 테마파크는 존재하지 않는다.

       (“국내 레저산업 현황 및 성장성 전망”, 산업연구시리즈,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08. 4. 30, 제 11호)
최근 다국적 영화 제작사들이 잇따라 한국 시장 진출을 발표 하면서 글로벌 테마파크 건립의 과열양상이 예상되고 있다. 현재 구체적인 사업윤곽이 드러나기 시작한 업체는 MGM스튜디오, 파라마운트 스튜디오, 유니버설 스튜디오 증이 있으며, 이들 업체는 인천 및 경기 수도권 지역에 테마파크의 설립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 MGM 테마파크와 유니버설 테마파크, 파라마운트 테마파크 등의 다국적 테마파크의 개장 일시는 2011~2012년으로 예정 되어 있다. 국내에 진출 예정인 다국적 테마파크들은 국내 입장객은 물론, 최근 국내에 급증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인천공항 근접한 지역에서 사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새로운 테마파크 시설이 공급될 경우 그동안 홍콩 및 마카오 등으로 집중되어 있던 중국 해외관광객을 국내로 유치할 수 있으며, 이들의 진출로 인한 부가가치 창출 및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롯데월드 마케팅 전략
  • 관광객확보연인간의 데이트장소로서의 롯데월드아이들을 위한 매력적인 서비스 개발(2) TARGETING속성/효익문화공간, 테마파크, 쇼핑센터-경제적/시간적 이익Ex) 백화점, 마트, 호텔, 시네마, 수영장 등사용상황소풍, 수학여행, 생일 등을 통한 특별한 날,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장소 (3) POSITIONING1. 각 지역마다 많은 수의 유원 시설 존재2. 3개의 유원시설이 독점적1. 진입장벽 매우 높음2. 차별화된 전략의 해외테마파크 진입 가능성1. 공급자 교섭

  • 롯데월드 기업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롯데월드마케팅전략< 목차 >1. 롯데월드 기업소개2. 테마파크 산업분석3. 시장 상황 분석1) COMPETITOR - 에버랜드강점약점서비스 마케팅 2). COMPANY3). CUSTOMER4. SWOT 분석(1) Strength1) 365일 다양한 이벤트와 각종 제휴할인2) 높은 접근성과 많은 유동인구3) 계절이나 기후에 영향을 받지 않음4) 롯데 계열사와 손쉬운 연계가능(2) Weakness1) 적은면적과 확장의 제한2) 안전사고(3) Opportunity1)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 2) 외국인 관광객 증가(

  • [호텔마케팅] 비즈니스맨을 위한 `이비스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실효적인 마케팅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 과정 (1) 주제선정 : 국내외 호텔, 관광 기업체의 마케팅 활동 중 괄목할 만한 주제가 있는지 알아본 후 조원 각자의 의견을 교환 후 주제를 선정하였다.(2) 자료수집 : 주로 교내 중앙도서관 학위논문실의 학위논문들과, 인터넷의 자료를 검색, 수집하였다.(3) 목차설정 : 리포트 및 조별 발표의 목적에 알맞은 목차를 선정하여 리포트 작성의 기초를 완성하였다.(4) 내용정

  • [서비스 경영론] 에버랜드 서비스경영
  • 마케팅 전략, 서비스 전달 시스템, 서비스 인적자원관리, 에버랜드 서비스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더 나아가 대안책을 제시해보고자 한다.Ⅱ.본론1. 기업 소개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저, 서비스 문화의 중심에 있는 에버랜드는 개장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거침없는 개척정신을 발휘, 국내 가족놀이의 문화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에버랜드는 지난 1996년, 월드 클래스 리조트로 거듭나기

  • [마케팅]날씨 마케팅
  • 있다. 적절한 수요량을 예측하지 못해 턱 없이 많이 만들거나 적게 만드는 일을 반복하는 회사의 미래는 없다. 마지막으로 해외시장 개척은 유사한 날씨를 보이는 지역끼리 묶어 공 략한다. 날씨는 지역이나 국가 구분없이 유사한 제품에 대한 비슷한 수요를 창출하는 게 일반적이다. 내수뿐 아니라 해외시장을 염두에 둔 업체 라면 먼저 유사한 날씨패턴을 보이는 지역끼리 분류해 공략하는 전략 이 필요하다.매일경제 제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