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마케팅 테마파크의 개념 테마파크란 테마파크의 특성 도쿄디즈니 롯데월드 테마파크의 캐릭터산업 서비스마케팅 전략 가족형 테마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국내 외 테마파크 마케팅 전략
본론
서론
결론
1) 테마파크의 개념
2) 테마파크의 특성
1) 테마파크의 마케팅전략
① 도쿄디즈니
② 롯데월드
2) 테마파크의
캐릭터산업
롯데월드 서비스 문제점
롯데월드 향후 개선방안
목차
테마파크의 개념
-테마파크란 ?
theme+park
특정한 주제를 중심으로 운영, 연출되는 공원
오락과 휴식을 위해 따로 조성되는 넓은 장소
테마파크의 특성
본질적 특성
테마의 비일상성
테마파크의 중심적인 주제(main theme)를 기초하여 설정한 레저공간으로 테마파크의 주제는 방문객들을 일상의 반복과 지루함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계로 이끌어 주는 것들로 구성.
배타성
테마파크의 공간은 비일상적인 유희공간으로 현실과의 차단 정도에 따라 그 성패가 좌우 됨.
통일성
테마파크는 방문객에게 통일감을 주어야 하며, 모든 요소가 균형과 조화를 이루어 새로운 독립된 세계를 창출
테마파크의 특성
2) 사업적 특성
입지조건
대도시권과 관광객이 많은 유명 관광지 주변
막대한 초기투자비
추가적인 시설도입과 추가비용이 필요.
높은 인건비 비중
인력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체류시간의 중요성
고객이 지출하는 고객단가는 테마파크 내의 체류시간에 비례.
짧은 소프트웨어부문 이용주기
적절한 시기와 재투자와 투자원금 회수가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 성공 가능성
  • 테마파크의 개념 12. 국내 레저산업 시장규모 . 13. 주5일 근무제가 관광 산업에 미치는 영향 . 2II. 시장조사1. 에버랜드 31) 마케팅 전략2) 고객 유치용 각종 이벤트3) 각종 통계조사4) 성공 비결2. 디즈니랜드 .

  • 남이섬의 서비스 전략 분석
  • 남이섬이 사는법서비스전략남이섬과 에버랜드마케팅전략남이섬과 디즈니랜드남이섬과 롯데월드차별화전략남이섬과 디즈니랜드부가가치전략남이섬과 오션월드남이섬과 서울대공원출처결론목차선정동기현재 우리나라는 주 5일제의 근무로 인하여 휴식시간, 즉 여가 활동의 시간이 비교적 많이 증가 하였다. 이러한 실정에 맞춰 우리나라의 테마파크의 수 또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테마파크도 대기업들이 휩쓸고 있기 때문에

  • 테마파크 에버랜드
  • 테마 파크.북미월트디즈니 : 미국에 세 개의 주요 테마파크를 갖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공원 체인.타임워너의 식스 플래그스 커퍼레이션 : 미국에 7개의 공원을 소유하고 있는, 두 번째로 큰 곳.Paramount, Anheuser Buseh와 Cedar Fair : 1993년 중반, Parmount는 태프트 브로드캐스팅 컴퍼니에 의해 최초 개발된 캐나다의 원더랜드 테마 파크를 구입.미국에서의 산업이 성숙기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테마파크는 그들의 시설을 업그래이드하고 서비스

  • [지역관광] 가족테마파크와 하우스텐보스
  • 월드 등이 경영위기에 빠져 있습니다. 따라서 방대한 사업이 이웃나라의 실패한 사례를 따라가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3. 결론미래도시를 여는 테마파크-하우스텐보스를 읽으면서 정말 부산이 나아가야 할 곳이 멀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한 사람의 애착이, 그리고 그 사람을 믿고 도와 준 여러 사람들이 하우스텐보스라는 도시를 만들었습니다. 우리 부산 역시 새로이 많은 것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바다와 산이 있고 최근 영화촬영

  • [국제관광] 일본의 관광정책
  • 테마파크, 역사 테마파크, 예술분야 테마파크 *산업형 테마파크 109개소(45.8%) : 농장 테마파크, 공업테마파크, 특산물과 전통공예를 *판매하는 쇼핑테마파크 *어뮤즈먼트형 테마파크 63개소(26.5%) : 엔터테인먼트, 레크레이션 및 헬스, 어뮤즈먼트, *외국촌 테마파크 ▲ 동경 디즈니랜드 - 일본 최대의 테마파크로 찌바현 우라야스시에 위치. 1983년 4월에 개장 - 25만평(공원 14만평, 주차장 8만평, 기타 3만평)의 면적 - 7테마 월드 바자, 어드벤쳐 Land, 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