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 체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체험 마케팅
체험 마케팅의 종류
체험마케팅 사례
지성 마케팅
행동마케팅
관계 마케팅
감각 마케팅
실패 사례
느낀점
- 본문내용
-
체험 마케팅의 종류
1.감각마케팅 : 고객의 감각을 자극할 때 미적인 즐거움에 초점을 둔 마케팅
2.감성마케팅 :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마케팅
3.지성마케팅 : 고객의 지적 욕구를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한다
4.행동마케팅 : 체험 행동을 하는 데 다향한 선택권을 알려주어 육체와 감각에 자극되는 느낌들을 극대화한다
5.관계마케팅 : 브랜드와 고객간의 사회적 관계가 형성되도록 브랜드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흔히, 체험마케팅은 이벤트나 촉진활동의 일환으로 행해지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대표적인 것이 놀이공원에서의 다양한 체험들은 대표적인 체험상품이긴 하나 그 안에서도 다양한 차별성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체험마케팅의 분야는 매우 다양하며 그 활용 역시 우리 주변에서 흔히 찾아 볼 수 있다. 자동차나 기차, 비행기 같은 교통수단 들은 소비자의 체험에 호소하기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복합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다른 상품들과 비교해 볼 때 교통수단은 거대한 공간을 차지한다. 교통상품의 소비는 비교적 오랜 시간에 걸쳐 일어나며, 다른 사람들이 보는 가운데 소비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자동차나 기차, 비행기 같은 교통수단 들을 아름다움과 열정, 욕망의 대상으로 취급하는 것은 그다지 놀랄 일이 아니다.
감성 마케팅 사례
한 보험회사의 광고 입니다 인간과 인간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감성적인 요소를 강조하는 광고의 한 장면입니다.
지성 마케팅
홈쇼핑을 보게되면 19900원~2만원도 안 되는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상품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겨우 100원 차이지만 후자가 소비자가 느끼기엔 더 싸게 느껴지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