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관광상품기획서] 남미3개국 관광 여행상품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1 회사소개
1-2 상품기획의 배경 및 목적

Ⅱ. 본 론1
2-1 시장분석
2-2 Target 선정
2-3 여행상품명
2-4 여행테마 & Concept

Ⅲ. 본 론2
3-1 관광루트
3-2 여행상품 소개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칠레 4
3-3 관광요금산출내역
3-4 마케팅 방안

Ⅳ. 결 론
4-1 소감문
4-2 Reference
본문내용


 1-2 상품기획의 배경 및 목적

남미 지역의 관광산업은 2000년 이후 미국과 유럽의 경기침체, 9.11 테러 등으로 급격기 위축되기 시작하였고, 2003년 들어서도 미국의 이라크 전쟁으로 인한 위기감 고조, 급성호흡기증후군(SARS)의 여파, 남미 지역 정치, 경제 불안 등이 겹쳐 좀처럼 회복되지 못하였다. 그러나 2005년부터 유로화 강세, 크루즈 운항 증가 등으로 유럽 관광객들이 크게 늘어났고, 호텔, 리조트 등 기초 인프라에 대한 외국기업들의 투자가 대폭 확대됨에 따라 완만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들어 각국의 항공사들의 남미취항이 앞 다투어 재조명 되고 있으며, 여행지 소개 및 마케팅 분야에서의 발전이 돋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앞으로의 세계 관광산업에서의 남아메리카 지역은 ‘노른자’지역으로서 효자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전망되며, 따라서 미래의 관광자원을 탐험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관광 상품의 기획을 하는 것은 미래를 선도하며 앞장서는 관광인의 자세라 판단되다.
그리하여 남미의 여러 국가 중 비교적 치안이 양호하며, 관광 상품으로서의 매력이 충분한 관광지를 대상으로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 또한 테마 및 상품특성 맞게 열정과 젊음이 넘치는 남미의 문화관광을 소재로 삼아 문화관광 패키지로의 상품을 꾀하게 되었고, 아직 개발이 더디지만 무한한 가능성과 자원을 가지고 있는 중남미 관광산업을 인식하고 조명하여 미래의 새로운 관광자원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 목표를 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국제관광통계 내국인출국현황,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06
<여행사실무론>/기문사/윤대순
<중남미 관광산업 전망>/수은해외경제/최성규
<달콤한 중남미 문명>/김숙자/오늘의문학사
<1만 시간 동안의 남미>/박민우/플럼북스
<세계를 간다 South America>/김영배/랜덤하우스
Expedia http://www.expedia.com
여행신문 http://www.traveltimes.co.kr
대한항공 http://kr.koreanai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의 구조, 산업구조] 국내 음악산업의 구조, 관광산업의 구조, 전자상거래산업의 구조, 잡지산업의 구조, 게임산업의 구조, 천연가스산업의 구조, 방송산업의 구조, 맥주산업의 구조, 광고산업의 구조 분석
  •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가 주를 이루지만 정부와 기업이 호의적인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한 공익광고도 적지 않다. 우리나라의 주요 광고주는 주로 재벌그룹의 전자, 자동차, 통신, 화학 관련 기업이다.10대 광고주는 1969년 이래 크게 바뀌었는데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1969년에는 제약산업의 7개 기업이 차지했지만 1988년대에는 단 1개소만 남았고 그나마도 사라졌다. 식품음료산업의 경우는 1969년 1개 기업에서 1988년에는 5곳으로 늘었다가 2개소로 줄어들

  • [마케팅기획서] 한국 이종격투기 마케팅기획서
  • 관광도 즐길 수 있는 K-1 월드 그랑프리 토너먼트 개막전 여행 패키지 상품도 인터넷 여행사이트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기도 했다.VI. K.O.F(KING OF FIGHT), KINGꡑS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마케팅 전략1. 무엇보다도 이종격투기 시장의 가장 큰 활성화를 위해서는 스폰서를 잡아야 한다. 제대로 된 스폰서야 말로 천군만마의 힘을 실어줄 중요한 전략이다. 대기업의 스폰서가 없다면 이종격투기 시장의 활성화는 백지화 될 공산이 크다.최근 최홍만 효과로 인

  • 청년실업과 창업
  • 관광 관련 사업장에서 1년 이상 종사하다 실직한 부양할 가족이 있는 가구주는 관광 관련 사업을 창업할 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최대 3년까지다.그러나 근로복지공단 등 정부에서 실시하는 창업지원은 유흥주점, 성인오락실, 여관 등 향락 업종에는 이뤄지지 않는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한 사람에 5000만원 한도의 창업자금을 연리3%로 융자지원한다. 다른 창업프로그램에 비해 이율이 매우 낮다.또 담보제공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영업장소

  • 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
  • 남미, 그리고 미국이나 유럽 등 전역에 걸쳐 그 성격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대안적 매체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과의 밀착성도 다른 그 어느 매체보다도 높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한국의 경우는 대부분의 라디오 방송국이 중앙의 3개 네트워크에 속해있으며 따라서 인사, 재원, 편성 등의 권한이 중앙에 예속되어 있으므로 지역방송으로서의 독자적 역할을 하기는 힘든 현실이다. 또한 초기설립당시부터 지역밀착형과는

  • [영화시장] 영화에 대한 분석
  • 남미 7,500 All closed 이픽쳐스354 바람난 가족 Forum Films 이스라엘 기타 9,000 All closed 이픽쳐스355 바람난 가족 Asia Production 미국 북비 10,000 TV, Video 5 closed 이픽쳐스356 후아유/욕망/YMCA 야구단/질투는 나의 힘 Asia Production 미국 북미 32,000 TV, Video 5 closed 이픽쳐스357 품행제로 Nontanund 태국 아시아 25,000 All Rights 10 yrs 계약서완료 Flat KM 컬쳐358 품행제로 Cine Line 한국 북비/캐나다 북미 8,000 Home Video 7 yrs 완료 Flat 미주교민판권 KM 컬쳐359 품행제로 Cathay-Keris Films 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