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이스타항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저가 항공사 현황
1-1. 대기업 계열과 중소회사 / 이스타항공 위치
1-2. 경쟁 LCC / 로드팩터의 정의

2. product
2-1. 이스타항공의 상품 분석
2-2. 초특가 이벤트 Best Of Best

3. Price
3-1. 항공사별 운임가격 비교와 이스타항공 운임할인
3-2. 이스타항공의 예매 시 가격

4. Place
4-1. 이스타항공과 대한항공 웹사이트 / Call Center
4-2. 공항
4-3. 정비

5. promotion
5-2. 각 종 이벤트
5-3. 기내인테리어 / 전략적 제휴

6. 결론: 느낀 점

본문내용

2. 이스타항공의 위치


2005년부터 시작된 저가항공사의 전체 운항 실적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동안 그 내부에서는 각 항공사들의 치열한 경쟁이 있었다. 2009년 초 기준으로 보면 저가항공사의 승객 숫자와 화물 수송량이 제주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이스타항공의 순으로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랭크되어 있는 대기업계열의 저가항공사들에는 많이 못 미치지만 비교적 늦은 출발을 한 이스타항공으로선 선전하고 있는 것이라 볼 수 있다.

3. 경쟁자들

이스타항공의 경쟁자들인 대기업계열 저가항공사의 간략한 정보를 아래에 첨부하였다.





4. 이스타항공의 로드팩터(Load Factor)

로드팩터(Load Factor)는 비행기 한편의 승객 점유율, 즉 탑승율을 말한다. 이스타 항공은 승객 숫자와 화물 수송량에서는 비교적 열세를 보이고 있으나 로드팩터에서는 타 항공사들을 압도하고 있다. 지금부터는 이스타항공의 로드팩터가 높은 이유를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의 순으로 분석하여 보겠다.











▶product

<이스타항공의 상품면 분석>








이스타항공의 성공마케팅의 배경을 분석해보면 이스타항공만의 상품이 큰 화두가 되었다.
올해 1월 첫 취항하며 저비용항공(LCC)시장에 후발주자로 뛰어든 이스타 항공이 최근 순항하고있다. 1월, 2월 모두 90%를 넘는 평균 탑승률을 기록했으며 또 온라인에서도 1월에는 '이스타항공'을 조회하는 횟수 타 LCC와 비교해 우세하다. 취항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예약률이 20%가 안돼던 이스타항공이 이렇게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데에는 결정적으로 KBS 8시뉴스에 제주도항공요금이 1만 9,900원이라는 보도가 나가고 이다.

이어 기내 사진촬영, 기내 가위바위보, 기내 프로포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 욕구를 파고 들었다. 역도 선수 장미란을 모델로 기용하고, 승무원들의 유니폼을 동대문 시장에서 맞추는 등 거 품을 뺐다. 또 기내를 재미난 이야기로 꾸몄다. 1호기 ‘SKY(하늘)’, 2호기 ‘SPACE(우주)’, 3호기 ‘PRINCE(왕자)’, 4호기‘CRUISE(항해)’, 5호기 ‘AIRPLANE(비행기)’ 등이다.


그리고 다른 항공사들과 차별화된 이스타항공만의 상품화된 장점은 항공기 정비시스템이다.
이스타항공은 지난해 10월 세계 3대 항공정비업체인 SR테크닉과 항공정비 아웃소싱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3단계 최첨단 정비시스템을 갖췄다. 이는 저비용이라는 LCC 본연의 목적을 충족하는 동시에 최고 수준의 정비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2009년-상반기-탑승률-1위-이스타항공 올해 초부터 짜릿한 가격으로 추억을 파는 국민항공사라는 마케팅전략으로 초특가 이벤트를 통해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초특가 이벤트 Best of Best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이스타 자유여행패키지
1.1. 가족패키지
이스타 왕복항공권, 펜션2박, 아반떼 48시간, 여행자보험

2.2. 연인패키지
이스타 왕복항공권, 펜션2박, 아반떼 48시간, 여행자보험

3.3. 특급리조트 패키지
이스타 왕복항공권, 고급리조트 2박, 아반떼 48시간, 여행자보험여행자보험

모든 것들이 포함된 패키지가 최저가 18만원부터 시작되는시작되는 알찬상품으로 이스타항공 프리미엄이벤트 최고의 사랑을 받았던 초특가 이벤트의 Best 상품들이다.
□ 특급호텔 패키지
제주도의 특1급 호텔인호텔인 롯데호텔, 그리고 그랜드호텔에서의 꿈같은 밤을 이스타항공과 이용하면 전 일정 관광과 호텔2박,호텔2박, 항공권이 포함된 상품이 최저 25만원부터 즐길 수 있다.

□ 관광지할인쿠폰
제주도는 섬 전체가 하나의 테마파크라고 할정도로 많은 테마박물관, 체험관광, 전시장들이 즐비해있다. 이러한 모든 것을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출발 전 정상가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주도 관광지 할인쿠폰을 구매하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합격이스타항공자소서 승무원자기소개서와 면접
  • 이스타항공 자기소개서,이스타항공 자소서,이스타항공 승무원 자기소개서,이스타항공 승무원 자소서,이스타 자소서,이스타항공승무원자소서,이스타항공 영업본부 자소서,이스타항공 경영전략 자소서,이스타항공 합격자소서이스타항공 승무원 자소서+면접후기1. 성장과정 2. 지원동기 3. 장단점4. 입사 후 포부 5. 기타 1. 성장과정 저는 할머니 할아버지, 삼촌들과 함께 총 12명이나 되는 대가족 속에서 자랐습니다. 식사 때마다 밥상을 두 개나 차

  • 자기소개서 이스타항공(승무원 합격예시 샘플)
  • 이스타항공자기소개서이스타항공자소서/이스타항공 승무원 자소서+면접질문,이스타항공 채용, 이스타항공 승무원 자기소개서(제주항공 승무원,티웨이항공,진에어,에어부산 등 저가항공사 자소서 참고가능)이스타항공 지원동기, 이스타항공 연봉, 이스타항공 합격자소서 작성법,이스타항공승무원채용, 이스타항공 자기소개서, 이스타항공 자소서,이스타항공면접자료이스타항공 자기소개서 목차1. 성장과정 2. 지원동기 3. 장단점4. 입사 후 포부

  • 이스타항공 마케팅전략과 이스타항공 경영전략 분석
  • 이스타항공마케팅전략< 목차 >Ⅰ. 서론ⅰ) 이스타항공 기본정보 ⅱ) 이스타항공 연혁ⅲ) 보고서 목적Ⅱ. 본론ⅰ) 이스타항공 미션&비젼ⅱ) 전략적 제휴전략(1) 수평적 제휴 (2) 수직적 제휴(3) 외부적 제휴(4) 제휴마케팅 할인ⅲ) 이스타항공 Product 분석ⅳ) Physical Evidenceⅴ) 이스타항공 마케팅 프로모션전략 (Promotion)(1) 홍보전략 (2) 주요홍보채널(3) 사회기여활동(4) 환경보존ⅵ) 이스타항공 유통전략 Distribution (place)(1) 주요 판매 채널(2) 예약

  • 이스타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전략적제휴전략분석및 이스타항공 강약점분석과 개선방안 PPT
  • 이스타 항공 Index1. 이스타항공 기업개요이스타항공 기본정보연혁기업비전2. 이스타항공 전략적제휴 전략전략적 제휴 – 수평적 제휴– 수직적 제휴– 외부적 제휴– 제휴 마케팅 할인3. 이스타항공 마케팅믹스 5P전략ProductPhysical EvidePromotionDistributionPeople4. IT와의 접목5. 이스타항공 강.약점분석과 개선방안1. 이스타항공 기업개요이름 이스타항공 창립일 2007/10/26허브공항 김포국제공항인천국제공항거점도시 제주국제공항보유항

  • 이스타항공 자기소개서 면접질문모음
  • 이스타항공은 주로 한국 내 국내선과 일본, 대만, 베트남 등 인근 아시아 국가로 향하는 국제선을 운항하는 저가 항공사로 인간중심, 고객중심, 현장중심, 안전중심을 최우선하는 이스타항공의 모습을 보며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관련 역량을 키우기 위해 승무원서비스론을 학습했습니다. 승무원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체험하며 다양한 상황을 대비한 행동요령을 익혔습니다. 무엇보다도 고객을 최우선시하며 고객중심의 사고방식을 갖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