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 비즈니스모델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3 / 2023.04.23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하얏트 호텔 & 리조트로 알려진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은 시카고의 리버사이드 플라자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미국의 다국적 환대 기업입니다.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은 고급 및 비즈니스 호텔, 리조트, 휴가용 부동산을 관리하고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얏트는 6개 대륙 69개국에 1100개 이상의 호텔과 올 인클루시브 호텔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목차
-
Part 1: 호텔관광에 정보시스템을 도입하는 사례
(하얏트 호텔)
1.하얏트 호텔 소개
2.하얏트 호텔의 정보시스템의 문제점
3.새로운 예약시스템
4.시스템의 효과
Part 2: 호텔관광에 e-business model을 적용시킨 사례 (웨스틴조선 호텔)
1.웨스틴조선 호텔 소개
2.E-business model 및 효과
Part 3: 호텔관광에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워커힐 호텔)
1. 워커힐 호텔 소개
2.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도입 과정
3. 효과
Part IV: VR, AR, IoT 등 최신 정보기술 활용을 통해서 호텔관광외식 서비스 체험 및 편리성을 높여준 사례(Shangri-La Hotels & Resorts)
1. Shangri-La호텔 소개
2. 최신 정보기술 제품
3. 효과
- 본문내용
- 오마하에 위치한 하얏트 예약센터를 관리하고 있는 존 로웰씨에 의하면 하얏트는 각 호텔마다 수십 가지의 서로다른 숙박요금체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시스템은 이러한 요금체계를 인식하지 못했다. 1982년에 구축된 이 메인프레임 기반의 시스템은 속도도 느리고 한정된 서비스만을 제공했습니다. 로웰씨는 시스템이 24개의 요금밖에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에 혹시라도 과거에 숙박한 적이 있던 고객이 다시 찾았을 때 이전에 적용받았던 특별할인요금을 시스템에서 찾아낼 수가 없었다고 회고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체예약과 관련한 요금이나 예약도 확인이 가능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여행사 직원이 하얏트 호텔 체인시스템에 직접 접속해서 객실을 예약할 수도 없었습니다. 대신 전자우편으로 예약가능성에 대해 문의한 다음 하얏트 담당직원이 예약입력을 하고 나서 예약확인을 통보해 주기만을 기다렸어야 했습니다. 정보의 갱신은 이보다도 더 긴 시간의 소모를 요구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