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마케팅] `인천 하얏트 리젠시`마케팅 `Marriott Inchoen`의 마케팅전략 및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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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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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기업의 사명
3. 종합적 분석
- 상황 분석
a. 기업 자원 분석
b. 거시 환경 분석
c. 시장 분석 ( 공급/ 수요/ 경쟁 )
- SWOT 분석
- 기업의 목표 설정
4. 기본 전략
- 시장 세분화 전략
- 표적 시장 전략
- 포지셔닝 전략
5. 결론
- 본문내용
-
영업 부문
우리 호텔은 하얏트 리젠시 인천과 비슷한 수의 객실인 510개의 객실을 보유한다. 다만 우리의 타겟은 한번 이용한 비즈니스고객의 가족과의 재방문을 목표를 하고 있기 때문에 family room의 비율을 전체 객실의 25%정도로 한다. 또한 전망이 좋은 객실을 신혼 고객들을 위한 전용 객실로 제공함과 동시에 특별한 인테리어 추가 서비스를 선보인다.
식음료 부분에서는 호텔 주변의 자연 환경적 요소를 고려하여 서해 바다 특산품을 이용한 음식을 위주로 하고 가족 단위 고객이 이용 가능한 한 패밀리 레스토랑을 제공하고, 워커힐 호텔과 연계한 디너쇼를 먹거리와 볼거리도 함께 서비스한다. 이를 위해 코엑스 몰 지하에 위치한 김미 파이브와 같은 레스토랑 시설을 갖춘다. 도심과 떨어져 공항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우리 호텔의 특성상 대규모 연회장을 이용하는 고객은 매우 한정적이다. 따라서 가족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소규모의 연회장을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여 조촐한 기념 파티 등을 할 수 있도록 하얏트 리젠시와 차별성을 둔다.
고객들의 재 방문시 가족들과 함께 찾게 하기 위한 동기 부여를 위해서는 일단 비즈니스 고객들에게 만족을 심어주어야 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이 될 것이다. 라스베가스 벨라지오 호텔의 협조를 받아 분수 쇼를 보유할 것이며 제주도 파라다이스 호텔과 합작해 쇼도 마련한다. 이 역시 라스베가스의 미라지 호텔과 같은 바다를 상징으로 한 쇼로 인천 지역의 특성을 최대 반영하여 관광객에게 어필할 것이다. 첨단 시설을 갖춘 대규모 회의장과 비즈니스 센터 등 업무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시설을 제공하고 레이져 쇼 초대형 분수 쇼 어린이 전용 체험 게임장을 설치하여 가족단위가 즐길 수 있는 호텔이라는 인식을 심어준다. 신혼여행 고객들을 위한 낭만적인 분위기의 대규모 인공 정원을 조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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