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영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4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민토란 무엇인가?
민들레 영토소개, 이념
제휴 업체
Ⅱ.민토의 감성 전략
-민토의 전략
-광고
-민토 인테리어의 특징
-민토 종업원들
Ⅲ. 민토 환경분석
-소비자분석
-경쟁자분석
Ⅳ. 분석 TOOL로 분석
-ZMET분석
-SWOT
-SPSS
-BCG
-STP
Ⅴ. 문제 해결방안
음식문재
다각화 산업
집중된 운영권
- 본문내용
-
Z-MET을 이용한 민토 이미지 평가
조사주제: “문화 공간으로서 민토 평가”
조사대상: 20대 초반 여자 대학생 6명
조사방법:
-‘민들레 영토’홈페이지http://www.minto.co.kr/ 의 동영상을 보고 생각나는 이미지와 실제 민토 를 떠올렸 을 때 생각나는 이미지 가지고 오기
- 2시간 동안 수집한 이미지를 가지고 토론
동영상을 보고 떠오르는 이미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꽃, 나무, 푸른 들판, 숲 속
따뜻함, 편안함
실제’민토’를 생각했을 때 혹은 이용한 후 떠오르는 이미지
웃음
돈
추억, 배려
짜다(음식이)
쉼터
문화 공간이 해야 하는 역할
휴식처
즐거움을 주는 곳
커뮤니케이션의 장소
모임의 장소
SWOT 전략
Strengths
- 친절한 서비스로 인한 고객 만족 및 고객 유지
- 강력한 문화 서비스를 제공함
- 다목적 기능형 카페로의 역할 제공
- 순수 국내 브랜드의 이미지
환경친화적 마케팅
어머니의 이미지
민토의 독특한 인테리어
Weaknesses
_ 낮은 음식의 질
- 외부 광고의 부족
- 환경 친화 종이컵 사용의 홍보 부족으로 소비자들의 부정적 인식
- 비싼가격
지점별 만족도가 다름 (지점별 서비스 차이가 심함)
주요 상품인 빵을 아웃소싱함
고객들이 빨리이해하고 쉽게이용하기 어려운 시스템
Opportunities
-색다른 문화 공간을
찾는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의 변화
- 인터넷 동호회의 확산으로 인한 모임 공간이 계속적으로 필요함
- 외식 소비 성향의 증가와 외식 시장의 확대
- 아직 개척하지 않은 미개척 시장이 많음 (중국오픈)
- 인터넷을 통해 입소문 마케팅 효과가 극대화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