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유한킴벌리 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한킴벌리 경영 분석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주제 및 목적
2. 기업 소개
3. 기업이념
4. 환경방침
5. 로고(LOGO)


Ⅱ. 본론
1. 시장분석
2. SWOT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TP 전략
5. 마케팅믹스(4P) 전략
6. 환경경영
7.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Ⅲ. 결론
1.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
2. 유한킴벌리의 기업평가
3. 유한킴벌리의 비젼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주제 및 목적
취업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가 미국 포브스지 한국판과 함께 올해 3월 초 일주일간 국내 직장인 1492명과 구직자 914명 등 2406명을 대상으로 `일하고 싶은 기업'을 조사한 결과, 굵직한 기업들을 제치고 유한킴벌리가 4위를 차지하였다. 그 이유는 회사가 어려울 때 바로 인력 구조조정을 단행했던 다른 기업과 달리, 불황 때에도 직원들과 함께 헤쳐나가려는 기업문화가 좋은 인식을 심어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유한킴벌리를 선택한 응답자들은 그 이유로 안정성(30%)과 자기계발(30%)을 꼽았다.
직원이 일하고 싶은 기업을 만들어야 생산성도 올라가고 기업의 경쟁력 역시 높아진다. 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복지후생도 중요하지만 직원을 소중히 여기는 문화를 만드는 것이 기업 경쟁력의 밑거름이 된다. 유한킴벌리는 1984년부터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오랜 노력끝에 대표적인 환경친화기업으로 자리잡았다. 20년동안 나무심기, 숲가꾸기, 생태 환경 교육, 환경 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환경운동을 펼쳐왔던 결과다.
기업이 환경에 어떻게 적응하여 어떠한 전략을 실천하는지에 대해 우리는 위에서 언급한 유한킴벌리를 통해 유한킴벌 리가 환경에 어떻게 적응하여 성공하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2. 기업 소개
유한킴벌리는 1970년 창립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로 유한양행과 함께 유일한 박사께서 생전에 창립한 두 회사 중의 하나이다. 우리나라가 아직 남성 위주 사회였던 1971년 1월, 여성들의 생리를 다루는 여성생리대「코텍스」를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였고 그 이후에도 각종 혁명적인 위생용품을 우리나라 최초로 선보였는데, 미용티슈「크리넥스」, 화장지「뽀삐」, 아기 기저귀「하기스」, 생리대「화이트」, 성인용 기저귀「디펜드」, 주방용「크리넥스 타올」등이 있다. 모두 우리나라 국민의 생활속에 깊숙히 자리잡은 위생용품들로서, 창립 32년만에 76년된 유한양행과 함께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1984년부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숲 운동을 해오며,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국민들과 아주 친숙해졌으며, 현재 참여하고 있는 8개 사업 전 분야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며, 매년 15% 안팎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8,200억원, 예상 순이익율은 10%, 그리고 차입금이 전혀 없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건강한 기업의 하나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와 킴벌리클라크 기업분석과 유한킴벌리 경영전략분석및 성과분석 PPT
  • CONTENTS1. 기업 선정배경(1) 킴벌리클라크(2) 유한킴벌리2. 킴벌리클라크 기업분석(1) 기업개요(2) 제품소개(3) 기업슬로건(4) 사업 영역(5) 글로벌 조직3. 유한 킴벌리 기업분석(1) 유한킴벌리 기업개요(2) 주요 사업 분야 (3) 기업조직구조4. 한국 기업환경분석(1) 사회적환경분석(2) 법적환경분석(3) 경제적환경분석(4) 정치적환경분석5. 유한킴벌리의 경영전략 및 성과(1) 핵심 전략(2) 사람이 우선인 경영방식(3) 친환경적인 제품전략(4) 경영성과

  • 유한킴벌리 윤리경영 및 사회공헌활동 사례분석과 경영성과분석
  • 유한킴벌리 윤리경영 및 사회공헌활동 사례분석과 경영성과분석-목차-1. 유한킴벌리 기업개요2.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 철학3. 유한킴벌리 윤리경영 및 사회공헌활동 사례분석4. 유한킴벌리 윤리경영 성과분석1. 유한킴벌리 기업개요 1970년 제약회사인 유한양행(주)이 미국의 킴벌리클라크와 합작투자로 설립한 회사 주요 사업은 위생용품 및 건강용품의 제조와 판매 경영방침- 도전과 창의- 신뢰와 배려- 책임과 공헌 : 정성을 가지고 윤

  • 유한킴벌리의 마케팅전략과 윤리경영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유한킴벌리 기업개요1-1.기업소개1-2.CEO 소개1-3.기업연혁1-4.경영철학1-5.조직구조1-6.제품소개2.유한킴벌리의 내부역량 분석2-1.유한킴벌리의 경영전략-윤리경영2-2.기술개발-R&D 2-3.SCM 전략-판매 및 영업관리 전략2-4.인적자원관리2-5.생산관리전략2-6.물류 시스템의 강화3.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 분석3-1.한국형 생활 모델-4조 2교대제3-2.한국형 생산 모델3-3.한국형 경영 모델3-4.한국형 성장 모델Ⅲ.맺으며참고자료

  • 하기스,유한킴벌리경영전략,하기스기저귀,기저귀시장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기존의 0~20개월의 신생아들이 아닌 20~30개월의 아기들을 공략함으로써 전체 기저귀 시장의 확대 도모TargetingPositioning소비자 조사 결과:‘배변연습용’

  • [경영전략]유한킴벌리 경영분석
  • 유한킴벌리의 로고이 심벌은 Yuhan-Kimberly의 Y와 K, 그리고 지구를 결합하여 형상화한 것이다. 가운데 흰 색의 Y와 K가 결합된 모양은 크게 성장한 나무를 상징하며, 푸른색 바탕은 지구의 깨끗한 공기와 맑은 물을 나타낸다.이는 깨끗한 위생문화를 선도한다는 유한킴벌리의 기본사명과 숲을 가꾸고 키워 우리 강산을 푸르게 하는데 앞장서겠다는 경영방침을 표현하고 있다. (자료출처 :http://www.yuhan-kimberly.co.kr/)1. SWOT 분석(1) 강 점화이트가 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