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의 마케팅전략과 윤리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한킴벌리만의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Ⅰ.들어가며
Ⅱ.본문
1.유한킴벌리 기업개요
1-1.기업소개
1-2.CEO 소개
1-3.기업연혁
1-4.경영철학
1-5.조직구조
1-6.제품소개
2.유한킴벌리의 내부역량 분석
2-1.유한킴벌리의 경영전략-윤리경영
2-2.기술개발-R&D
2-3.SCM 전략-판매 및 영업관리 전략
2-4.인적자원관리
2-5.생산관리전략
2-6.물류 시스템의 강화
3.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 분석
3-1.한국형 생활 모델-4조 2교대제
3-2.한국형 생산 모델
3-3.한국형 경영 모델
3-4.한국형 성장 모델
Ⅲ.맺으며
참고자료 및 문헌
- 본문내용
-
2.유한킴벌리의 내부역량 분석
2-1.유한킴벌리의 경영전략-윤리경영
윤리경영은 한 마디로 육체 노동자를 지식노동자로 키우는 인간 중심의 경영이라고 할 수 있다. "윤리경영은 기업의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해당하는 겁니다. 직원, 고객, 사회, 심지어 경쟁사와 거래처까지 포함됩니다. 이런 모든 부분에서 정도를 걷겠다는 것이 윤리경영입니다." 이러한 경영이념 덕분에 유한킴벌리는 4조 교대제와 평생교육제도를 개발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경영이념은 회사가 직원들에게 투자하면 그것이 다시 회사의 이익으로 돌아온다는 믿음 위에서 가능할 수 있었다. 4조 교대제와 평생교육제도 때문에 유한킴벌리는 다른 기업들에 비해 인건비를50%나 더 떠안아야 했지만 이것은 결과적으로 기업의 생산성을 이전과는 비교할 수도 없이 상승시켰다. 이는 곧 사람에 대한 투자야말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근로자의 역량을 강화해 주는 요체라는 사실을 증명해 준다. 결국 유한킴벌리가 상징하는 뉴패러다임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고, 사람에 대한 투자가 있다. 그리고 사람 중심의 뉴패러다임은 유한킴벌리의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되고 있다.이러한 뉴패러다임이 가능하기 위해서 몇 가지 전제조건이 필요하다. 바로 회사와 직원간의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유한킴벌리는 상호간의 신뢰를 위해 먼저 솔선수범해야 할 쪽이 회사와 경영진이라는 점을 자신의 성공사례를 통해 증명하고 있다. 신뢰경영은 윤리경영이라는 덕목과 같은 선상에 있다. 신뢰의 바탕에는 윤리적이고 투명한 기업경영이 기본적으로 깔려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권한이양도 이루어져야 한다. 회사는 직원들에게 책임과 권한을 부여해 직원들이 회사의 주인이라는 의식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유한킴벌리가 매출액과 순수익의 급증은 물론 동종업계에서 가장 많은 근로자를 고용하면서도 가장 높은 보수를 줄 수 있었던 것은 이러한 경영방침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은 사내차원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 환경에까지 확대하고 있다. 문사장이
- 참고문헌
-
유한 킴벌리 홈페이지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www.naver.com
매월 노동동향 2005. 8월자
www.pg.co.kr
logistics21.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