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의 신인사제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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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신인사제도 도입
3. 4조 교대제
4. Work Life Balance
5. 평생 교육 제도
6. 사회적 공헌
7. 신인사제도 성과
8. 최종 결론
본문내용
1970년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사가 합작해 설립
유한킴벌리는 1971년 국내 최초 미용티슈와 여성용품을 출시현재 유아용품, 가정
용품, 성인위생용품, 위생용품, 산업용품, 병원용품, 디지털날염, 화장품등을 제조
또는 판매하고 있음

기본사명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

Work Life Balance – 일과 생활의 균형
근로자가 일과 생활을 모두 잘하고 있다고 느끼는 상태
일과 생활 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설계된 제도를 ‘WLB 프로그램’이라 하며,
`가족 친화적 제도`라고 부름

유한킴벌리 전 문국현 사장 曰
사람의 능력은 손과 발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머리와 가슴’에도 있다는 생각을 하고, 직원의 마음을 움직이는 인간 존중 경영을 해야만 한다. 직원들이 일하고 싶어 하고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는 회사의 종업원은 단지 ‘손님’일 뿐이며, 손님은 성과를 낼 수 없다. 따라서, 직원에 대한 교육훈련을 비용으로 보지 않고 투자로 보아야 한다. 결국, 종업원은 기업의 자산이다.
참고문헌
www.yuhan-kimberly.co.kr
www.kcsma.or.kr
www.assist.ac.kr
www.bcp.or.kr
www.nso.go.kr
www.seri.org
www.fnnews.com
문국현은 어떻게 유한킴벌리를 재창조했는가? - 최진남, 성선영, 한즈미디어, 2007
[유한킴벌리] 벤치마킹 대상이자 한국기업의 희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유한킴벌리 `1등급`만을 추구하는 고객사랑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유한킴벌리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 문국현, 조동성, 한즈미디어, 2005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 정혜원, 거름,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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