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유한킴벌리의 인사시스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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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인사시스템 분석

3. 인사시스템 효과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모두를 인재로, 모두를 오너로 생각
개인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방안을 모색, 실천
최고경영자부터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투명경영을 실천

사원을 위해 인간존중 경영
주주를 위해 기대치에 부응하는 고성과 경영
고객을 위한 유익한 위생 건강용품과 서비스를 제공 고객만족 경영
사회를 위해 구성원의 일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책임을 다하는 사회공헌 경영
우리의 미래 세대도 우리의 고객이다`라는 철학으로 환경 경영을 실천

본부장 간에는 직급과 상관없이 수평관계의 권한을 위임
본부장 아래의 담당자가 극히 중요한 사안 이외의 사안에 대해서는 대부분 전결.
여분의 시간과 노력을 업무 부가가치 창출에 투여
인트라넷 서버 구축을 통해 결제단계의 최소화의 조직개편
비전과 가치공유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시스템구축
참고문헌
www.yuhan-kimberly.co.kr
www.kcsma.or.kr
www.assist.ac.kr
www.bcp.or.kr
www.nso.go.kr
www.seri.org
www.fnnews.com
문국현은 어떻게 유한킴벌리를 재창조했는가? - 최진남, 성선영, 한즈미디어, 2007
[유한킴벌리] 벤치마킹 대상이자 한국기업의 희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유한킴벌리 `1등급`만을 추구하는 고객사랑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유한킴벌리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 문국현, 조동성, 한즈미디어, 2005
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 – 정혜원, 거름,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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