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소니의 미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ony의 미국 진출 동기
경쟁우위의 활용
무역장벽 회피
환율위험 회피
내부화
Sony의 미국으로의 FDI
Sony의 미국에서의 확장과정
사업의 순차적인 진입
점진적인 기능 심화
현재 미국내 진출 현황
참고①: 소니 TV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참고②: 전세계 Divisional Headquaters의 위치
Sony의 현재상황
본문내용
경쟁우위(core competencies)의 활용
기술, 노하우의 우위
트랜지스터 라디오: 최소 사이즈, 감도 우수, 소비전력 절반이하
VTR, TV등: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무역장벽 회피
1970년대 미국의 반덤핑 제재 강화
수출에서 현지화 전략으로 발전
1972년 미국 San Diego에 FDI형태의 최초공장 설립
태평양 연안이므로 물류측면에서 유리
인프라 우수, 전자장비 부품회사 및 전자제품 업체 많이 입주

내부화(Internalization)
미국 특유의 경영자원을 획득: Tacit Knowledge, Intangible Asset
대표적으로 CBS Record나 Columbia Pictures를 인수, 세계시장에서 통하는 컨텐츠 생산 능력을 확보


사업의 순차적 진입
해외 진출에 따르는 위험 분산이 목적
경쟁우위가 높은 사업부터 시작
초기에는 현지 경영 노하우 없음
“Monopolistic Advantage >liabilities of foreignness” 조건 만족이 중요
가장 경쟁우위가 높은 TV부터 시작
Greenfield Investment 위주로 진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분석
  • 미국 최대 이동통신업체인 싱귤러와이어리스와의 협력을 추진 중에 있다. 항상 대립 관계에 있어 왔던 윈텔의 MS, Intel과의 협력도 마다하지 않고 있다. MS와는 1997년에 이미 차세대 소프트웨어 제작과 관련하여 협력관계를 시작했으며, Intel과도 향후 모든 매킨토시 제품에 Intel CPU를 탑재하기로 지난 6월에 협약을 맺은 바 있다. LG주간경제 050817 p.6쪽 김국태 경영연구그룹 연구원 gtkim@legri.com애플은 과거의 폐쇄성을 버리고, 다른 기업들과 전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사례 분석-1 (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 (p 5)1) 현대자동차의 연혁2)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p 6) 3)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 4) 현대 자동차의 현지 마케팅 전략(4P Mix) (p 8)5) 향후 전망 (p11)6) 향후 전략3. 사례 분석-2 (소니의 현지화 전략) (p12)1) 소니의 연혁2) 소니의 글로벌 전략의 배경3) 소니의 세계화 전략 (p 13)4) 소니의 미국 진출 분석5) 사례조사 - 소니 TV의 미국시장 점령(마케팅전략으로 분석)(p14)6) 신규 사업 분야의 진

  • [경영전략 비교] 나이키 VS 아디다스 성공전략과 실패사례
  • 경영적 관점에서는 비효율적 운영이 된 것이다. 하지만 실패를 계기로 오히려 더 적극적이며 능동적인 CSR을 수행하려는 전략은 고객으로부터의 기업 이미지 향상에 더 큰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이상의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성공⋅실패 사례를 통해 현대 기업활동의 치열하면서도 유연한 대처 능력을 배울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비록 통계적으로 보았을 때 아디다스가 나이키를 앞지르기가 쉽지 않겠지만 서로 1위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

  • [해외진출전략]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전략비교
  • 진출하게 된 것이다. 다음에는 베트남으로 진출하게된 계기를 알아보자. 그동안 베트남 경제발전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미국의 경제제재조치가 1994년 2월에 해제되고 시장경제체제가 활성화됨으로써 가전제품의 수요량은 급증하였다. 이러한 시장변화는 삼성전자의 베트남시장에 대한 진입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럼 본격적으로 이 두국가에 진출한 삼성전자 현지법인의 향후 경영성과를 판단할 평가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리조는 현지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정 라) 다양한 방법의 광고를 통한 친근함 3) 삼성전자의 인도네시아 성공적 진출가) 차별화 마케팅나) 적절하고 효과적인 현지화다) 매체활용4) 삼성전자의 미국 성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