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소니의 미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ony의 미국 진출 동기
경쟁우위의 활용
무역장벽 회피
환율위험 회피
내부화
Sony의 미국으로의 FDI
Sony의 미국에서의 확장과정
사업의 순차적인 진입
점진적인 기능 심화
현재 미국내 진출 현황
참고①: 소니 TV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참고②: 전세계 Divisional Headquaters의 위치
Sony의 현재상황
- 본문내용
-
경쟁우위(core competencies)의 활용
기술, 노하우의 우위
트랜지스터 라디오: 최소 사이즈, 감도 우수, 소비전력 절반이하
VTR, TV등: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무역장벽 회피
1970년대 미국의 반덤핑 제재 강화
수출에서 현지화 전략으로 발전
1972년 미국 San Diego에 FDI형태의 최초공장 설립
태평양 연안이므로 물류측면에서 유리
인프라 우수, 전자장비 부품회사 및 전자제품 업체 많이 입주
내부화(Internalization)
미국 특유의 경영자원을 획득: Tacit Knowledge, Intangible Asset
대표적으로 CBS Record나 Columbia Pictures를 인수, 세계시장에서 통하는 컨텐츠 생산 능력을 확보
사업의 순차적 진입
해외 진출에 따르는 위험 분산이 목적
경쟁우위가 높은 사업부터 시작
초기에는 현지 경영 노하우 없음
“Monopolistic Advantage >liabilities of foreignness” 조건 만족이 중요
가장 경쟁우위가 높은 TV부터 시작
Greenfield Investment 위주로 진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