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케아(IKEA) 회사탐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KEA의 역사
2. 주요 업종
3. 진출 현황
4. 진출 방식
5. 사업 실적
6. 주요 특색
7. 한국과의 관련 현황
본문내용
이케아의 상법

캄프라드의 성공담은 흔히 동화 같다고들 하는데, 아닌게아니라 정말 꿈 같은 출세담이다. 이러한 인물을 일본에서 찾자면, ‘유통혁명의 기수’로서, 거대한 유통 제국을 건설한 다이에의 ‘나카우치 이사오’ 회장 같은 인물을 들 수 있다. 하지만 캄프라드가 나카우치 회장과 결정적으로 다른 점은 국내 시장에서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자신의 비즈니스 스타일로 일관해 성공해 거두었다는 것이다.
소니, 혼다, 도요타처럼 일본에서 제조업으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기업이 많지만 이케아처럼 유통 소매업으로 전 세계에 진출해 성공을 거둔 기업은 무슨 까닭에선지 전무에 가까운 상태다.
세계 최대의 소매 체인점이라는 미국의 샘 월튼이 만든 월마트만 하더라도 매출의 대부분을 미국 내에서 올리고 있지만, 이케아는 매출의 90퍼센트를 해외 시장에서 올리고 있다.
물론 인구 890만 명인 스웨덴은 국내 시장이 매우 협소해 성장을 바라는 기업이라면 좋든 싫든 해외로 나가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런 상황을 감안하더라도 이렇게 국제적인 존재로 성장한 이케아는 매우 두드러진 사례다. 이케아가 지금의 비즈니스 스타일을 굳힌 때는 1950년대 후반에서 1960년대까지였으며, 지금도 기본적인 전략은 당시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그럼 이케아의 경영 전략을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웨덴 다국적기업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이케아는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해졌다. 이케아는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가 스웨덴에서 만들었으며 현재는 네덜란드에 등록된 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IKEA라는 이름은 설립자 이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그가 자란 도시(Elmtaryd), 그리고 고향(Agunnaryd)의 약자를 모아 만든 것이다. 이케아 홀딩 B.V. 가 모든 이케아 그룹의 모회사이며 여기에 속한 중요한 회사는 이케아 가구를 만드는 스웨드우드(Sw

  • [국제경영] IKEA 글로벌경영전략
  • IKEA의 저렴, 고품질, 편리 고객가치 중시 이미지 부각Ⅵ. 결론글로벌 경영 전략에 있어서 IKEA는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표준화 전략의 큰 틀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각각의 시장의 실정에 맞추어 부분적인 현지화 전략을 채택하고 이TEk. 이런 기업의 유연성 있는 행동은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성공의 척도로 생각하고 있는 미국 시장내에서 IKEA가 성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다국적 기업이 국제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건을

  •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 IKEA 경쟁사분석02. IKEA 이케아 기업 분석 – SWOT분석SWOT분석SWOT in Global market 온라인 시장의 성장 중국의 경제 성장 친환경 제품 수요 증가 아웃소싱의 다각화SWTO 공급업체의 의존성↑ 지역적 특성 반영의 어려움 DIY 시장에 대한 한정된 인식 국제적인 브랜드 인지도 저렴한 가격 세련된 디자인과 질 좋은 상품 현지화 전략 원자재 가격에 민감 인건비 상승의 위험 잠재적 경쟁자의 위험 세계적인 환경단체의 움직임

  • [이케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및 이케아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분석
  • IKEA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목차 >1.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IKEA) 기업개요(2) 이케아 경영이념(3) 인사전략(4) 재무전략(5) 이케아 기업선정배경2. 이케아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사례 분석(1) 이케아 글로벌전략 성공사례1) 독일시장 성공사례2) 한국시장 성공사례3) 중국시장 성공사례(2) 이케아 글로벌전략 실페사례1) 일본시장 실패사례2) 미국시장 실패사례 3. 이케아 글로벌경영 전략분석(1) Cut prices 전략(2) 분업화된 생산전략(3) 디자인전략

  • IKEA 이케아 기업핵심역량과 SWOT분석및 이케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과 이케아 글로벌진출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사례및 이케아 미래전망분석
  • IKEA는 고객들에게 손쉽게 제품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카탈로그를 만들었다. 유럽의 경우 2006년 약 1억 6천만 부에 달하는 12,000개 제품 카탈로그를 배부하였다. 온라인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한 카탈로그를 제공하여 신제품 소개 및 제품가격을 제시하였고 웹사이트의 ‘플래너’라는 프로그램으로 3D 입체 영상을 통해 가상으로 가구를 배치하였다.4. 이케아의 경영전략(1) 이케아의 차별화 전략1) 유통물류전략①대형 창고형 매장대부분의 매장들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