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케아(IKEA) 회사탐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KEA의 역사
2. 주요 업종
3. 진출 현황
4. 진출 방식
5. 사업 실적
6. 주요 특색
7. 한국과의 관련 현황
- 본문내용
-
이케아의 상법
캄프라드의 성공담은 흔히 동화 같다고들 하는데, 아닌게아니라 정말 꿈 같은 출세담이다. 이러한 인물을 일본에서 찾자면, ‘유통혁명의 기수’로서, 거대한 유통 제국을 건설한 다이에의 ‘나카우치 이사오’ 회장 같은 인물을 들 수 있다. 하지만 캄프라드가 나카우치 회장과 결정적으로 다른 점은 국내 시장에서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자신의 비즈니스 스타일로 일관해 성공해 거두었다는 것이다.
소니, 혼다, 도요타처럼 일본에서 제조업으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기업이 많지만 이케아처럼 유통 소매업으로 전 세계에 진출해 성공을 거둔 기업은 무슨 까닭에선지 전무에 가까운 상태다.
세계 최대의 소매 체인점이라는 미국의 샘 월튼이 만든 월마트만 하더라도 매출의 대부분을 미국 내에서 올리고 있지만, 이케아는 매출의 90퍼센트를 해외 시장에서 올리고 있다.
물론 인구 890만 명인 스웨덴은 국내 시장이 매우 협소해 성장을 바라는 기업이라면 좋든 싫든 해외로 나가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그런 상황을 감안하더라도 이렇게 국제적인 존재로 성장한 이케아는 매우 두드러진 사례다. 이케아가 지금의 비즈니스 스타일을 굳힌 때는 1950년대 후반에서 1960년대까지였으며, 지금도 기본적인 전략은 당시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그럼 이케아의 경영 전략을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