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소니의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Part Ⅰ - 세계의 SONY 】
▣ 소니 (SONY) ▣
1. 연 혁 ···················· 2
1) 설 립
2) Sony Product History
3) 브랜드의 기원
2. 사업부문 ···················· 2
3. 경영 방침과 現 경영 체제 ············ 3
1) 경영 방침 - 『세계화를 향한 최고의 전략』
2) 소니의 現 경영 체제
4. 세계 시장에서의 소니의 위상 · ·········· 4

▣ 소니의 미국 진출 ▣
1. 미국의 내수시장 ··············· 5
1) 내수시장의 특징
2) 일본기업 진출 - 미국의 반덤핑 규제
2. 소니의 미국 진출 ··············· 6
1) 소니의 미국 시장 점령
2) 신규사업분야의 진출 -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변신』
3) 소니의 미국에서의 확장 과정

▣ 21C의 소니 ▣
1. 소니의 21세기 비젼 ··············· 12
2. eSony - 『소니의 e비지니스』 ········· 13

【 Part Ⅱ 소니 - 한국시장 공략 】
1. 소니의 새로운 개척시장 - 한국 『소니코리아』 ··· 15
2. 소니의 한국시장 공략 사례 ·········· 16
1) 한국 전자시장에 내린 소니 경보
2) 삼성과 소니
3. 소니 진출에 따른 우리 기업의 대안책 ········ 18
1) 우리의 현실 - 소니와의 비교
2) 대안 마련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전기 밥통은 소니의 설립자들에 의한 최초의 아이디어 상품들 중 하나였다. 이후에도 세계 최초의 트랜지스터 라디오가 1955년에 개발되었으며, 뒤를 이어 Trintron color TV(1968), Walkman personal stereo(1979), DVD player(1997) 그리고 memory Stick(1998)과 같은 많은 혁명적인 제품들이 개발되었다. 오늘날 소니는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전문가들을 위한 오디오,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정보기술 제품들의 주도적인 제조 업체로서 발돋움하였으며, 진출해 있는 모든 사업 분야에서의 세계 최고 기업으로서의 신뢰감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삼성TV 산업 분석
  • 기업인 소니를 비롯한 일본기업들은 계속되는 ‘엔고’와 ‘적자’로 인해 가격경쟁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상황인 반면에 삼성은 원화 가치 하락으로 인해 가격경쟁력에서 우위에 서게 되었다.결론1. 삼성TV의 향후 과제 전 세계 동시론칭삼성전자는 전 세계 TV매장에서 동시에 야심작 LED TV를 선보일 생각이다. 즉, 전 세계 동시 론칭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선 여러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우선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절대

  • [국제경영] 소니 SONY의 미국 진출
  • - 목 차 -1. 서론 1.1 개요, 브랜드 기원1.2 연혁1.3 경영방침1.4 기업문화1.5 SOWT 분석2. 본론 (소니의 미국 진출)2.1 소니의 미국진출 형태2.2 소니의 미국 내 활동상황 2.3 소니의 미국진출 과정2.4 소니의 국제화 전략3. 사례 (소니와 삼성의 비교)소니와 삼성의 승자는 누구인가?4. 결론4.1 소니의 과제4.2 시사점1. 서론1.1 개요 및 브랜드 기원1.1.1 Sony의 개요 http://www.sony.co.kr(Sony 홈페이지)회사명 : Sony Cprporation설립일 : 1946년 5월 7일사업분야 : 오디

  • [국제경영전략론] 3M의 글로벌 경영현황분석
  • 3M의 글로벌경영현황과국제경영전략적분석Ⅰ. 서 론 1. 글로벌 기업의 정의 및 선정이유Ⅱ. 3M 소개 1. 글로벌기업 3M의 역량2. 3M의 주요사업부3. 3M의 비전과 공유가치Ⅲ. 3M의 기업문화 1. 맥나이트의 경영철학2. 3M의 기업문화Ⅳ. 3M의 글로벌 경영현황 1. 해외진출 정책1-1.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1-2. Contributor와 경제성장률에 따른 이원화된 글로벌 전략1-3. Black Hole과 글로벌 사업부 포트폴리오2. 생산체계의 경영혁신2-1. 식스시그마(Six-sigma)의

  • 친환경경영 연구 및 사례
  • 국제기준의 강화 노력1) UN환경 개발회의 - 리우 선언2) 교토 의정서(교토 프로토콜)3) ISO 140004) ISO 260003. 환경보존을 위한 세계 각국의 노력Ⅲ. 한-일 기업의 환경 산업1. 소니의 친환경경영 분석1) 소니의 환경 경영시스템 및 추진 방향그림2 - 소니의 환경경영그림3 - SS-002592) 소니의 환경경영 사례그림4 - 에코디자인 제품2. 샤프의 친환경경영 분석1) 샤프의 환경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