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전략]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전략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해외사장 진출 및 현지화 비교사례 요약

▲ 삼성전자 연혁
▲ 삼성전자 경영이념
▲ 해외시장 진출계기
▲ 헝가리 진출
▲ 베트남 진출

■ 토의 문제
▲ 시장진입 방식 비교와 장․단점
▲ 컬러TV시장의 특징 비교
▲ 시장진입 초기단계의 노무․인사․마케팅전략
▲ 베트남에서의 높은경쟁과 낮은이미지에 대한 대응방안
▲ 현지법인의 경영성과에 적절한 평가기준
본문내용
■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 전략비교 사례

▲ 삼성전자 연혁

1969. 01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 설립(자본금 3억 3천만원)
1970. 11 흑백 TV [P-3202] 생산
1971. 11 수원공장 건설공사 착공
1972. 12 국판용 흑백TV 생산개시
1976. 04 칼라 TV [SW-C3761, SW-C3762, 14인치] 개발
1980. 03 한국전자통신 인수
1984. 02 삼성전자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87. 12 미국현지 생산법인 [sll] 살립, VTR 미국에 처녀 수출 (매출 1조원 달성)
1988. 11 삼성반도체통신을 삼성전자로 흡수 합병
1999. 05 디지털기술 인텔에 최초 수출(디지털 처리기술), 24인치 와이 드 LCD 개발
1999. 10 IMT-2000 세계 최초 시연회 성공, 1기가 플래시 메모리 세 계 최초 개발
2000. 02 디지털 홈네트웍 기술 미국에서 표준 채택
2000. 11 인도에서 대규모 모니터 생산
2000. 12 주문형 비디오(VOD)휴대폰 세계 최초 개발
2001. 08 세계최대 40인치 TFT-LCD 개발
2001. 09 삼성 휴대폰, 전세계GSM 규격공인 취득
2001. 11 중국 CDMA 시범망 공급업체 선정

▲ 삼성전자 경영이념

1969년 설립된 삼성전자는 삼성그룹의 경영이념을 따르고 있다. 이에 따라서 삼성의 경영이념에 대한 소개로 대신하고자 한다.
기업의 경영 이념이라 함은 그 기업이 현재 추구하는 방향과 미래에 그 기업이 무엇을 추구하는가를 보여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1938년 창립된 삼성은 초창기부터 지난 1998년까지 50년간을 ‘사업보국’, ‘인재제일’, ‘합리추구’라는 세 가지의 모토를 경영이념으로 삼아 국내를 시작으로 해외로까지 광범위하게 사업을 펼쳐 나아갔다.
지난 50여 년 간 삼성은 비약적인 성장을 계속하였지만, 급속하게 변하는 세계 경제의 조류와 선진기업과의 경쟁을 통한 초일류기업 달성을 위해서는, 기업의 경영 이념도 보다 구체적이고 해외 지향적으로 변모할 필요를 느낌에 따라 지난 1993년 제 2 창업 5주년을 기념해 그룹의 CI를 새로 바꾸고 경영 이념도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로 바꾸었다.
이는 국제 사회인으로서의 사명을 알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여, 미래를 개척하고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이고 상호 교류가 가능한 “열린 사고”의 인재와, 삼성이 추구하는 기술인 인간의 행복과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참다운 기술을 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및 전략 p 8 슬로바키아내의 타 자동차 공장 - p 9 Volkswagen과 기아자동차 S․W․O․P 분석 비교 p 9 LG생활건강의 해외시장 진출 현황 p 11 국내화장품 시장의 현황과 전망 p 12 국내화장품 시장의 점유율 p 12 베트남 시장의 문화적 환경 p 13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분화전략다. 지역별 다공장체제 구축의 필요성라. 지역사업본부와 지주회사의 설립을 통한 통합 관리체제 구축3. 중국지역의 통합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삼성전자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분석, 내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현재 삼성전자가 어떠한 해외투자전략을 사용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TV 및 LCD, 스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성공에 대한 분석-애니콜성공사례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이념1) 삼성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1) 경제 마케팅2) 문화 마케팅3) 환경(그린) 마케팅3. 삼성 애니콜의 성공적 해외 진출 사례1) 삼성애니콜의 현황 2) 삼성애니콜의 SWOT분석 3) 삼성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4) 삼성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5) 삼성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 Ⅲ. 결론Ⅰ. 서론삼성전자는 1969년 1월 자본금 3억 3천만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