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비교] 나이키 VS 아디다스 성공전략과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2. 기업소개
3. 나이키의 성공전략
4. 나이키의 실패사례
5. 아디다스의 성공전략
6. 아디다스의 실패사례
7. 맺는 말
- 본문내용
-
(3) 스케이트 회사 바우어를 인수
1995년 스케이트 회사 바우어를 인수하여 스케이팅사업에 발을 담구게 된 나이키는 전매특허인 에어시스템을 스케이트에 접목한다. 그러나 이것은 스케이팅의 과학적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개발이었다. 원래 스케이트화는 발을 꽉 잡아주면서도 아프지 않아야하고 그러면서도 단단하게 힘의 전달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나이키가 만든 제품은 무게중심이 높아져서 안정적이지 못하고 힘을 흡수하여 속도도 낼 수 없었다. 그 결과 나이키가 야심차게 추진하였던 스케이팅 사업은 처음 나이키의 인지도 덕에 반짝 매출을 보였으나 곧바로 소비자에게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못하였다. 결국 나이키는 2008년 바우어사를 Kohlberg & Company 회사에 200만불에 매각하였다.
나이키 실패 사례에 대한 생각
나이키는 미국에서 처음 시작이 되었다. 점차 기업의 부피는 커지고 이미 포화 상태인 국내시장에서 기업인들은 국외시장으로 눈을 돌린다. 국내시장에서 처음 기업활동을 시작한 기업이 점진적인 성장, 발전 과정을 거쳐 외국시장에 진출을 하게 된다. 그러나 이때는 국내시장보다 더 조심스럽게 다가가야 한다. 그 이유는 국내 시장의 상황은 항상 접하는 것이고, 사람의 특성, 문화, 차이를 분명히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공부할 내용이 없다. 그러나 국외시장은 지금까지 살아온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 봐야 하기 때문에 고려해야 할 상황이 많다. 해외 시장에 대한 지식 없이는 국제경영활동의 발전을 이룰수 없다고 봐야 한다. 국제 경영활동을 수행함에 따라 현지시장 경험이 누적되어 국제 활동에 필요한 지식들을 축적 해야한다. 나이키는 96년 96년 중동 이슬람교 유통업자는 나이키 농구화에 붙은 불꽃모양의 로고가 아랍어로 ‘알라’를 지칭하는 문자와 비슷해 이슬람교를 모독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나이키사는 이듬해 6월 이슬람교도들에게 공식사과를 하고
- 참고문헌
-
# 출처
www.nike.com
www.adidas-group.com
http://www.mbcad.com/webzine/2005/zin/2005_1112/10.pdf
http://cfactory.tistory.com/123
http://marketmore.co.kr/detail.php?number=1070&category=1029
http://www.hani.co.kr/arti/economy/it/439718.htm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0179911
http://blog.naver.com/smilejason?Redirect=Log&logNo=100052080204
http://www.wikipedia.org/
http://www.fss.or.kr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A3260B3F82399BD51BE28FC7929361D40DAA&outKey=V123e0043d754bcf3673fe77b8bf50c06662703e98e212d09e5f9e77b8bf50c066627
http://www.youtube.com/v/IrqxjzQG7pE&feature=player_embedded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