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비교] 나이키 VS 아디다스 성공전략과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2. 기업소개

3. 나이키의 성공전략

4. 나이키의 실패사례

5. 아디다스의 성공전략

6. 아디다스의 실패사례

7. 맺는 말

본문내용
(3) 스케이트 회사 바우어를 인수

1995년 스케이트 회사 바우어를 인수하여 스케이팅사업에 발을 담구게 된 나이키는 전매특허인 에어시스템을 스케이트에 접목한다. 그러나 이것은 스케이팅의 과학적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개발이었다. 원래 스케이트화는 발을 꽉 잡아주면서도 아프지 않아야하고 그러면서도 단단하게 힘의 전달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나이키가 만든 제품은 무게중심이 높아져서 안정적이지 못하고 힘을 흡수하여 속도도 낼 수 없었다. 그 결과 나이키가 야심차게 추진하였던 스케이팅 사업은 처음 나이키의 인지도 덕에 반짝 매출을 보였으나 곧바로 소비자에게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못하였다. 결국 나이키는 2008년 바우어사를 Kohlberg & Company 회사에 200만불에 매각하였다.



나이키 실패 사례에 대한 생각

나이키는 미국에서 처음 시작이 되었다. 점차 기업의 부피는 커지고 이미 포화 상태인 국내시장에서 기업인들은 국외시장으로 눈을 돌린다. 국내시장에서 처음 기업활동을 시작한 기업이 점진적인 성장, 발전 과정을 거쳐 외국시장에 진출을 하게 된다. 그러나 이때는 국내시장보다 더 조심스럽게 다가가야 한다. 그 이유는 국내 시장의 상황은 항상 접하는 것이고, 사람의 특성, 문화, 차이를 분명히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특별히 공부할 내용이 없다. 그러나 국외시장은 지금까지 살아온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 봐야 하기 때문에 고려해야 할 상황이 많다. 해외 시장에 대한 지식 없이는 국제경영활동의 발전을 이룰수 없다고 봐야 한다. 국제 경영활동을 수행함에 따라 현지시장 경험이 누적되어 국제 활동에 필요한 지식들을 축적 해야한다. 나이키는 96년 96년 중동 이슬람교 유통업자는 나이키 농구화에 붙은 불꽃모양의 로고가 아랍어로 ‘알라’를 지칭하는 문자와 비슷해 이슬람교를 모독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나이키사는 이듬해 6월 이슬람교도들에게 공식사과를 하고
참고문헌
# 출처

www.nike.com
www.adidas-group.com
http://www.mbcad.com/webzine/2005/zin/2005_1112/10.pdf
http://cfactory.tistory.com/123
http://marketmore.co.kr/detail.php?number=1070&category=1029
http://www.hani.co.kr/arti/economy/it/439718.htm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0179911
http://blog.naver.com/smilejason?Redirect=Log&logNo=100052080204
http://www.wikipedia.org/
http://www.fss.or.kr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A3260B3F82399BD51BE28FC7929361D40DAA&outKey=V123e0043d754bcf3673fe77b8bf50c06662703e98e212d09e5f9e77b8bf50c066627
http://www.youtube.com/v/IrqxjzQG7pE&feature=player_embedde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전략 - 지역별 현지화 제조, 판매, 생산 / 유통방식3) 자동화시스템 재고 시스템, 생산 방식 - SCM4) 스마트 전자정보시스템 물류 체계화 전략5)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Ⅱ. 본론 -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1. 스포츠 선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Michael Jordan 2) Tiger Woods 2. 효과 및 반응3. 미디어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나이키, 아디다스 제품 디자인 차별화전략 비교분석Ⅱ. 본론 2 - 아디다스 경쟁 브랜

  • 스코노 SKONO 기업분석과 한국시장진출 경영전략분석및 스코노의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1) 스코노 진입전의 환경- 나이키 / 아디다스- 컨버스 / 반스2) 스코노의 틈새시장 공략전략3) 스코노의 전략- 초기 한국시장 출시제품 ( 저가격전략 )- 해외시장 적극공략- 스코노 SWOT 분석- 스코노의 성공요인 분석4) 스코노의 전략 중 아쉬운 점- 아쉬운 CSR 마케팅 전략 - 강력한 차별성 부재3. 경쟁사분석1) 경쟁 기업의 전략분석① 탐스 ② 벤시몽 ③ 컨버스2) 기존 기업들의 전략적 혁신분석① 탐스의 전략적 혁신② 벤시몽의 전략적 혁

  • 전략적 제휴 전략 성공 & 실패사례
  • 성공사례애플VS 나이키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 다임러 크라이슬러 & 현대자동차 전략적 제휴 실패사례소니와 샤프 전략적제휴 실패사례구글 – HTC 전략적 제휴의 실패사례전략적 제휴의 성공을 위하여 위험 분담규모의 경제세분 시장의 접근기술 도입해외 시장 진출자금 부족 해결역량의 활용경쟁의 제한            2개 이상의 기업이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전략4/20전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전략(1) 국내시장 경영전략(2) 해외시장 글로벌전략3.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 SWOT분석(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4.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