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Multi-Channel-network 기업들의 이해 [중국 YYTV- huya tv 후야티비 YouTube 아프리카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4 / 2017.03.1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Multi-Channel-network 기업들의 이해 [중국 YYTV- huya tv 후야티비. 미국 YouTube. 한국 아프리카TV ]
목차
1. MCN이란?
2. YYTV (중국)
3. YouTube (미국)
4. 아프리카TV (한국)
5. MCN의 전망
본문내용
MCN이란?
Multi-Channel-network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동영상 사이트에서 인기가 많은 1인ㆍ중소 창작자의 콘텐츠 유통ㆍ판매, 저작권 관리, 광고 유치, 자금 지원 등에 도움을 주고 콘텐츠로부터 나온 수익을 창작자와 나눠 갖는 미디어 사업

MCN (Multi-Channel Network)
개인 동영상 콘텐츠 창작자(채널)와 연계하여 프로그램 기획, 유통, 마케팅/홍보, 시설/장비, 저작권 관리, 수익 관리, 파트너 관리, 교육 등을 지원하는 시스템 혹은 사업자

MCN 등장배경
- 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등장
- 개인화된 미디어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특성에 의해 성장
- 이용자들이 직접 동영상을 제작하는 UGC(User Generated Contents)의 보편화에 기반해 성장
- UGC 플랫폼 사업자 유튜브(YouTube)에 의해 촉진

2011년부터 OVS(Online Video Studio), ITC(Internet Television Company), MCN, YouTube Network, Network 등 다양한 이름으로 등장 -> 2014년부터 MCN으로 통칭, 여러 개 동영상 채널을 묶어 활동한다는 의미에서 다채널(Multi-Channel) 네트워크라 불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TV의 국외동향 123. DMB 서비스의 의의와 현황 15(1) DMB 서비스의 개념 및 소개 15(2) DMB의 종류 161) 지상파DMB 162) 위성DMB 17(3) DMB서비스의 의의 19(4) DMB서비스의 국내 현황 20(5) DMB서비스의 해외 현황 211) 유럽 212) 미국 223) 일본 23(6) 전망 244. DTV/DMB를 활용한 New Business model 25(1) 사업의 개념 25(2) 사업의 착안 이유 25(3) 사업의 프로세스 26(4) 사업 전략 275. 맺음말 : 디지털TV/DMB서비스의 향후 난점과 과제 28*참고문헌 31*첨부자료 (1) – 디지털TV관련 신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중국진출은 우리 기업들이 문화콘텐츠와 함께 해외진출을 모색해야 한다는 수출전략을 제시하는 좋은 사례다문화관광부에 따르면 ‘대장금’의 경우 지난해 일본, 중국, 대만, 태국 등 8개국에 총 230만달러의 수출실적을 기록했다.5.2 한국 문화콘텐츠의 일본 진출 사례 - BOA① Star Making - 기획에서 제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SM엔터테인먼트는 98년부터 국내시장을 넘어서는 세계적인 가수를 키우는 프로젝트를 소리없이 진행시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글로벌기업은 기술을 현지국에 쉽게 이전해 줄 수 없다. 기술이전은 곧 독점우위의 상실로 이어지고 이는 현지기업과의 경쟁수단을 잃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2) 기술이전 압력-현지국에서 생산, 판매활동을 하는 한 글로벌기업은 기술이전을 전혀 안해줄수 없다. 현실적으로 다양한 기술이전 압력에 직면하기 때문이다.• 현지국 정부로부터의 압력• 현지 기술유출(spill-over)• 글로벌기업의 이해와 일치• 기술의 종류나) 2원적 기술이전 협

  • [국제경영] Google 구글 글러벌화 전략 사례
  •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도 뜨고 진 브랜드들”(Newsis, 2009. 9)Google은 1998년 창업이후, Pyro Networks(블로그 서비스), Picasa(이미지관리소프트 개발), Keyhole(인공위성, 항공촬영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Urchin(Web 해석프로그래밍), Upstartle(워드프로세서), YouTube(동영상공유 서비스)등의 네트워크 및 프로그래밍 서비스 기업과의 인수/합병의 길을 걸으며 그 영향력을 키워왔다.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 분야의 기업과 하나가 됨으로써 Google은 초창기의 심플함 (필요

  • YG엔터테인먼트 사례분석,YG엔터테인먼트분석,YG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
  • 글로벌시장에서의 성공에 대한 해답은 언제나 예측불가이며 정확히 단정 지을 수 없다. 다만 지금 시점에서 YG가 나아가야할 방향은 싸이, 빅뱅, 2NE1 과 같이 기존 해외음반시장에서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정확한 현지조사, 성공적인 마케팅전략과 함께 체계적인 준비와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적재적소에 실행만 된다며, YG뿐만 아니라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국내와 아시아 시장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해외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