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뉴미디어, 새로운 `변화의 흐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선정 배경
2.조사과정
3.개념의 정의- 뉴미디어란?
4.소주제1~3 및 CASE 설명(기업/구단 , 선수, FAN 차원)
5.스포츠와 뉴미디어의 만남이 낳은 새로운 변화 정리

본문내용
상대적인 개념

Ex) 시간적, 기술적면에서 흑백 TV는 라디오에 비해 뉴미디어지만 컬러 TV에 비하면 올드 미디어 임

소셜미디어란?

다수의 의견, 경험, 관점 등의 집단지능(Collective Knowledge)으로부터 정제되어 송출되는 매체.
소셜미디어(Social Media)는 그 자체가 일종의 유기체처럼 성장하기 때문에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커니즘이 동작하지 않는다. 소셜미디어의 대표적인 예로는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인스턴트 메시지 보드, UCC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공유되는 대상은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의 다양한 형태를 가진다.
(출처:네이버사전)


Prosumer 란?

앨빈 토플러 등 미래 학자들이 예견한 기업의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말

소비자가 소비는 물론 제품개발, 유통과정에까지 직접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로 거듭나는 의미

기업들이 신제품을 개발할 때 일방적으로 기획·생산하여 소비자 욕구를 파악하는 단계에서 최근에는 고객 만족을 강조하고 있음.

프로슈머 마케팅 개념은 이 단계를 뛰어넘어 소비자가 직접 상품의 개발을 요구하며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기업이 이를 수용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으로 고객만족을 최대화시키는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산업] 영상산업의 현황과 영상산업 지원정책 및 영상산업 발전 전략 분석
  • : 나남최창섭(2002) : 한국형 미디어교육 모델과 실천과제, 초중고등학교 커리큘럼 내의 미디어 교육 실현방안 모색 - 우리나라 청소년 영상문화의 실태와 미디어교육과제, 초중고 교사들을 위한 미디어 교육 세미나, 광주영화제최진용 외(1994) : 한국영화정책의 흐름과 새로운 전망, 서울: 집문당황현탁(1995) : 한국 영상 산업론, 나남한국언론연구원(1995) : PC 통신의 특성과 커뮤니케이션 정책, 뉴미디어 출현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정책 대응 연구

  • 뉴미디어 방송의 미래
  • 흐름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권리로 오늘날 해석되고 있는 이러한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서는 개인 데이터에 관한 수집, 이용이 규제는 물 론 자신에 관한 데이터가 어디 있으며 그것이 어떤 내용으로 되어 있는가를 알 수 있어야 하며, 만약 오류가 있다면 그것을 정정할 수 있는 개인 참여의 권리 등도 충분히 존중되어야 할 것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원칙적으로는 정보의 이용은 프라 이버시의 권리, 공공의 복지, 국가의 안전 및 기업활동의 자유등이

  • [21세기 지역신문의 이해와 발전전략] 21세기 지역신문의 이해와 발전전략
  • 변화1. 융합ㆍ통합의 매체시대디지털 융합은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 다채널, 이에 기반 한 새로운 뉴미디어 산업 모델의 창출 등 미디어 환경의 급속한 진화발전을 촉진해 왔다. 최근에는 기존 지상파 방송의 재전송, 케이블 TV PP의 확보가 디지털 방송 전환과제에서 콘텐츠 수급 이슈로 대두되고 있고 특히 IPTV가 본격 서비스 개막을 앞두고 뉴미디어 서비스 환경에 부합하는 양질의 콘텐츠 수급과 확보, 생산 방식과 시스템이 보다 중요한 현안으로 부

  • 해외사례를 통해 본 국내 방송, 통신융합 서비스의 의 쟁점에 관한 연구
  • 변화의 흐름을 유기적으로 파악하기 보다는 각자가 서 있는 위치에서 각자의 고유한 시각으로, 때로는 각자의 이해관계에 따라 방송통신 융합 현상을 바라보고 있다. 이미 기존의 패러다임으로는 이해하고 다룰 수 없는 다양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총합적인 시각으로 변화를 파악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야 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이를 위해서는 방송통신 융합의 거대한 흐름의 상류, 즉 역사적 전개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바탕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며 “특히 브랜드 이름을 광고의 마지막에 배치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7. 팬틴 광고 해외사례말도 못하고 듣지도 못하는 바이올린 연주가를 꿈꾸는 한 귀머거리 소녀가 갖가지 고난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침내 한 음악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하게 되는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는 팬틴 샴푸의 애드무비이다. 태국에서 제작된 팬틴 샴푸의 이 애드무비는 캐논 변주곡을 배경음악으로 귀머거리 소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