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분석- SK텔레콤, Vodafone(보다폰)의 경영방식과 지속가능경영 사례 수정 다운 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1 / 2016.06.21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서론 (序論) ----------------------- 4


Ⅱ. 본론 ---------------------------- 5
제1장 SK텔레콤(주) 대한 일반적 이해
1. 미션, 비전 및 경영이념
2. 주요연혁
3. 주요 이해관계자
4. 기업의 외부환경분석 및 기회와 위협
5. 기업의 내부여건분석 및 강점과 약점
6. SWOT분석 및 전략적 과제
7. 지속가능성보고서 평가

제2장 Vodafone 대한 일반적 이해
1. 미션, 비전 및 경영이념
2. 주요연혁
3. 주요 이해관계자
4. 기업의 외부환경분석 및 기회와 위협
5. 기업의 내부여건분석 및 강점과 약점
6. SWOT분석 및 전략적 과제
7. 지속가능성보고서 평가



Ⅲ. 결론 ---------------------------- 43

제3장 국내기업과 해외기업 비교분석의 시사점
1. 국내기업과 해외기업 비교분석의 시사점

본문내용
서론

지속가능경영(sustainability management)는 기업이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이슈들을 종합적으로 균형 있게 고려하면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즉 기업들이 전통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했던 매출과 이익 등 재무성과뿐 아니라 윤리, 환경, 사회문제 등 비재무성과에 대해서도 함께 고려하는 경영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려는 경영기법이다. 따라서 경제, 환경, 사회적 가치가 지속가능경영의 3대 축(TBL·Triple Bottom Line) 역할을 하며 지속가능경영은 사회책임경영, 윤리경영, 이해관계자경영 등으로도 불린다. 지속가능경영은 기존의 재무성과 위주의 경영에 비해 중장기적 성과를 중시하고 미래고객을 포함하며 정보공개를 전략적으로 실시하고 커뮤니케이션도 기업 외부로 확대하는 경향을 보인다. 기업의 지속가능성 여부를 판단하는 지수 중 대표적인 것으로는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가 있다.
그렇다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은 무엇을 통해 가능한 것일까? 그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o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수행이다. CSR의 실천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하나의 전략, 즉 새로운 新성장동력이다. 기업은 투자자나 주주에 대한 경제적ㆍ법적 책임을 지는 것을 넘어 기업에 얽힌 다양한 이해관계자들(stakeholders)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켜야 한다. 2009년 말, ‘ISO26000’이 국제 상거래 표준으로 자리 잡게 되어 CSR이 강조하는 원한 노사관계, 인권 및 환경보호,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 등에 무관심한 기업은 그 존속을 위협받고 있다. 때문에 CSR의 실천은 기업의 성장과 영속성을 위한 핵심 가치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몇몇 대기업들을 제외하고는 아직 CSR에 대한 인식은 미흡한 수준이다. 따라서『Fortune』이 선정한 500代 기업 중 이동통신업체인 Vodafone과 SK텔레콤(주)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고찰하여 지속가능 경영의 후발 주자인 우리나라 기업들의 현 주소와 나아가야할 사회적 책임의 실천 방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번호이동성제도] 이동전화 번호이동성제도에 관한 연구
  • 기업 간의 신경전이 극대화 되어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대기업 삼 사는 막대한 비용을 들여 일간지 전면 광고를 포함한 마케팅전을 벌이고 있으며, 타사의 고객을 빼앗기 위해 다양한 판촉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자사의 고객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자료를 제작 배포하고 추가적인 요금 인하를 단행하는 등 내년부터 있을 치열한 경쟁에 대비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SK텔레콤의 보상기변 행사를 후발 업체들이 제소하고, 업체간 상호비방

  • [마케팅전략]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전략 분석
  • 기업이 100% 국산부품만 고집하는 것도 어패가 있기 때문에 의미없는 국산화, 의미없는 외산부품 사용은 절대 하지 않는다고 했다. 또 삼성전자는 국내 고용창출을 위해서라도 싼 인건비를 쫓아 해외로 공장을 이전하는 일은 추진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이기태 사장은 위성DMB폰과 관련해 SK텔레콤에 위성DMB폰을 공급한후 두달내 KTF와 LG텔레콤에도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이는 기술적으로 불가능하지 않고 PCS모듈만 수정하면 될 것이라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목차Ⅰ.서론Ⅱ.본론1.팬택 계열의 기업개요1) 기업소개2) 경영철학3) 기업의 성장과 역사4) 팬택의 조직구조5) 연혁6) 팬택 경영의 특징2.휴대폰 시장 현황 및 동향1) 세계 휴대폰 시장의 판매 현황2) 세계 휴대폰 시장의 동향 및 전망3) 국내 휴대폰 시장의 현황3.팬택 앤 큐리텔의 내부 기업환경 분석3-1.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3-2.팬택 앤 큐

  • Olleh KT(올레KT) 마케팅 SWOT,STP,4P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및 나의의견
  • 기업의 등장(LG텔레콤의 경우 올해 1월 LG텔레콤, LG데이콤, LG파워콤을 합병, SKT의 경우도 SK브로드밴드와 SK텔링크(유선전화) 합병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짐)- 4세대 이동통신의 경쟁기술(LTE) 등장(롱텀에볼루션의 약자로, 차세대무선통신의 표준, 요즘의 인터넷 속도가 100메가바이트인데, LTE의 경우 이동통신기술로 최대 173메가바이트까지 속도가 날 수 있음(물론 이론적 수치이긴 하지만), 유럽이 기술원천이며 미국 버라이존과 영국 보다폰 등 전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방식 또한 과거의 소비자들과 큰 차이를 보인다.ⓓ새로운 세대는 새로운 마케팅을 원한다.소비자의 취향이 달라지면 트렌드가 달라지고, 시장이 변화하게 되며, 시장이 변화하면 상품과 마케팅 또한 변화해야 한다. 이들 새로운 세대는 곧 모든 시장의 중심을 이루며 판도를 변화시키게 될 것이다. 나이키, 아디다스, 리바이스, 퓨마, 포드, MTV 등의 글로벌 기업들은 이미 수 년 전부터 이들 새로운 세대의 등장을 예견하고 지속적인 조사 분석과 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