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Google 구글 글러벌화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론

2.1 선정기업의 내, 외부 환경분석

2.1.1 Google의 독특한 기업문화

2.1.2 재무환경분석 (Finance Environment) http://investor.google.com/


2.1.3 SWOT 분석

2.2 Google의 사업전개 및 글로벌화 과정

2.2.1 Google의 사업전개

2.2.2 Google의 세계시장 진출배경

2.2.3 해외사업전개 및 아시아 각국에서의 Google의 위치

2.3 핵심 성공역량 분석

2.4 당면 과제 분석 및 해결방안

3.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에 더해 2004년부터 2005년도에 걸쳐 현금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21B→$80B), 적극적인 전략을 펼치며 사업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
2.1.3 SWOT 분석 http://www.wikiswot.com

Strengths
▸ Brand equity - 자산가치
▸ Internet search leader - 인터넷 검색분야에 대한 리더십발휘
▸ Strong market position - 압도적인 시장 존재감으로 YAHOO!, MS등과 차별화
▸ AdWords and AdSense programs - 광고분야의 압도적 우위 점유
▸ Ancillary services (Youtube, Gmail, etc) - M&A를 통한 이용자 확대
▸ Strong presence in professional networking space
Weaknesses
▸ Inability to monetize Youtube - Youtube에 관련된 흑자경영은 아직 시간을 요한다.
▸ Weak presence in social networking space - facebook, myspace 등, SNS분야 에서 존재감은 미약.
▸ Lack of product integration - 많은 M&A 영향으로 서비스의 통합이 불완전.
▸ Stock problems
▸ No strategy for contraction
▸ Sky rocketing cost for datacentre
Opportunities
▸ Increasing worldwide online ad expenditure - 세계적 인터넷 보급으로 시장개척의 여지가 크다.
▸ New acquisitions - 새로운 대형인수합병으로 사업을 더욱 확장할 수 있다.
▸ Worldwide internet growth usage
▸ Collaboration and messaging via Google Apps (Cloud computing)
Threats
▸ Competition from Microsoft, Yahoo, smaller competitors
- MS, Yahoo! 등의 기업도 Google의 사업분야에 뛰어들기 시작하여,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 Reliance on Google network members - Google의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는 아직 높지 않다.
▸ Privacy issues around content ownership - Google에 개인정보 등 정보를 맡기는 것에 대한 불안.
▸ Slowdown in online ad-spend - 최근의 경제위기로 인한 광고수입의 중단
▸ Criticism against Streetview service


2.2 Google의 사업전개 및 글로벌화 과정

2.2.1 Google의 사업전개
▲ 그림 2 Android단말HTC-Magic

Google은 검색시장에서 세계 1위에 오른 것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 사업 영역과 서비스를 확대해왔다. 2004년에는 1기가바이트의 저장 공간을 내세운 G메일 서비스를 시작했고, 2006년에는 동영상 UCC 사이트인 YouTube를 매입한다. 이후 보안업체와 인터넷 광고회사, 애플리케이션 업체, 인터넷전화 서비스업체를 잇달아 인수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에 진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운영체제(OS)인 Android를 발표하면서 무선 인터넷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를 바탕으로 2008년에는 대만 HTC가 생산한 Android폰으로 애플 i-Phone에 도전장을 내밀었고, 모바일 소프트웨어 오픈마켓인 Android마켓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였고 기종도 다양화할 예정이다.
같은 해, 웹브라우저 시장에도 뛰어들며 MS사에 대한 도전이 시작되었다. 2008년 출시된 웹브라우저 크롬(Chrome)은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점유율 1%를 넘기며 걸음마를 시작했다.
다양하게 진행한 M&A사업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사항은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YouTube를 16억 5,000달러에 인수합병 함으로써 “Google은 검색 사이트”라는 고정된 이미지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사용자의 관심을 동영상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음과 동시에 Google광고가 동영
참고문헌
전자신문 2009. 9. 8. “리카이푸 구글차이나 회장 돌연 사임”
전자신문 2008. 9. 22 “에릭슈미츠 구글회장 인터뷰”
중앙일보 2008. 11. 19 “다국적 기업, 한국서 배운 ‘성공노하우’를 들고 세계로 간다”
한겨레21 2009. 10. 30. "구글"
Newsis 2009. 9. 29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도 뜨고 진 브랜드들“
ResourceShelf 2006. 6. 29 “Dictionaries : The June Issue of the Oxford English Dictionary Newsletter Is Now Oneline; Google as a Verb Now in Oxford English Dictionary,"
강병준, 류현정 (2008), 구글vs네이버 검색대전쟁, 전자신문사, p151.
Randall Stross (2009), 구글, 신화와 야망, 일리, p22.
Susan Wojcicki (2007), The next step in Google advertising (Official Google Blog)

Google : www.google.com
Google Finance : http://investor.google.com/fin_data.html
위키피디아 : www.wikipedia.org
WIKISWOT : www.wikiswot.com
Strabase : www.strabas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국제마케팅론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국제마케팅론ContentsⅠ.Google소개1) Google의 역사-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 Google의 변천과정2) Google의 현재- Google의 국제점유율- Google의 현재 위상Ⅱ.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

  • 구글 Google 기업분석과 SWOT분석과 구글 경영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구글의 새로운전략 제안및 나의견해 보고서
  • 구글의 성공전략과 마케팅전략< 목차 >Ⅰ. 서론1. Google 구글 기업소개2. 구글 기업문화3. 구글 사업분야4. 구글의 네트워크 사업진출 Ⅱ. 본론1. 구글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2. 구글의 경영 성공요인3. 구글 서비스전략 분석4. 구글의 사업전략1) 안드로이드 성공사례2) 크롬 성공사례5. 구글의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구글의 향후전략제안Ⅲ. 결론 및 나의의견Ⅰ. 서론1. Google 구글 기업소개구

  • [구글 마케팅전략 사례] Google 구글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구글 마케팅 SWOT*STP*4P전략*경영전략분석과 구글 향후전략방안과 느낀점
  • 구글 경영,마케팅 케이스연구INDEX1. Google 구글 기업소개2. Google 구글의 주요수익모델3. 구글 기업현황4. 구글 기업환경분석5. 구글의 성공요인6. 구글의 경영전략(1) 빅데이터 활용 경영전략(2) 환경윤리 경영전략(3) 서비스경영 전략7. 구글 SWOT분석8. 구글 STP전략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설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9. 구글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0. 구글 향후전략 제안11. 결론 및 느낀점

  • Google 구글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구글 M&A 성공,실패사례분석과 구글 미래전망및 향후전략제안 PPT
  • 구글이 실시한 기업 인수합병 중 가장 큰 규모.긍정적 측면부정적 측면모토로라의 양질의 특허를 대량 확보안드로이드 생태계 확산의 걸림돌을 제거안드로이드 플랫폼 공급자로서 제조업에 직접 진출기존 협력 관계였던 제조사들과 경쟁관계안드로이드 진영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출처-2013년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 전략 Apple, Google, Amazon을 중심으로,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2013 구글의 경쟁구도과거에는 자신들의 색체가 분명해 서로 협

  • Google Analysis 구글 분석 Google 성공전략 Google 기업문화 Google 조직구조
  • Google Analysis (구글 분석)ContentsⅠ. Google의 성공 전략 Ⅱ. Google의 기업문화와 조직구조 Ⅲ. Google의 위기와 문제점 Ⅳ. Google의 향후 추구 전략 Ⅴ. Google의 미래 수익 모델 Ⅵ. Google의 한국 시장 진출 및 전략 Ⅰ. Google의 성공 전략Google은 2005년 미국 내 검색 엔진 시장에서 37%, 국제 시장에서 68%에 달하는 놀라운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Google이 엄청난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Google은 여타 다른 포털 사이트들과는 달리 현재까지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