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파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nalog 경제 -> E-Commerce -> M-Commerce
2. 회사 개요
3. Business definition
4. 거시환경 분석
5. 산업환경 분석
6. Key Success Factors
7. 극복 과제 분석
8. 대안 제시
9. 시사점 또는 느낀 점
10. Gio 분석
- 본문내용
-
거시환경 분석
주요 경쟁사 : LG eshop,CJmall,Hmall,롯데닷컴,우리홈쇼핑 등
주요 전략 : 화장품과 도서 무료배송
인터넷 활용 확산 : 시공의 제약
없는 인터넷 쇼핑몰의 수요증대
주 고객층 : 인터넷 사용빈도 높은
20~30대 (맞벌이 부부, 직장인)
풍부한 수요의 중국 시장진출 기대
인적자원 : 고급,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소수의 인적자원
지식자원 : 인적자원으로부터 나오는 지식의 관리가 중요
최초의 인터넷 종합 쇼핑몰 : 선점을 통한 높은 브랜드 인지도
디지털 방송의 성장가능성과 관련하여 이 분야를 선점하기 위한 노력필요
산업환경 분석
신규 진입자의 위험
판매량, 물리적 자산, 유통망의 의미가 허물어져 경쟁자의 시장진입 쉬움
시장에 먼저 진출하여 지명도가 높은 기업이 유리
현재 경쟁자 간의 경쟁
(기존 기업간의 경쟁)
타 쇼핑몰 업체와의 경쟁 치열
판매를 목적, 판매 양식이 거의 동일
확실한 선두 기업이 없고 점유율 높은 기업 간 차이 없음 경쟁자가 많으므로 가격이 하락, 가격을 할인경향
시장 규모에 대한 제약 없어져 경쟁자의 수가 더욱 증가
대체품의 위협
기존 오프라인 기업들과의 경쟁이 있을 수 있음
오프라인 기업들과 차별되는 경쟁적인 우위 필요
구매자의 교섭력
현재 인터넷 쇼핑몰 시장 : 구매자에 비해 공급자가 많고, 구매자가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고, 쉽게 정보를 구할 수 있음
구매자의 충성도가 낮고 가격의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고객 중심의 맞춤식 마케팅을 필요로 함
자료평가
- 별하나도 주기 아깝네요. 이런 자료를 돈주고 팔다니...
- ji***
(2005.04.27 14:29: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