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파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nalog 경제 -> E-Commerce -> M-Commerce
2. 회사 개요
3. Business definition
4. 거시환경 분석
5. 산업환경 분석
6. Key Success Factors
7. 극복 과제 분석
8. 대안 제시
9. 시사점 또는 느낀 점
10. Gio 분석
본문내용
거시환경 분석

주요 경쟁사 : LG eshop,CJmall,Hmall,롯데닷컴,우리홈쇼핑 등
주요 전략 : 화장품과 도서 무료배송

인터넷 활용 확산 : 시공의 제약
없는 인터넷 쇼핑몰의 수요증대
주 고객층 : 인터넷 사용빈도 높은
20~30대 (맞벌이 부부, 직장인)
풍부한 수요의 중국 시장진출 기대

인적자원 : 고급,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소수의 인적자원
지식자원 : 인적자원으로부터 나오는 지식의 관리가 중요

최초의 인터넷 종합 쇼핑몰 : 선점을 통한 높은 브랜드 인지도
디지털 방송의 성장가능성과 관련하여 이 분야를 선점하기 위한 노력필요

산업환경 분석
신규 진입자의 위험
판매량, 물리적 자산, 유통망의 의미가 허물어져 경쟁자의 시장진입 쉬움
시장에 먼저 진출하여 지명도가 높은 기업이 유리
현재 경쟁자 간의 경쟁
(기존 기업간의 경쟁)
타 쇼핑몰 업체와의 경쟁 치열
판매를 목적, 판매 양식이 거의 동일
확실한 선두 기업이 없고 점유율 높은 기업 간 차이 없음 경쟁자가 많으므로 가격이 하락, 가격을 할인경향
시장 규모에 대한 제약 없어져 경쟁자의 수가 더욱 증가
대체품의 위협
기존 오프라인 기업들과의 경쟁이 있을 수 있음
오프라인 기업들과 차별되는 경쟁적인 우위 필요
구매자의 교섭력
현재 인터넷 쇼핑몰 시장 : 구매자에 비해 공급자가 많고, 구매자가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고, 쉽게 정보를 구할 수 있음
구매자의 충성도가 낮고 가격의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고객 중심의 맞춤식 마케팅을 필요로 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하나도 주기 아깝네요. 이런 자료를 돈주고 팔다니...
  • ji***
    (2005.04.27 14:29:58)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인터파크의 CRM 도입 사례
  • 인터넷 서적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의 - 이미지 확립 - 다양한 상품과 저렴한 가격의 이미지 - 확립 (기존의 싸니까, 믿으니까 cf)- 구매 후 빠른 배송 (당일배송, 하루배송)- 무료 배송/무료 반품쇼퍼들의 천국 인터파크Part 2왜 e-CRM인가?1. 선정이유인터파크의 CRM 구조기존고객으로의 적절한 제안비용대비 효율적인 매체선정, 활용구매고객에 대한 특성 파악군집분석, R.F.M분석을 통한 최적의고객 데이터베이스 구축고객과의 적극적인 의사소통

  • [마케팅] [지마켓]G마켓과 옥션의 비교를 통해 알아본 지마켓의 성공사례
  • 분석-경쟁사 분석옥션은 현재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기존 오프라인상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개선함으로써 무한 경쟁시대에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유통 경로 확보와 제반 비용절감은 기업 성공의 새로운 돌파구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옥션의 비즈니스 모델은옥션 VS G마켓 방문자수비교G마켓 외부 환경 분석-경쟁사 분석위 표에서 나타나듯이, 2005년 1월과 2006년 1월과의 순방문자수를 비교해 보면 두 경쟁사의 격차 간

  • [마케팅원론] G마켓과 옥션 비교 보고서
  • 분석2004년 현재 가입 회원 수는 1000여만 명에 이르러 대형 포탈을 제외한 인터넷 쇼핑몰 중 최대 규모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현재 일일3,000~4,000명씩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등록 물품수의 경우 등록 수수료 인상에 의해 소폭 감소한 것으로 보이나, 수수료 인상으로 인해 시장성이 높고 판매 의사가 높은 물품만 등록됨으로 인해 마켓플레이스로서의 기능은 보다 강화된 것으로 판단된다.옥션의 비즈니스 모델은 자체 판매나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인터파크) http://www.hankyung.com(한국경제) http://www.naver.com(네이버) http://www.boannews.com(보안뉴스) http://www.ebuzz.co.kr(이버즈) http://www.edaily.co.kr(이데일리) http://www.google.co.kr(구글) http://www.etnews.co.kr(전자신문) http://www.asiatoday.co.kr(아시아투데이) http://news.khan.co.kr(경향신문) http://blog.naver.com/sogsagim(블로그) http://withpartner.tistory.com/220(인터넷e야기)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위류제품 구매경험에 따른 의류제품 및 웹 서비스 평가기준에 관한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분석①IMF이후의 경기회복세 – 내수시장의 활성화4)기술적 요인①보안프로그램의 개발 – 인터넷 상거래의 불안요소 제거4.경영전략1.기업전략1)사명 - ‘함께 나누는, 모두가 행복한 쇼핑 세상’2)기업목표 - Global No.1 E-marketplace3)장기경영전략 -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강화, 사용자층 확대, 고객 충성도 극대화,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4)단기실천전술 - 다양한 수익원 개발, 각종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 해외 소비자를 위한 영문 사이트 개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