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E-MALL형 비즈니스 모델 비교 -인터파크와 삼성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FIRM INTRODUCTION
2. 본 론
(1)전자상거래 업계 현황
(2)경쟁사대비 (INTERPARK vs SAMSUNGMALL )
(3)INTERPARK 사업 모델 분석
(4)산업 분석 및 경쟁환경

3. 결 론
(1)제안 및 비젼
본문내용
(1)기본 CONCEPT
TINNERCE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 을 기반으로 E-MALL형 비즈니스 모델이다. 여러 제품을 카테고리로 역어서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M/S에 있어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니다.인터파크는 1996년 6월 1일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로서 <인터넷 테마 파크>를 의미한다. 인터파크는 7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통해 확고한 브랜드 파워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전문유통기업이다.. 인터파크는 전문쇼핑몰의 장점과 종합쇼핑몰의 편리함이 함께하는 온라인 쇼핑 몰이다.식품류에서 가정용품, 패션잡화, 유아 아동용품, 도서, 명품, 컴퓨터, 디지털가전에서 티켓예매까지, 다양한 제품구색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특히 티켓 부분은 2002년 월드컵 판매대행사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세계적으로 그 능력을 인정 받은 바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의 모델로서 계속 지속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생각되어지는 모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모델과 전략] CJmall cj몰
  • 인터넷 쇼핑몰기회와 위험의 공존소비자 신뢰 구축평가와 성공요인압축성장과 차별화(2) 테마 전문매장 특화     - ONLY ONE CJ : CJ몰에서만 판매하는 상품들을 모아둔 곳.      - 카탈로그 샵 :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하여 같은 종류의 다양한 상품이 한 눈에 비교가능.지난 카탈로그도 다시 볼 수 있음.      - 동영상 샵 : 동영상 쇼핑을 하면서 상품 설명도 함께 볼 수 있는 ‘CJ쇼핑비전’을 구동시켜현장에서 쇼핑하는 느낌을 전해줌. 인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비즈니스를 낳게 되었고 이는 이른바 닷컴기업이라는 인터넷 기업들의 성공으로 이어졌다. 한국에서는 95년 이후, 다양한 형태의 인터넷 기업들이 성공과 실패를 경험하며 발전해 왔고 이는 향후 유비쿼터스 시대의 도래와 함께 새로운 형태로 진화할 기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2001년 닷컴기업의 몰락이라는 흐름 속에서도 몇몇 기업은 그들의 기반을 이어왔고 또한 더 큰 발전을 거듭해 왔다. 이들 기업의 존속과 성공 요인은 바로 견고한 수익모델

  • [사업계획서] 3D 가상 체험 의류 인터넷 쇼핑몰 사업계획서
  • 인터넷 의류 쇼핑몰과는 차별적인 면으로 틈새시장을 노린다. 즉 구매하려는 옷을 가상으로 입어볼 수 있어서, 고객들의 불만을 줄이고 신뢰와 만족을 높여 마이드레스의 대박을 목표로 한다.1.2 사업현황1.2.1 비즈니스 모델비즈니스 모델은 의류 쇼핑몰의 집합체, 마이드레스인 몰형(e-mall)이다.마이드레스가 옷을 직접 생산하여 판매하는 것이 아니고, 여러 의류 회사와의 제휴를 맺어 마이드레스라는 쇼핑몰을 통해 고객과 연결시켜 주는 것이다.1.

  • [경영] B2B와 B2C 기업의 성공사례
  • 인터파크는 Lunching 원년인 1997년부터 2004년까지 약 600% 라는 경이적인회원 증가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초고속 인터넷 망의 보급에 힘 입어 2000년에는 각종 포털 사이트에 버금가는100만 회원을 유치하였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여 2004년에는 650만이라는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는 초대형 인터넷 쇼핑몰로 자리매김 하였다.(단위: 억원)매출 증가 추이인터파크는 2000년도부터 2004년까지 약 5년 동안 매해 10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기록하고 있다.

  • [마케팅전략]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사례연구
  • 형식의 가격책정3. place1) 새로운 유통경로 모색 ①기업형 VMS(Corporate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PB② 계약형 VMS(Contractual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프랜차이즈의 대명사 베스킨라빈스* 샌드위치의 프랜차이즈, 서브웨이2) 새로운 유통방법의 모색* 아마존의 ON-LINE 상의 제품판매*은행들의 인터넷뱅킹* 씨티은행의 인터넷뱅킹3) on-line과 off-line의 결합* 롯데닷컴과 롯데백화점4. promotion1) 공동 마케팅* LG의 khai2) 이벤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