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색 컬러마케팅[Blue Color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8 / 2016.11.18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파란색 컬러마케팅 [Blue Color Marketing]
목차
1. 파란색의 이미지

2. 파란색의 상징적 의미

3. 파란색의 심리

4. 패션에서 블루
1) 대한항공 유니폼
2) 캡스
3) 축구 유니폼
4) 야구 유니폼

5. 고대에서 중세까지 드러나지 않은 색 – 파랑

6. 부유한 계급의 여유 – 파랑

7. 프랑스 국기 - 혁명의 전투에서 자유를 외치는 파랑

8. 파란색을 사용하는 기업의 이미지

9. 적용 성공적 사례

10. 실패사례

11. 파란색의 대표적인 기업 samsung

12. 파란색을 쓰는 은행-IBK기업은행, 우리은행

13. 파란색을 어필한 Facebook

14. 파란새 어필한 twitter

15. 결론
본문내용
파란색의 이미지
안정의 색
- 진한 하늘색은 모든 색 중에서 가장 사람을 안정시키는 색 (진정효과)
- 부드러운 이미지, 수동적이고 안정된 색 → 수면제, 안정제, 이불보와 잠옷
- 상호간의 이해를 중요한 미덕으로 삼는 색, 현명한 자의 색 (정신적 미덕) → 전형적인 색조 파랑-흰색 : 영리함, 학문, 집중의 중요한 색
- 파랑과 빨강은 ‘가장 강렬한 긴장 대립 색’ 으로서의 유채색을 대표.
- 우울함과 차가움뿐 아니라 젊음, 자유, 안정감, 신뢰, 희망, 진실, 소통, 치유 등 다양한 의미를 상징하게 됨.

파란색의 상징적 의미
신성한 하늘의 색 파랑
- 파랑=하늘, 신성(神聖)한 색, 영원한 하늘색
- 성스러움과 천국의 모습 상징, 신의 색
- 성당의 둥근 지붕은 보통 파랑
- 신성한 파랑과 순수한 흰색은 시온주의의 색 → 이스라엘 국기
- 중세 : 파랑=신적인 빛, 모든 악에 대항하는 구원자

영원한 인기색 파랑
- 대중들 호감도 가장 높고,
- 비호감도 낮은 색상은 블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컬러마케팅(Color Marketing)의 정의와 사례및 향후전망
  • 컬러텔레비전이 국내 모든 가정에 등장하여 컬러정보가 생활 곳곳에 전달되어 소비자들의 시각문화를 형성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색의 중요성이 급속히 높아졌다.Ⅲ. 컬러마케팅의 등장으로 인한 효율성1990년대부터 컬러마케팅(color marketing)이 전 세계적인 화제로 떠오르면서 컬러(color)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했다. 2002년부터 컬러리스트(colorlist) 자격증이 한국 산업인력공단이 실시하는 국가공인자격시험으로 실시되면서 관념적이었

  • [학사][마케팅분석]컬러마케팅 전략 사례와 연구
  • Ⅰ. 서론 Ⅱ. 본론 1. 컬러마케팅의 배경 1) 1980년대 이후 소비자행동의 접근방법의 변화 2)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3)소비변혁시대의 새로운 세대의 등장 2. 기본 컬러의 의미와 컨셉 1) 백색 2) 아이보리 3) 적색 4) 감청색 5) 회색 6) 흑색 7) 베이지색 3. 컬러이미지의 조화(color assort) 4. 컬러마케팅 전략의 사례연구 1) 성공사례 2) 업계 별 선호 색 3) 이색적인 색깔 커뮤니케이션 Ⅲ. 결론 Ⅰ. 서론 괴테는 독일의 대문호로만 알려져 있지만

  • 컬러마케팅 개념분석및 컬러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활용전략 제안
  • 컬러마케팅-l. 서론1. 컬러마케팅 주제선정배경 및 방향2. 컬러마케팅 이야기ll. 본론1. 컬러마케팅 정의2. 컬러마케팅의 역사3. 컬러마케팅의 인식과정4. 컬러마케팅 사례분석4-1 다양한 컬러로 성공 - 컬러의 선택권을 주다.1) 현대카드2) m&m초콜릿4-2하나의 컬러로 기업 이미지 구축1) 파란색 기업 성공사례 -우리은행2) 빨간색 기업 성공사례 - SK엔크린3) 구찌4-3 컬러를 통한 마케팅 활용1) OB 골든라거 - 골드 (Gold)2) SK제약 - 트라스트4-4

  • [홍보] [경영전략] 기업의 CI, 로고와 컬러 마케팅
  • 컬러의 역할과 컬러 마케팅1. 기업컬러2. 브랜드 컬러3. 기업과 브랜드의 컬러 마케팅 사례4. 컬러마케팅이란?5. 컬러마케팅의 등장과 효율성IV. 기업의 CI와 로고에 대한 컬러1. 레드-빨강색 컬러2. 오렌지 컬러3. 옐로-노란색 컬러4. 그린-녹색 컬러5. 블루-파란색 컬러6. 퍼플-보라색 컬러7. 블랙-검정색 컬러8. 브라운-갈색 컬러9. 혼합 컬러V. 국내외 브랜드 컬러1. 세계 100대 브랜드의 컬러2. 국내 30대 그룹의 컬러참고 자료기업의 CI, 로고와

  • [국제경영전략]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 마케팅 실시하게 되었다. 오리온은 지사 설립 및 총판 지정을 통한 영업망 구축하였다. 그로인해 가격 및 유통상의 안정을 이루게 되었다 중국시장에서 성공요인중에 하나는 철저한 현지화 마케팅 전략이다. 첫번째로 컬러마케팅이다.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파란색 패키지였던 초코파이를 붉은색 패키지로 바꾸었다. 둘째로 장기적인 관점으로 초코파이 브랜드 로열티를 구축하였다. 대형 옥외광고, ‘임지령’ 기용 중국 제과업계 최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