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 그룹의 자동차부문 글로벌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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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힌드라 그룹의 자동차부문 글로벌경영전략[Mahindra Group's Global Business Strategy in the Automotive Sector]
목차
Ⅰ. 기업소개
1. 마힌드라 그룹
2. 기업목표
3. CEO
4. 사업 분야 및 계열사
5. 마힌드라&마힌드라의 개요
6. 수상이력

Ⅱ. 마힌드라&마힌드라의 주요제품 소개
1. SUV·RV
2. 승합·트럭
3. 준중형·소형
4. 트랙터
5. 이륜차
6. 삼륜차

Ⅲ. 마힌드라&마힌드라와 경쟁사
1. 마힌드라&마힌드라
2, 경쟁사
(1) 타타 그룹
(2) 마루티 스즈키
(3) 포드자동차

Ⅳ. 마힌드라의 전망
1, 인도 자동차 시장 현황 및 전망
2. 위기 및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마힌드라 그룹
1945년 철강무역회사로 출발한 마힌드라 그룹은 1947년 자동차업계에 진출하여 윌리스 지프(Willys Jeep)를 인도시장에 선보이며 자동차회사로서 발돋움했다.
설립자 K.C.마힌드라와 J.C.마힌드라는 새로운 운송수단을 도입하는 것이 인도 번영의 열쇠라고 확신했다. 그렇기에 마힌드라 설립자들의 최초 목표 중 하나는 인도의 비포장도로를 견디어 낼 수 있는 내구성이 높고 튼튼한 차량을 개발하는 것이었다.
1950년 그리고 1960년대에 마힌드라 그룹은 철강, 트랙터, 이동통신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했다. 이후 마힌드라 그룹은 인도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자동차, 트랙터 그리고 철강분야에서 입지를 강화시켰으며 IT, 관광, 금융서비스, 부품, 항공 그리고 물류사업 등 전도유망한 분야에 진출했다.
지난 수 년 간, 마힌드라 그룹은 현재 진출한 사업 분야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세계 5개 대륙에 진출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갖고 있다.
현재 마힌드라 그룹은 미국의 RI(Reputation Institute)가 전 세계 25개국, 3만 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기업들의 명성을 조사한 결과에서는 세계적으로는 200위에, 인도에서는 10권에 포함됐다. 또한 마힌드라 그룹은 2007-08년, 2008-09년도 지속 가능성 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로 GRI 등급 평가에서 A+를 받은 소수 인도 회사 가운데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155,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162억 달러의 가치를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2. 기업목표
마힌드라 그룹은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가능성을 만들기 위해 기본적으로 세 가지 원칙을 따른다. 첫째, 남들과는 다른 창의적인 생각을 할 것. 둘째, 한계를 넘기 위해 노력할 것. 셋째,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할 것.
마힌드라 그룹은 각각의 계열사들이 전체 그룹 안에서 미래를 계획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려 한다.
참고문헌
마힌드라가 직접 나서라 : 세계 3대 기금운용사 APG자산운용, 쌍용차 대주주 |이정훈|한겨레신문사 / 한겨레21
시동 건 티볼리, 화해의 등불로 타오를 수 있을까 : 마힌드라그룹 인수 뒤 쌍용 이완|한겨레신문사 / 한겨레21
쌍용차 가속페달 밟나 : 마힌드라<쌍용차 인도 최대주주> 투자, 신차 판매량에 이창균|중앙일보 / 이코노미스트 = Economist
인도 마힌드라, 사브 인수 결정 문영롱|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마힌드라, 쌍용차 인수 우선협상자 선정 : 자동차 후발주자 인도 질주 심상찮네 오화석|조선일보사
미래와의 대화 조엘 쿠르츠만 저 | 오관기 역 | 양문
질주하는 코끼리 마힌드라 김영철 저 | 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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